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엔씨소프트, 김택진·박병무 공동대표 체제 출범 ​外

◆엔씨소프트, 김택진·박병무 공동대표 체제 출범


[딜사이트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엔씨소프트는 이사회를 열고 김택진, 박병무 공동대표를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엔씨소프트는 창사 이래 최초로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하게 됐다. 엔씨소프트는 각 공동대표의 전문성을 최대한 살리며,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원팀 시너지를 발휘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김택진, 박병무 공동대표는 "2024년은 중요한 전환점이 될 한 해로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하기 위한 도전을 지속하겠다"며 "엔씨소프트 구성원 모두가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내부 역량을 결집해 원팀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국내 서비스 시작


컴투스는 신작 판타지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국내 선출시한 것으로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컴투스는 출시를 기념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7일 접속 이벤트, 5일간의 성장 대결, 존명! 앰브로시아의 훈련 일지 등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아키에이지 워, 글로벌 출시 앞두고 티저 사이트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2분기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이트는 영어, 중국어(번체), 일본어를 지원하며, 대만 및 중화권, 동남아시아와 일본 시장에 공개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하드코어 MMORPG를 국내외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한 경험을 토대로 '아키에이지 워'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집중할 계획이다.


◆소울스트라이크, 신규 콘텐츠 '어둠의 성전' 오픈


컴투스홀딩스는 방치형 RPG '소울 스트라이크'가 신규 콘텐츠 '어둠의 성전'을 포함한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어둠의 성전'은 시즌제로 운영되는 미로형 필드 콘텐츠로 최종 단계 및 클리어 시간에 따라 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길드 콘텐츠 확장 ▲외형 변경 기능 ▲신규 동료 '쇼콜라' ▲신화 스킬 '마그네틱 스톰' 등이 추가됐다.


◆서든어택, 2024 시즌2: 인페르노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이 '2024 시즌2: 인페르노'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시즌에서는 서든패스를 통해 'C.로즈' 신규 캐릭터와 'TSR 인페르노' 무기를 선보인다. 또한 '버닝', '텔포', '화덕'으로 불리는 현상을 개선한 랭크전과 인기 맵으로 구성한 클랜 랭크전도 오픈한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도끼 집행자' 출시


크래프톤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가 신규 유닛 '도끼 집행자'를 포함한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도끼 집행자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캐슬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게 특징이다. 이외에도 오는 4월 신규 시즌 '하룬 사막의 유적' 및 신규 야수 유닛 '무희냥이'가 추가될 예정이며, '꽃구경 이벤트' 및 '만우절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신규 모드 '싯앤고' 출시


NHN은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게임 '한게임 더블에이포커'가 신규 모드 '싯앤고'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싯앤고는 오픈 1주년 만에 새롭게 추가한 홀덤 게임 모드로 6인의 이용자가 1위를 가리는 토너먼트 방식이다. 이외에도 오는 3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성훈 캐스터와 고인규 해설이 먼슬리 하이롤러 5조 GTD 토너먼트를 생중계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싯앤고'는 홀덤 경기장과 토너먼트의 장점만을 모아 만들어진 신규 모드로, 언제든 긴장감 넘치는 심리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홀덤의 숙련도가 높고 낮음에 상관없이 모든 플레이어가 보다 전략적이고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유니폴리 게임즈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위메이드는 튀르키예 개발사 유니폴리 게임즈와 온라인 슈팅게임 '레이드필드 2'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레이드필드2는 2차 세계 대전 요소를 반영한 필드 배틀, 실시간 PvP, 퀘스트 등 콘텐츠를 제공한다. 에미르 에마드 유니폴리 게임즈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선두자인 위메이드와 파트너십을 맺어서 기쁘다"며 "더 많은 이용자들이 '레이드필드 2'와 블록체인 게임을 즐기는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연재직행열차'로 창작 기회 확대


네이버웹툰이 초단기 신작 발굴 시스템 '연재직행열차'를 도입해 웹툰 작가 지망생들의 등단 기회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올 해 처음 도입된 '연재직행열차'는 오늘 투고하면 다음 주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초단기 투고 시스템으로, 총 여섯 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이정근 네이버웹툰 한국 웹툰 리더는 "이번 연재직행열차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신작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창작자들이 자신이 가진 이야기를 웹툰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신작 발굴 시스템을 계속 고도화하고 웹툰 산업 저변을 확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롬, 첫 번째 컨텐츠 업데이트 진행


레드랩게임즈는 하드코어 MMORPG '롬'이 첫 번째 컨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솔로 플레이 이용자와 길드가 함께 성장하는 '가드 시스템'을 비롯해 이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UI 개선 및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레드랩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베이비샤크 유니버스, 수이 기반 멀티체인 분야 진출


비에스유니버스는 베이비 샤크 유니버스의 멀티체인 활동 지원을 위한 첫 번째 블록체인으로 수이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베이비 샤크 유니버스는 세계적인 명성의 아기상어 및 핑크퐁 원더스타 IP를 활용한 오픈월드 RPG다. 베이비 샤크 유니버스 개발팀은 접근성 강화를 위해 마련된 다양한 온체인 활용 사례에 맞춤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게임에 적용할 예정이다. 김청용 비에스유니버스 대표는 "수이의 유연한 고성능 레이어1 솔루션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으며, 수이와 손잡고 zk로그인 및 무브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베이비 샤크 유니버스에 간편한 접근성 및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도입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웹3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 글로벌 서비스


캐리버스는 동명의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를 글로벌 서버(한국, 대만, 일본 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캐리버스는 사전 예약자 120만명을 기록한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지역이 이번 글로벌 서버를 통해 유입되는 만큼 높은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다. 데이비드 윤 캐리버스 대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유저의 유입과 더불어 게임 지표의 상향이 예상된다"며 "건전한 에코시스템이 조성되고 있는 만큼 게임과 $CVTX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1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