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드래곤 플라이트' 10년 유저 김상헌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연주회 후원 外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3일 13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드래곤 플라이트' 10년 유저 김상헌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연주회 후원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지난 10여년 간 게임과 함께 해 온 김상헌 시각장애 피아니스트의 독주회를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올 9월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드래곤 플라이트'는 지난 2012년 게임이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청각과 촉각만으로 꾸준히 플레이해온 오랜 유저 김상헌 피아니스트와 협업해 게임의 대표 인기 BGM인 '선샤인(Sunshine)'의 피아노곡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김상헌 피아니스트의 독주회는 점자의 날이기도 한 오는 11월 4일, 영산아트홀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90분간 진행된다.


'이터널 리턴' 모바일 버전인 '이터널 리턴: 인피니트'. (출처=넵튠)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모바일 2023년 중국 출시 목표


넵튠 자회사인 님블뉴런이 PC온라인 게임 '이터널 리턴'의 모바일 버전인 '이터널 리턴: 인피니트'를 2023년 중반 중국에 출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13일 밝혔다. 


이터널 리턴: 인피니트는 이터널 리턴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으로 님블뉴런의 외부 파트너사에서 개발하고 있다. 7월 중국에서 판호(게임 서비스 허가권)를 받았다. 중국 서비스 운영사는 아이드림스카이다. 님블뉴런은 올해 안에 이터널 리턴: 인피니트의 중국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5월에는 여러 네트워크와 디바이스 환경을 시험하는 중국 현지 기술 테스트를 진행했다. 아이드림스카이에 따르면 현재 이터널 리턴: 인피니트의 게임 개발은 70% 수준까지 진행됐다. 


컴투스가 공개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해외 성과 지표. (출처=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해외 성과 지표 공개


컴투스가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13일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국내에 출시된 이후 같은 해 6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 8년차인 올해 누적 매출 3조원을 넘어섰다.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이 매출액에서 해외 비중은 90%에 이른다. 해외 권역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아메리카 32%, 유럽 21%로 나타났다. 서머너즈 워에서 현재까지 소환된 누적 몬스터 수는 676억건으로 집계됐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은 2조7150억원 규모로 스마트폰 270만개, 화장품 2010만개, 봉지라면 27억1500만개와 비슷한 수준이다. 


네오위즈(왼쪽)와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가운데), 가상자산 인프라 솔루션 기업 웹3어스 로고.

네오위즈, 웹3어스와 '웹3.0 지갑' 구축 파트너십 체결


네오위즈가 가상자산 인프라 솔루션 기업인 웹3어스와 '웹3.0 지갑(디지털 자산 지갑)'을 구축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웹3어스는 시드 문구(암호화폐 지갑을 열기 위해 입력해야 하는 여러 단어로 구성된 암호)를 제거해 블록체인 인증을 탈중앙화하면서 여러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암호화폐의 비밀번호 격인 프라이빗키(개인 키)를 개인 소셜 계정과 기기를 통해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웹3어스의 솔루션을 활용하는 웹3.0 지갑이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를 기반으로 하는 '인텔라X 월렛'에 탑재될 예정이다. 인텔라X 월렛 이용자는 기존의 SNS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유형의 코인을 저장‧전송‧수신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블록체인을 포함한 모든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접근 가능한 지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 공식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키에이지 워'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12일 신작 PC온라인‧모바일 멀티 플랫폼 게임 '아키에이지 워'를 최초로 공개하면서 공식 BI(브랜드 아이덴티티) 영상과 이미지를 선보였다. 


아키에이지 워는 PC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를 제작한 엑스엘게임즈에서 만들고 있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원작인 아키에이지와 비교하면 전쟁 콘텐츠를 포함한 전투 요소가 강조됐다. 아키에이지 워 이용자는 필드전과 해상전, 세력 간 공성정과 대규모 전투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월 안에 아키에이지 워의 상세 정보가 담긴 티저 페이지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레벨 인피니트가 '승리의 여신: 니케'를 11월 4일 정식 출시한다. (출처=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11월 4일 정식 출시


레벨 인피니트가 모바일게임 신작 '승리의 여신: 니케'를 11월 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이다. 미래의 황폐해진 지구를 배경으로 인형 병기 '니케'가 인류를 구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용자는 슈팅 액션 외에도 여러 니케 캐릭터와 게임 내 메신저에서 대화할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는 9월 개선된 플레이 환경을 검증하는 테크니컬 테스트를 실시했다. 9월 7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한 뒤 누적 신청 300만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