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분양
역세권 지식산업센터…가덕도신공항 등 교통입지 양호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반도건설이 부산 최대 지식산업센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을 분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회사의 설명에 따르면 에코델타시티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는 반도아이비플래닛이 처음이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3159-10번지 일원(부산 에코델타시티 도시지원 5-1, 5-2BL)에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16만6292㎡, 지식산업센터 1128실 및 근린생활시설 82실을 조성한다. '아이비플래닛'은 아파트 브랜드 '유보라'로 알려진 반도건설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다. 시행과 시공은 반도건설이 맡았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개발사업 투시도.(제공=반도건설)

반도그룹은 지난 2018년 첫번째 지식산업센터 '성남고등 반도 아이비밸리'와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등을 차례로 분양했다. 이번에 부산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반도건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설계와 고품격 커뮤니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여의도 4배 규모로 조성하는 에코델타시티의 탁월한 교통망과 함께 지속적인 개발계획으로 발전성이 매우 높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부산신항만 ▲가덕도 신공항(예정) ▲명지국제도시2단계 개발(예정)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풍부한 서부산의 중심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가·일반·도심첨단 산업단지가 주변에 포진돼 있어 실입주 수요가 풍부하고 산업단지관리공단 외 지역에 위치해 입주절차가 비교적 간단하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은 동북아시아 물류와 첨단 산업의 중심이 되는 미래산업 물류서비스 도시로 조성하는 에코델타시티의 잠재력을 품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라며 "반도건설의 신뢰와 기술력으로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희소성이 매우 높은 만큼 '에코+첨단'을 접목한 차별화한 상품력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의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3603-4번지에 위치해 있다. 지난 7월 1일 착공에 들어가 본격적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준공은 2026년 9월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