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오비맥주, '지구의 날' 맞이 이벤트 진행 外

◆오비맥주, '지구의 날' 맞이 이벤트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오비맥주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실시된다. '불필요한 콘센트 뽑기'와 '커피 마실 때 텀블러 사용' 등 일상과 업무 가운데 지구를 생각하는 나만의 작은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비맥주의 대표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증정한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속에서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업무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도 실시한다. 맥주 생산·운영 등 전 부문에서 현장 중심의 지속가능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임직원 투표를 거쳐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해태 빨라쪼, 알로에 젤라또 출시


해태제과의 빨라쪼가 건강함을 가득 담은 거제산 알로에로 만든 젤라또를 출시한다. 빨라쪼의 새로운 슬로건인 'We Sell Wellness'에 맞춰 선보이는 건강 젤라또 첫 번째 시리즈다. 알로에 젤라또를 갈아 만든 스무디 '프레도'는 젤라또를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알로에 젤라또의 상큼한 맛은 그대로에 탄산수의 청량감을 더했다. 톡톡 씹히는 알로에 베라를 가득 담은 음료도 새롭게 출시한다. 알로에 베라가 가득한 ▲알로에 리프레셔 ▲알로에 애플티 ▲알로에 선셋 메도우로 유기농 알로에를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2024 스카이런' 2200명 참가


롯데월드타워가 20일 수직마라톤 대회 '2024 스카이런(SKY RUN)'을 개최했다. 스카이런(SKY RUN)은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123층까지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며 한계에 도전하는 '국내 최대 규모, 최고 높이'의 수직마라톤 대회다. 2017년부터 진행해왔으며 작년까지 누적 약 80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는 다양한 국적의 해외 참가자들과 2년 연속 참가한 82세 최고령, 3세 최연소, 해양경찰·소방관 등 역대 가장 많은 총 22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안봉준 씨가 가장 빠른 19분 27초의 기록으로 남자 부문과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여자 부문에서는 김보배 씨가 22분 59초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올해 신설된 '키즈런'에서는 지적장애 아동 김태경 보바스 어린이 환아 가족이 참가해 레이스 구간의 절반인 60층까지 오르며 희망을 선사했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의원' 어린이재활센터 건립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진행


CJ제일제당이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즉석밥 용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가 햇반 용기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회수한 햇반 용기가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분리·세척해 원료로 만들고 카카오메이커스가 이를 활용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다음달 1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5000명의 참가자에게는 수거용 박스가 제공되며 7월 1일까지 30개 이상의 햇반 용기를 담아 돌려보내면 된다. 업사이클링된 제품은 추후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결식우려 아동들을 위해 쓰인다. 


◆현대리바트, 유러피안 월넛 침대 선봬


현대리바트가 유러피언 월넛을 사용한 침대 프레임 '에스테틱 더 블렌딩'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에 사용된 유러피언 월넛은 색이 밝고 나무결 조직이 선명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스테틱 더 블렌딩은 350·450·700·1000mm 등 다양한 패널을 추가해 헤드 부분을 확장할 수 있으며 화장대·수납장 등 다양한 추가 구성품과도 조합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퀸 사이즈 기준 109만8000원이다. 판매처는 현대리바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이다.


◆코스맥스, 신개념 세라마이드 화장품 개발


코스맥스가 셀룰로오스를 이용해 세라마이드의 결정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피부전달체 기술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맥스와 성균관대학교 화학공학부 김진웅 교수 연구팀은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피부전달체 표면을 친환경 소재인 셀룰로오스로 감싸는 새로운 전략을 구상했다. 이와 함께 셀룰로오스의 알킬체인이 마치 식물의 넝쿨처럼 피부전달체 표면에 단단히 자리잡는 표면기술도 선보였다. 실험 결과 셀룰로오스가 세라마이드의 결정화를 강하게 억제해 화장품 내에서 안정적으로 존재할 수 있게 됐다. 이 기술은 세계적인 화학공학 학술지 Chemical Engineering Journal (CEJ)에 2일 게재됐다.


◆롯데百, 국내 최초 'AI 통역 서비스' 개시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AI 통역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달 19일부터 에비뉴엘 잠실점 1층과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위치한 안내데스크 총 두 곳을 통해 'AI 통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AI 통역 서비스는 SKT에서 출시한 AI 기반 통역 솔루션 '트랜스토커'를 기반으로 영어·일본어·중국어·베트남어 등 총 13개 국어의 실시간 통역 안내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음성 인식(STT, Speech to text) ▲자연어 처리(NPU) ▲번역 엔진 ▲거대언어모델(LLM)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외국인 고객이 안내데스크에 설치된 LED 투명 디스플레이 앞에서 본인의 언어로 질문하면 한국어로 번역된 문장이 안내데스크의 스크린에 표시된다. 이를 확인 후 안내데스크 직원이 한국어로 답하면 해당 내용이 질문한 언어로 지체없이 실시간으로 변환돼 모니터에 송출된다. 롯데백화점은 이용도를 평가해 AI 통역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안녕 판다 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판다'를 비롯한 사랑스럽고 귀여운 이미지 캐릭터 케이크를 선뵀다. 먼저 '안녕 판다 케이크'는 귀여운 판다가 인사하는 입체 형태의 케이크로 판다의 귀여운 모습과 특유의 엉뚱한 행동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촉촉한 초콜릿 시트를 크림으로 아이싱 한 후 코코넛 가루로 판다의 포근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는 온 가족이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출시한다. ▲파리바게뜨의 벨리곰 케이크를 리뉴얼한 '벨리곰이 축하해 케이크' ▲부드러운 시트에 상큼한 라즈베리 크림을 담은 '뽀로로와 소풍가요'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의 '뽀로로와 풍선여행' ▲초콜릿·바나나 크림이 샌드된 '상어가족과 파티파티' 등이 있다.


◆11번가, 인기 장난감 최대 50% 할인


11번가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최대 50% 할인에 경품 혜택까지 제공하는 '최애와 아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레고 ▲해즈브로(플레이도우) ▲마이리틀타이거 ▲미미월드·캐치티니핑 ▲나비타월드(브루더·시쿠) ▲손오공(피셔프라이스·엘오엘·옥토넛 등) ▲하베브릭스 ▲아이코닉스(뽀로로·타요 등) ▲영실업(콩순이·쥬쥬·또봇 등) 등 대표 브랜드 9곳이 참여해 30일까지 매일 1곳씩 원데이 특가 행사를 펼친다. 먼저 22일은 플레이도우 1+1 특가 혜택과 모노폴리 슈퍼마리오·젠가 메이커 등 '해즈브로 보드게임 9900원 특가 판매' 행사를 마련했다. 23일에는 '레고'와 함께 닌자고·시티·마인크래프트 등 베스트셀링 제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특히 11번가는 레고 코리아와 제휴해 '레고 브랜드관'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상품과 베스트셀링 상품, 연령대별, 키덜트 레고 등 다양한 레고 제품을 만날 수 있다.


◆LF 챔피온, '에코 퓨처 라인 컬렉션' 론칭


LF가 수입판매하는 챔피온이 지구의 날 한정으로 '에코 퓨처 라인 컬렉션'을 선보인다. 해당 컬렉션은 유기농 섬유제품에 대한 국제 인증인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면사와 100% 재생 원사를 사용했다. 또한 전 제품 모두 유해물질 시험을 통과한 국제 친환경 섬유 인증인 'Oeko-Tex'(오코텍스) 인증을 받았다. 별도 부착된 제품 택의 QR을 통해 생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에코 퓨처 그래픽 반팔 티셔츠'는 지구의 날 테마를 담은 톡톡 튀는 그래픽이 특징이다. 또한 여성용 '프론트 타이 크롭 반팔 티셔츠'는 리본을 묶을 수 있는 디테일로 트렌디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챔피온 '에코 퓨처 라인 컬렉션'은 챔피온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챔피온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에코라인 컬렉션 출시 기념으로 제작한 에코 그래픽 스티커팩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파주 아울렛, MMLG·올드페리도넛 입점


신세계사이먼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최근 MZ 세대 고객을 공략하는 신규 브랜드들이 추가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캐주얼 패션 브랜드 Mmlg 매장이 문을 열었다. Mmlg는 가볍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에브리데이 웨어 패션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MZ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매장에서는 남성·여성 의류부터 가방과 모자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서울 3대 도넛 맛집 '올드페리도넛'이 경기 서북부권 최초로 오픈했다. 지난해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에 이어 아울렛 2호점이다. 매장에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우유크림 브레드과 크림브륄레 등 다양한 인기 도넛을 비롯해 구움 도넛류인 링브레드 5종도 함께 판매한다. 올드페리도넛은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아울렛 중앙에 위치한 '센트럴 스퀘어'의 야외 휴게 공간에서 즐겨볼 수 있다.


◆BBQ, 장애인의 날 맞이 치킨 나눔


제너시스BBQ 그룹이 이번 달 19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향림재활원'에서 치킨과 사이드메뉴 등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BBQ는 이날 향림재활원이 개최한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향림 어울림 한마당 축제'에서 먹거리 부스를 운영했다. 패밀리들은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바사칸치킨·순살크래커·황금알치즈볼 등을 튀겨와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진행됐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자원한 패밀리가 조리해 지역사회에 치킨을 전달하는 BBQ의 대표적 상생활동이다. 행사에는 경기도 광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곤지암리조트점 ▲곤지암점 ▲광주역점 ▲태전행복점 ▲중앙점 ▲양벌리점 ▲능골점 패밀리가 참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7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