[제약+]
대웅제약 "펙수클루, 1분기 처방액 57% 성장" 外

◆대웅제약 "펙수클루, 1분기 처방액 57% 성장"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엄주연, 최령 기자] 대웅제약 위장약 '펙수클루'의 올해 1분기 처방액이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하며 170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의약품 통계정보 유비스트에 따르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처방액 상위 10개 제품 가운데 2세대 치료제 프로톤펌프억제제(PPI) 계열 7개 제품이 마이너스 성장한 반면 3세대 치료제 P-CAB 계열은 모두 성장했다. 특히 펙수클루는 57%라는 압도적인 성장률을 보이며 3세대 치료제 위산분비억제제(P-CAB)의 성장을 주도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2022년 7월 발매한 국산 신약으로 지난 3월 기준 누적 처방액이 833억 원을 기록했다. 유비스트에 따르면 P-CAB 처방액은 지난 1분기 기준 638억원으로 펙수클루가 출시하기 전인 2022년 1분기(311억원)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최근 대웅제약은 종근당과 펙수클루 공동 판매를 밝힌 바 있다. 본격적으로 영업과 마케팅이 시작되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올해 하반기 위염 적응증 급여확대가 이뤄지면 펙수클루 처방액은 다시 한 번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한미약품-MSD, 'BH3120-키트루다' 병용 위한 CTCSA 체결


한미약품이 MSD(Merck & Co., Inc., Rahway, NJ, USA)와 이중항체 BH3120의 병용 임상 연구를 위한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 계약(CTCSA)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이 CTCSA 체결 이후 진행성 또는 전이성 고형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MSD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와 BH3120의 병용요법에 따른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1상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된다. 한미약품은 스폰서로서 해당 임상시험을 총괄 진행하고 MSD는 임상시험에 사용되는 키트루다를 공급한다. BH3120은 이중항체 플랫폼 기술 '펜탐바디'를 적용한 항암 신약으로 현재 한미약품과 북경한미약품이 공동 개발 중이다. 펜탐바디는 하나의 항체를 두 개의 서로 다른 표적에 동시에 결합해 면역 항암치료와 표적 항암치료를 모두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리쥬란코스메틱, 잠실 롯데월드몰서 첫 팝업스토어


파마리서치의 프리미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 코스메틱'이 첫 팝업스토어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리쥬란 코스메틱은 파마리서치만의 독자적인 연어 유래 DNA 최적화 기술 'DOT(DNA Optimizing Technology)'를 적용한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로 론칭 이후 '듀얼이펙트 앰플', '턴오버 앰플' 등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이어지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파마리서치는 첫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특별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스토어에 방문만 해도 사은품을 제공하며 리쥬란 코스메틱 구매 고객에게는 UV프로텍션 크림 또는 3스텝 마스크 팩 본품을 증정한다. 특히 신제품 '트리플 래디언스 앰플'이 포함된 팝업 단독 기획세트를 특별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체험 공간에서는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 '리쥬리프'도 체험해볼 수 있으며 159만원 상당의 리쥬리프 제품을 하루 선착순 10명에게 79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리쥬란 코스메틱의 첫 팝업스토어는 이달 26일부터 5월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진행된다.


◆대원제약,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 신규 론칭


대원제약이 기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을 '대원헬스랩'으로 변경하고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대원헬스랩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시작해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온 장대원이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새롭게 론칭한 이름이다.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좋은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건강 스펙트럼을 넓혀 나가는 것을 모토로 한다. 대대적인 라인업 재편으로 유아부터 청소년·성인·갱년기·시니어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총 12개의 기능성 카테고리로 분류했으며 라벨 색상을 달리 해 소비자가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론칭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회원이라면 최대 2만 원 쿠폰팩을 받을 수 있고 카카오플러스 친구 등록을 한 회원은 5% 할인 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원헬스랩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신제약, 다한증 치료제 '노스엣센스' 광고 캠페인 공개


신신제약이 다한증 치료제 노스엣센스의 신규 캠페인을 론칭과 동시에 유튜브를 통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캠페인 영상은 "다한증으로 민망한 상황을 숨기지 말고 당당하게 치료하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플러스 사이즈 모델 겸 유튜버 '아승연'과 패션모델 '석아영'을 모델로 선정해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중점적으로 담아냈다. 다양한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모델들을 통해 다한증으로 겪을 수 있는 민망한 상황을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자신감 있게 이겨내는 모습을 표현하였으며, 다한증을 직관적으로 담아 제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은 다한증에 가장 민감한 연령층이 10대와 20대인 것을 고려해 디지털 마케팅에 집중할 예정이며 다한증으로 인한 불편함을 마주하기 쉬운 장소인 지하철 역사 스크린 도어 광고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노스엣센스는 민감한 피부를 위해 다한증 치료제 주성분인 염화알루미늄 함량을 기존 20%에서 12%로 낮추고 피부 보호를 위한 시클로메티콘 성분을 첨가해 자극을 줄인 제품이다.


◆광동제약, '썬키스트 오렌지·자몽 소다' 출시


광동제약이 시트러스 과일 농축액을 함유한 '썬키스트 오렌지 소다', '썬키스트 자몽 소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썬키스트 오렌지·자몽 소다는 각각 새콤달콤한 미국산 오렌지 농축액과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매력의 자몽 농축액을 함유했다. 시트러스 과일 특유의 상큼함과 시원하게 톡 쏘는 탄산이 어우러져 입안가득 청량감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광동제약은 향후 제로 탄산 라인업을 추가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355ml 캔과 600ml, 1.5L 페트 형태로 판매된다. 오프라인 및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렌지 소다 600ml 제품은 전국 주요 편의점에 진열된다. 한편 광동제약은 지난해 미국 협동조합 '썬키스트 그로워스(Sunkist Growers Inc.)'와 한국 사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제품 개발부터 생산·출시와 관련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아제약 파티온, '멜라제로 기미잡티 토닝 앰플·크림' 출시


동아제약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초기 기미 잡티를 관리할 수 있는 '멜라제로 기미잡티 토닝 앰플&크림'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2535세대에서 얼리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초기 기미잡티를 미리 관리해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파티온은 이런 트렌드에 맞춰 초기 기미잡티를 관리할 수 있도록 '기미잡티가 번지기 전에 빠르고 깊게 케어하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동아제약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성분을 내세웠다. 멜라제로 기미잡티 토닝 앰플&크림은 식약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나이아신아마이드 5%가 효과적인 기미 잡티 케어를 도와주고 헥실레조시놀·알부틴·알파비사보롤·트라넥사믹애씨드·유용성 감초추출물 등을 더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도와준다. 고함량 나이아신아마이드는 피부 속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기미의 생성을 차단한다. 한편 동아제약은 멜라제로 런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8일까지 파티온 공식몰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7일 사용 후 불만족 시 100% 환불보장 및 선착순 구매 시 본품을 추가 증정한다.


◆동국제약, '가정의달 선물대첩' 건강기능식품 최대 60% 할인


동국제약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동국제약 뉴트리션'에서 가정의 달 맞이 할인 이벤트 선물대첩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동국제약 뉴트리션'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이달 22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되며 마이핏 17종 및 동국제약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7% 선물대첩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4월 23일과 4월 29일, 5월 2일 등 총 3차례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한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주요 할인 품목으로는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8종이 함유된 올인원 고함량비타민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부터 신의 선물 카무트가 함유된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 1캡슐로 산화와 혈압건강을 케어하는 '마이핏V 코큐텐 코엔자임 Q10' 등이 있다. 특히,카카오톡 선물하기 1등 비타민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베스트셀러인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와 '마이핏V 코큐텐 코엔자임 Q10' 등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도 출시된다. 또 선물 활용을 위한 추가 쇼핑백도 증정될 예정이다.


◆메디톡스, '뉴라덤' 신규 마스크팩 2종 출시


메디톡스가 뉴라덤의 마스크팩 제품 라인 강화를 위해 '뉴라덤 에이지 디펜스 바이오 마스크팩'과 '뉴라덤 리페어 리프팅 크림 마스크팩'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뉴라덤 에이지 디펜스 바이오 마스크팩은 주름을 유발하는 신경전달물질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저해하는 펩타이드와 세포투과 펩타이드로 구성된 특허 원료 '엠바이옴 비티아이(M.Biome-BTi)'가 함유돼 있다. 노화 방지와 주름 개선에 특화된 제품으로 인체적용시험에서 눈가 주름과 표피 탄력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특히 독자적인 제조 공법 기술을 바탕으로 방부제(파라벤)를 함유하지 않은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를 사용해 유효 성분의 피부 전달력을 높인 것도 강점이다. 뉴라덤 리페어 리프팅 크림 마스크팩은 메디톡스가 자체 개발한 엑소좀 원료 '엠바이옴 브이 이지에프/비에프지에프(M.Biome-V-EGF/bFGF)'와 특허 펩타이드 '엠바이옴 비티아이(M.Biome-BTi)'가 캡슐 형태로 함유돼 피부 속 깊이 침투가 가능한 제품이다. 피부 표면 접착력이 높고 수분 증발 차단에 효과적인 고탄성 우레탄 시트를 사용해 오랜 시간 수분감을 유지할 수 있다. 항노화 효능을 평가한 인체적용 시험에서도 피부 탄성 복원력과 표피 탄력, 진피 탄력과 피부 치밀도가 개선된 결과가 도출됐다.


◆SK케미칼, 장애인의 날 맞이 '함께 있고 함께 잇다' 봉사활동 진행


SK케미칼이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사회적 경제 기업 스프링샤인에서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함께 있고 함께 잇다' 활동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예술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담은 디자인 제품을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다. 현재 약 20명의 예술가 및 예비 예술가가 소속돼 있다. SK케미칼은 지난 2019년부터 구성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친환경 및 장애인 인식 개선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이날 봉사에는 40여명의 SK케미칼·SK바이오사이언스 구성원과 가족들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전문가가 구성원들의 자녀 눈높이에 맞춰 준비한 콘텐츠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후 체험 활동에서는 장애인들이 직접 디자인한 메모리 키트를 제작했다. 완성된 키트는 지역 사회 아동복지 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가족구성원들을 위한 물품 체험 활동도 이어졌다. SK케미칼은 향후에도 사회문제 해결과 행복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제약+ 66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