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LG전자, 美서 빌트인 가전 신규 라인업 선봬 外

◆ LG전자, 美 KBIS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신규 라인업 선봬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기자] LG전자가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 2024'에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신규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 KBIS 2024는 27~29일 동안(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B2B 사업의 중요한 한 축을 차지하는 빌트인 시장에서 계속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LG유플러스, 사내 카페 다회용기 도입 나서


LG유플러스가 올해 2월부터 본사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한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용산사옥 2층 사내카페는 일평균 1300여명이 이용한다. 이를 고려하면 연간 7톤의 플라스틱 쓰레기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경영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했다.


◆ SKB, T팩토리와 콘썰트 '필모톡 with 이동휘' 개최


SK브로드밴드는 29일 서울 마포구 홍대 T팩토리에서 '필모톡 with 이동휘'를 개최한다. 이동휘는 필모톡에서 그간 출연작에 대한 촬영 에피소드 등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 배우 류준열을 시작으로 배우와 고객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필모톡을 매달 개최하고 있다.


◆ 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 대학생 서포터즈 2기 모집


바이브컴퍼니가 빅데이터 분석 대학생 서포터즈인 '썸프렌즈 2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썸프렌즈는 빅데이터 해석법, 썸트렌드 기능 사용법 등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썸프렌즈 2기는 내달 17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발자는 3월 19일 개별 발표된다. 


◆ 삼성D 폴더블, 미국 국방부 '밀리터리 스펙' 획득


삼성디스플레이는 폴더블 패널이 미국 국방부 내구성 표준 테스트(MIL-STD 810G)를 통과, '밀리터리 스펙'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테스트 결과 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 패널은 영하 10도 환경에서 패널 외부가 얼어 붙어도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1.22m 높이에서 26차례에 걸친 낙하 실험을 거쳐도 제품에 이상은 없었다. 


◆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쌍둥바오 패키지' 단독 출시


삼성전자는 에버랜드와 협업한 '갤럭시 버즈2 프로 쌍둥바오 패키지'를 21일 출시한다. 쌍둥바오 패키지는 ▲갤럭시 버즈2 프로 화이트 모델과 후이바오 케이스 ▲갤럭시 버즈2 프로 그라파이트 모델과 루이바오 케이스 등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제품은 온라인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 더현대서울 등 주요 삼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네이버, '학급 밴드' 신학기 캠페인 진행 



네이버 밴드가 'BAND 신학기 캠페인'을 19일부터 진행한다. 신학기 캠페인 페이지를 들어가면 학교명을 검색해 가입 가능한 학급 밴드를 찾거나 직접 개설할 수 있다.이정민 네이버 밴드 리더는 "학생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브레인, 의료영상 판독 프로젝트 공개


카카오브레인이 흉부 엑스레이 판독문에서 특정 병명을 추출하는 의료영상 판독문 전문 '레이블러 프로젝트'를 깃허브(Github)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레이블러 프로젝트는 자연어로 작성된 판독문에서 골절, 기흉 등 총 13가지 병명 추출이 가능하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각자 대표는 "많은 연구자들이 카카오브레인의 레이블러 프로젝트를 테스트 벤치마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제작한 테스트 셋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카카오톡 쇼핑, 봄맞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카카오쇼핑라이브가 25일까지 봄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매일 오후 5시마다 할인 기획전을 차례로 오픈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총 29개의 인기 뷰티 브랜드 라이브를 방송한다.  카카오 커머스CIC 관계자는 "봄을 앞두고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재계는 지금 9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