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메디아나 최대주주 등극
총 37.52% 지분 확보…곽민철 대표 신규 선임
셀바스AI CI. 제공=셀바스AI)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코스닥 상장사인 메디아나의 최대주주가 셀바스AI로 변경됐다.


메디아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통해 셀바스AI가 최대주주로 올라섰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0일 제3자배정 유상증자까지 완료되면 셀바스AI 측은 셀바스헬스케어 보유지분 포함 총 37.52%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아울러 메디아나는 이날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해 사내외이사 등 6인을 신규 선임하고 곽민철 사내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변경했다. 


메디아나는 다양한 병원용 의료기기에 셀바스 양사가 보유한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 기술, AI 인식 기술, IoT 서비스 접목을 통해 AI 원격의료 등 메디테크 시장 혁신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메디테크는 의료와 기술의 융합을 뜻하는 메디컬 테크놀로지의 약자다.


셀바스AI는 AI와 음성인식 대표 기업이다. 셀바스헬스케어는 혈압계, 체성분분석기 등 디지털헬스케어 기기뿐 아니라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울트라사이트와 합작법인 설립을 준비해 AI 심장 초음파 사업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원격의료 사업을 추진하는 등 AI 의료 분야 사업을 확대 중이다.


곽민철 메디아나 신임 대표이사는 "AI 기술로 전문 인력이 부족한 의료 현장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고객 가치 창출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AI 의료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