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업비트, 프랑스 분석업체 선정 '국내 거래소 1위'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업비트, 프랑스 분석업체 선정 '국내 거래소 1위'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업비트가 카이코 선정 '2023년 3분기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평가'서 국내 1위·글로벌 9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랑스 가상자산 분석업체 카이코는 글로벌 거래소의 ▲거버넌스(30%) ▲보안(20%) ▲유동성(15%) ▲비즈니스(15%) ▲기술(10%) ▲데이터 품질(10%) 역량을 평가한다. 업비트는 이번 3분기 평가에서 총점 76점을 기록하며 국내 거래소 기준 1위, 글로벌 거래소 기준 9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1위는 코인베이스(90점)가 차지했으며 비트스탬프(86점), 바이낸스(86점), 크라켄(82점) 등이 뒤를 이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의 경우 코빗이 글로벌 15위(72점)에 올랐고 빗썸 17위(72점), 코인원 27위(59점) 순으로 나타났다.



위믹스 PTE, 블록체인 게임 전문 펀드 통해 중국 개발사 5곳 투자


위메이드의 싱가포르 법인 위믹스 PTE가 미라나 벤처스와 함께 조성한 블록체인 게임 전문 펀드를 통해 중국 개발사 총 5곳에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3월 위믹스 PTE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육성과 위믹스3.0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펀드를 출범했다. 펀드에 공동 출자한 미라나 벤처스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의 투자 부문이다. 펀드는 총 3천만 달러(약 400억원) 규모로 이번 투자에는 640만 달러(약 86억원)를 활용했다. 이번에 투자받은 5개 사는 MMORPG, 카드배틀, 스포츠, 전략 시뮬레이션 등 다채로운 장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 중이다. 5개 게임은 모두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다.



위메이드 위퍼블릭, 사회연대은행과 업무 협약


위믹스 재단이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블록체인 기반 투명 후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위믹스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 합류할 예정이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금융소외계층과 사회적기업에 저이자 대출을 통해 자립 기회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이다. 위퍼블릭은 잔고 증명 프로토콜을 통해 사회연대은행의 실제 계좌와 1대1로 연동된 '미러 토큰'을 발행한다. 후원자들이 후원금 입출금 시간과 사용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사회연대은행의 위퍼블릭 연동 서비스는 2024년 시작할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롯데월드' 테마파크 경험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롯데월드 테마파크 맵(지도)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메타버스 맵은 롯데월드 스테이션(Lotte World Station), 페어리테일 월드(Fairy Tale World)로 오프라인 테마파크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콘셉트와 퀘스트가 특징이다. 롯데월드는 이번 맵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두 개의 롯데월드 맵 내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에게는 보상을 지급하며 여기에 지난 7월 출시된 롯데월드 어드벤처 게임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추가 보상을 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