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광동제약, 글로벌 희귀의약품 3종 판매 계약 外

◆광동제약, 글로벌 희귀의약품 3종 독점 판매 계약 체결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광동제약은 이탈리아의 희귀의약품 전문기업 '키에시'와 국내 독점 판매,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광동제약은 키에시의 희귀의약품3개 품목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유통 권리를 갖는다. 계약 제품은 희귀질환인 레베르시신경병증에 적응증을 가진 '락손(Raxone)'과 파브리병 치료제인 '엘파브리오(Elfabrio)',알파-만노시드 축적증 치료제인 '람제데(Lamzede)' 총 3종의 글로벌 신약들이다. 먼저 락손은 심각한 시력소실을 유발하는 희귀질환인 레베르시신경병증에 적응증을 가진 오리지널 의약품으로 현재까지 제네릭이 없는 품목이다. 두번째 엘파브리오는 신부전과 발작,심장질환으로 조기 사망을 초래할 수 있는 유전질환 파브리병에 효능을 지니며 동일 적응증 제품군 내 최초로 식물 세포 유래 재조합 단백질을 사용했다. 마지막으로 람제데는 알파-만노시드 축적증에 승인된 유일한 치료제로 2022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이 선정한 '국내도입이 시급한 글로벌 신약' 5위에 선정된 바 있다.


◆대웅바이오, 글로벌 수출 선도기업 도약



대웅바이오는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가 주관하는 '월드클래스 플러스'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월드클래스 플러스는 산업부가 성장 의지와 혁신 역량(R&D)을 갖춘 기업에게 수출금융과 해외마케팅,인증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가운데 대웅바이오는 친환경 및 자동화 원료의약품 생산을 위한 '연속흐름 공정(Continuous Manufacturing)' 기술과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제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효소 공정(Enzymatic Process)'기술이 해당됐다. 대웅바이오는 연속 흐름 공정 기술을 활용해 대웅제약의 국산36호 신약, SGLT-2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엔블로'의 성분인'이나보글리플로진(Enavogliflozin)'의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이로로 스킨케어 제품 런칭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이 자사 브랜드 'iroro(이로로)'의 스킨케어 브랜드인 'iroro nuvon'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런칭한 스킨케어 제품은 식물줄기세포를 기반으로 한 화장품원료 전문기업 바이오에프디엔씨와의 전략적 협약을 통해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인체골수줄기세포 배양액을 비롯한 양사 기술을 융합해science와nature의 조화 콘셉트로 개발됐다. 첫 출시 제품은 '이로로 뉴본 에이디 인텐시브 크림'으로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인체골수줄기세포 배양액 30만ppm과 바이오에프디엔씨의 병풀잎수 24만ppm 및 27가지 식물추출물이 함유돼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현대그린푸드-한독과 업무협약체결



메드트로닉코리아가 당뇨인들의 효과적인 혈당관리를 돕기위한 메드트로닉코리아-현대그린푸드-한독간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3사는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자원을 바탕으로 광고, 홍보에 관한 포괄적인 업무협력을 추진한다. 앞으로 특수 의료용도 식품 당뇨 식단을 제공하는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이용고객과 한독 메드트로닉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양측이 보유한 제품을 홍보하며 마케팅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연속혈당측정기 등을 사용하는 인슐린 의존성 당뇨인들에게 일상적인 식사 인슐린 계산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효과적인 혈당 관리를 돕기 위한 것으로, 특수의료용도식품으로 공인된 당뇨 식단 이용 시 정확한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일동제약, 약국유통용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 출시



일동제약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gQlab)'의 약국 유통용 신제품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 열처리배양건조물(BBR 4401)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BBR 4401'은 위산 등 소화액에 잘 견디면서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균체 형태로 가공한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로, 장 내에서 콜레스테롤, 담즙산 등과 물리적으로 결합해 체외 배출을 유도한다. 일동제약 측은 우리나라 사람의 식습관을 고려하는 한편, 매일 섭취해도 안전한 콜레스테롤 케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한국인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기능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페루 품목허가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페루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HK이노엔은 2018년에 중남미 대형 제약사인 '라보라토리어스 카르놋(Laboratorios Carnot)'과 페루를 포함한 중남미 17개국을 대상으로 케이캡정 완제품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케이캡의 페루 제품명은 '키캡(Ki-CAB)'으로, 총 4개의 적응증에 쓰일 예정이다. 해당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위궤양의 치료, 소화성 궤양·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에서의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이다.


◆동아제약, 질 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 출시



동아제약이 질 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인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질 건강 유산균인 리스펙타 균주와 동아제약의 EPS 특허 유산균(EPS DA-LAIM)으로 설계한 질 건강&장 건강의 복합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다. 질에서 작용하는 기능성 유산균인 '리스펙타 균주'는 질 내 미생물 생태계를 바로잡아 본질적으로 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리스펙타 균주 인체 시험 결과, 질 건강 관련 5가지 지표(▲질 소양감 감소 ▲질 분비물 감소 ▲질염 재발률 감소 ▲질내 유산균 정착 및 증식 ▲질염 지표개선)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종근당건강몰, 여름맞이 '시원하게 혜택챙겼썸머' 프로모션 진행



종근당건강의 자사몰 종근당건강몰이 여름맞이 '시원하게 혜택챙겼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7일 오전1 0시까지 종근당건강몰에서 진행되는 '시원하게 혜택챙겼썸머' 프로모션에서는 종근당건강 스테디셀러 락토핏골드와 신제품 산양유 단백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모든 고객들에게 ▲락토핏 골드7통 ▲산양유 단백질14포, 2박스를 대상으로 10%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6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