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대명소노시즌, 취약계층에 3000만원 상당 제품 기증 外

◆대명소노시즌, 취약계층에 3000만 원 상당 제품 기증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소노시즌(SONOSEASON)이 경기도 구리시의 독거 어르신과 한부모 가정 등을 대상으로 약 3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소노시즌은 27일 '소노시즌 송파 직영점'에서 정현철 대명소노시즌 상무와 김삼재 대명복지재단 국장, 갈매사회복지관 박인숙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기부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 전달 제품은 봄 환절기 건강관리에 중요한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소노시즌의 주요 품목들로 구성했다. 특히 매트리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적인 권위의 유럽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100% 독일 생산 어드밴스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스탠다드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준비했다. 이와 함께 경추 라인을 편안하게 받쳐주면서 높이 맞춤 조절까지 할 수 있는 ▲베개와 ▲침대 파운데이션(침대 하부 프레임) ▲슬립 부츠도 함께 기탁했다. 해당 제품들은 향후 구리시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한부모 가정·다자녀 가정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SPC 던킨,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 출시


던킨이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던킨이 새롭게 선보이는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은 1인 가구의 확산으로 '혼밥'이나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스낵킹'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간편식 메뉴다. 이 신제품은 쫄깃하고 푹신한 잉글리쉬 머핀에 소시지·에그 패티·치즈를 넣은 샌드위치로 길쭉한 모양의 소시지를 통째로 넣어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한 입 베어 먹는 순간 시작되는 탱글탱글한 소시지의 식감에 풍부한 육즙과 짭조름한 치즈, 담백한 에그 패티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한다. 던킨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에서 든든하면서도 간편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재료를 듬뿍 넣어 보기만 해도 포만감이 느껴지는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간편식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면세, 킹카그룹과 '카발란' 판로 확대 나서


롯데면세점이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의 제조사인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면세채널 상품공급과 판로 확대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2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과 알버트 리(Albert Lee) 킹카그룹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형일 롯데면세점 MD부문장과 신디 린(Cyndi Lin) 킹카그룹 국제사업개발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파트너십 강화를 약속했다. 롯데면세점과 킹카그룹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 판로 개척에 나설 전망이다. 먼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 카발란 플래그십 스토어를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오픈하고 ▲롯데면세점 단독 카발란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양사 동반성장을 위해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을 비롯해 호주 멜버른공항점·미국 괌공항점·베트남 하노이공항점 등 해외 주요 거점에 카발란 위스키를 확대 입점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신선식품 최대 50% 할인


홈플러스가 이달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주요 신선식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앵콜 홈플런'을 진행한다. 먼저 '긴급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각종 ▲과일 ▲채소 ▲육류 ▲생선 등 신선식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했다. ▲12Brix 유명산지 부사사과(4~7입)와 ▲단단 파프리카는 마트에서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오픈런을 이끌었던 홈플런 주요 인기 상품인 ▲컵라면은 20종 중 5개 구매 시 4490원 ▲봉지라면 멀티팩 10종 중 3개 구매 시 9900원 ▲비스킷·파이·음료 30여종 중 3개 구매 시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피자 11종(9990원) ▲국산 두부 10여종(2090원~) ▲만두 14종(5990원~) ▲핫도그 6종(6990원~) 등을 1+1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렌지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오렌지 유니버스'도 동시 진행한다. ▲'12Brix 블랙라벨 오렌지'는 특대 5개, 특 7개를 각 5990원에 1봉(1.8kg)을 799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라카라 오렌지'(1.8kg, 미국산)는 799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신제품 '오뚜기 파채라면(120g*4개입)'을 2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2000원 할인가에 홈플러스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디야커피, 웹드라마 '카페인 로맨스' 공개


이디야커피가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웹드라마 '카페인 로맨스'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카페인 로맨스는 주연 배우로 인기 아이돌 그룹 고스트나인(GHOST9)의 이진우와 woo!ah!(우아!)의 우연이 출연했다. 29일 첫 공개되는 1화에서는 이디야커피의 봄 시즌 한정 메뉴 '허쉬 초콜릿 음료'를 통해 부드럽고 달콤한 로맨스 스토리를 담았다. 이디야커피의 이번 웹드라마는 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제작한 콘텐츠로 아이돌 팬덤 문화의 하나인 팬픽(팬 픽션)을 주 소재로 한 로맨스 드라마다.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제품을 즐기며 써 내려가는 팬픽을 통해 그려지는 청춘 남녀의 로맨스 스토리로 단순 브랜드 홍보를 넘어 시청자와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카페인 로맨스' 방송을 기념해 티저 영상과 1화에서 구독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4월 4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회차별 30명에게 음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쿠팡, '대구마라톤' 참가자들에 용품 지원


쿠팡이 내달 7일 열리는 '2024대구마라톤대회'의 공식 물류지원사로 참여해 대회 참가자들에게 대회 용품을 '로켓배송'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물류 전문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의 전국 각지 배송망을 통해 대회 기념품을 참가자 주소지로 배송하게 된다. 대구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은 ▲배번표 ▲티셔츠 ▲신발 ▲양말 등 대회 공식 기념품을 로켓배송으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이번 달 내로 모든 배송을 순차적으로 완료할 계획이다. CLS 와 주관사는 저탄소 친환경 대회로 개최되는 대구마라톤대회의 취지에 맞춰 환경에 무해한 생분해성 물질로 제작한 비닐 포장지에 기념품을 담아 배송한다. 쿠팡 관계자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대회의 운영 일원으로 참여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대회 주최측이 준비한 기념품들이 참가자들에게 빠짐없이 전해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배송 역량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비엔나 소시지 2종 론칭


CJ제일제당이 '더건강한 안심비엔나'·'만두쏙시지' 등 비엔나 소시지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더건강한 안심비엔나는 기존 제품들 대비 나트륨을 25% 낮춘 제품이다. 짠 맛은 줄이고 담백한 맛을 더욱 살렸으며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출시돼 아이들 간식이나 반찬으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보존료(소브산칼륨)와 산화방지제(에리토브산) 등을 첨가하지 않고 무항생제 국내산 돼지고기만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마트와의 공동기획을 통해 선보이는 '만두쏙시지'는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비고 만두 레시피와 40여년간 쌓아온 최고 수준의 육가공 노하우를 활용해 새로운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돼지고기 안에 당면과 함께 대파·부추·양파 등 다섯 가지 채소를 넣어 풍부한 맛과 씹으면 촉촉하고 톡 터지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박지현 CJ제일제당 냉장육 마케팅 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어린아이부터 3040세대까지 폭넓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차별화된 맛·품질로 비엔나 소시지 시장의 성장과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남해 특산물 '유자로 만든 빼빼로' 출시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27일 남해군과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해 특산물인 유자 소비확대와 우리농산물 상생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웰푸드는 우선 남해 유자를 활용한 빼빼로를 선보일 예정이다. 남해 유자는 치자·비자와 더불어 남해 지역 대표 특산물이다. 남해는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토질이 성장에 알맞아 유자의 향기가 짙고 품질이 높다. 특히 남해군 농가의 유자나무는 대부분 수령이 30년을 넘은 것들이다. 수령이 최소 20년은 넘어야 제대로 된 유자를 생산할 수 있어 남해의 유자는 최상품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보일 남해 유자 빼빼로로 이를 더욱 알릴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산 농산물을 활용해 매년 특색있는 신제품 개발을 지속하겠다"며 "다양한 맛의 빼빼로로 소비자 만족도 높이고 지역과의 상생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24 모바일앱, 리뉴얼 개시


편의점 이마트24가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 새 단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번 모바일앱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상품과 혜택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개편했다. ▲스탬프행사 ▲구독쿠폰 ▲이벤트 등 고객들이 앱으로 자주 이용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이 기능을 모두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특히 1+1과 2+1 등 매월 진행하는 정기 행사를 메인 페이지 상단에 노출해 주목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앱 리뉴얼을 통해 이마트24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 실시간 매장 재고 확인도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모바일앱 내 '재고확인'에서 상품명을 검색하면 자신이 위치한 곳에서 반경 2km내 점포의 재고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모바일앱을 통한 예약픽업이나 배달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 간소화를 위한 '단골점포 설정 기능'과 매일 고객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를 보여주는 '인기 검색 상품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 편의성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앱 리뉴얼을 진행했다.


◆hy, '프레시 매니저 복지확대' 업무협약 체결


hy가 27일 하나은행과 '프레시 매니저를 위한 행복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변경구 hy 대표이사와 이승열 하나은행 은행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초구 hy 본사에서 열렸다. hy는 3월 사내 행사인 'hy대회' 개최와 함께 새로운 복지 제도를 발표했다. 자체 조사를 통해 프레시 매니저의 선호도가 높은 ▲긴급 생활안정자금 대출 ▲육아비 지원 ▲장기 활동자 지원 강화 등을 제도화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hy가 3월에 발표한 복지제도 중 긴급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구체화하려는 목적이다. 골자는 자녀 학자금와 병원비 등 긴급 자금을 대출받은 프레시 매니저의 이자 부담을 낮추는 것이다. 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해당 대출에 대해 기본 우대금리 0.5%를 적용한다. 은행 방문이 필요 없는 전용 온라인 플랫폼 '마이 브랜치'를 개설해 편의성도 높인다. 변경구 hy 대표이사는 "고객과 일상을 함께하는 프레시 매니저는 hy의 핵심 자산이다"며 "기존 복지제도의 신설과 보완을 통해 프레시 매니저의 직업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 코오롱인더스트리와 여름 침구류 시장 공략


CJ온스타일이 27일 코오롱 인더스트리와 프리미엄 냉감섬유 브랜드 '포르페(FORPE)'의 업계 단독 판매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CJ온스타일의 이선영 MD본부장 ▲오석민 리빙상품담당과 코오롱인더스트리 박규대 사업1본부장 ▲김선태 사업담당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CJ온스타일은 4월부터 포르페의 냉감섬유가 적용된 '앳센셜 기능성 썸머 냉감패드' 등을 선보이게 됐다. CJ온스타일은 국내 독보적 섬유화학 기업인 코오롱인더스트리와의 협업을 통해 CJ온스타일의 대표 리빙 PB 앳센셜의 패브릭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다. 이에 따라 올해 여름 패브릭 목표 매출도 2배 가량 늘렸다. 냉감패드 이외에도 포르페를 활용한 다양한 홈패브릭을 개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