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샤페론, 싸늘한 시장 반응에 자금조달 '경고등' 外
이 기사는 2024년 04월 23일 11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샤페론, 싸늘한 시장 반응에 자금조달 '경고등' [한국경제]

신약개발사 샤페론이 35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추진하는 가운데 시장 반응은 냉랭하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당시 약속했던 성과를 보이지 못한 데다 최대주주가 참여하지 않는 일반공모 유상증자란 점이 투자심리를 저해하는 요인으로 꼽혔다.


신세계 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 무산 [연합뉴스]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서비스인 SSG페이(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이 무산됐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와 핀테크 기업 토스(비바리퍼블리카) 간 진행돼온 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 지난해 초 매각 논의에 들어간 지 1년여 만이다.


'3兆 몸값' 롯데손보, 매각 속도낸다 [파이낸셜뉴스]

3조원 규모까지 몸값이 거론되는 롯데손해보험이 매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예비입찰을 통해 연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등 매각이 목표다. 롯데손보는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JKL파트너스의 인수 후 보수적으로 가정해도 보험계약마진(CSM)이 연 2조원을 웃도는 우량 기업으로 변신했다.


어도어 경영진, 글로벌 국부펀드에 매각 검토 [머니투데이]

국내 1위 기획사 하이브가 걸그룹 뉴진스의 소속사인 레이브 어도어에 대한 감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어도어의 경영진이 싱가포르투자청 등 글로벌 국부펀드에 회사 매각을 검토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엔터업계에 따르면 어도어 L 부대표는 하이브가 보유한 어도어 지분 80%를 매각하도록 하는 두 가지 방안의 장단점을 비교한 시나리오 문건을 작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은행권 퇴직연금 밀어주기에도… 원톱 지킨 미래에셋운용 [조선비즈]

타깃데이트펀드(TDF) 설정액이 올해 들어 7000억원 넘게 증가하면서 지난해 부진을 딛고 다시 성장 추세에 접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체 증가액의 5분의 1을 차지하며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미래에셋운용은 올해 들어 디폴트옵션(사전 지정 운용 제도) 전용 펀드로만 설정액을 2000억원 넘게 늘렸다.


"회사 하나가 날아간 셈" 개미들 공포 [한국경제]

국내 엔터 대장주인 하이브 주가가 이틀째 밀리고 있다. 간판 걸그룹 뉴진스의 소속사인 산하 레이블 어도어 경영진에 대한 감사에 전격 착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다만 증권가는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나 실적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보고 있다. 개인 투자자들도 저가 매수 기회로 보고 '줍줍'에 나선 모습이다.


'환차익 방긋'…킹달러에 웃는 패션·뷰티업계 [뉴스1]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고금리 장기화와 중동 불안이 겹치면서 전 세계적으로 '킹달러'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수출 비중이 높은 국내 패션·뷰티 기업들이 이 같은 흐름을 내심 반기고 있는 모습이다. 달러 강세로 인한 환이익 수혜를 누릴 수 있어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7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