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블록자산운용, 미래에셋증권 출신 안종균 대표 영입
최고재무책임자 역임한 부동산IB 전문가
안종균 디블록자산운용 공동대표 (제공=디블록그룹)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디블록그룹(옛 한호건설그룹)의 디블록자산운용이 안종균 전 미래에셋증권 부사장을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안종균 신임 대표는 현 신혜수 대표와 함께 디블록자산운용을 이끌게 됐다.


안종균 대표는 30여년 간 금융업에 몸담은 국내 부동산IB 전문가다. 2005년 미래에셋증권에 입사해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약 9년간 부동산개발금융(PF)본부장을 역임했다. 2017년부터 2021년까지는 미래에셋그룹 리스크관리부문 대표로 지냈다. 2023년말까지는 미래에셋그룹 경영혁신부문 대표를 역임하는 등 부동산개발금융의 다양한 업무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안종균 대표는 디블록자산운용에 합류하면서 "직원과 회사와 주주가 다같이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며 "디블록자산운용을 부동산금융에 특화된 자산운용사로 성장시키고 도심복합개발전문 그룹사와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여 종합부동산 그룹으로 도약하도록 이바지할것"이라고 밝혔다.


디블록자산운용은 안종균 대표의 합류로 자체적인 부동산PF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디블록자산운용은 2022년 11월 설립된 자산운용사이다. 서울 종로구 종묘에서 중구 퇴계로 사이 약 43만㎡ 용지의 세운지구에서 대규모 도심복합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디블록그룹(옛 한호건설그룹)의 계열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