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코인원, 9주년 기념 사내 소통 강화 캠페인 진행 外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코인원, 9주년 기념 사내 소통 강화 캠페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올해 창립 9주년을 맞아 내부 소통 강화를 위한 사내 캠페인 '굿(9ood)주년, 굿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역사적인 10주년을 앞두고 회사-팀-개인 간 소통 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크게 2가지 측면의 개선을 도모한다. 먼저, 효율적인 업무 소통 방안이 추진된다. 사내 문화 담당 부서 주도로 업무 문화를 진단하고 구성원 간 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방해 요소를 제거할 예정이다. 조직 내 통일된 업무 협업 방식을 채택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사내 업무 협업툴 활용 가이드'도 제작한다. 가이드에는 ▲신규 입사자를 위한 협업툴 기초 활용법 ▲협업 요청 시 프로세스 ▲협업툴 기능 활용 꿀팁 등의 내용을 담는다. 


빗썸메타-엠스토리허브, NFT·메타버스 산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가 종합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대표 이기수)와 보유 지적재산(IP)을 활용한 대체불가능토큰(NFT)·메타버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엠스토리허브는 인기 웹 소설 기반의 웹툰 '재혼황후'의 제작사로 웹툰, 웹 소설 등 700여건의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KBS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붉은 단심',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을 제작한 지앤지프로덕션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엠스토리허브의 주요 프로젝트인 하이퍼코믹(HYPERCOMIC, Web3.0 기반 웹툰플랫폼)을 통해 엠스토리허브가 보유한 IP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양질의 NFT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 향후 콘텐츠 IP 산업 전반까지 NFT 프로젝트를 연계, 협력해 빗썸메타의 메타버스 특화 NFT 마켓플레이스 '네모 마켓(NAEMO MARKET)'을 통한 유통·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언오픈드 '2023 서울메타위크' 공동 주최사로 참여 


웹3.0(Web3.0) 벤처스튜디오 언오픈드(UNOPND)는 오는 6월 26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Web3 &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3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3)에 공동 주최사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메타위크는 전 세계 업계 리더, 기업가, 전문가,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Web3, 블록체인, AI, 메타버스 등 다양한 산업의 흐름과 정보를 공유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네트워킹 및 지식공유 페스티벌이다. 행사의 메인 컨퍼런스인 '2023 메타콘'은 오는 6월 29일(목)-30(금) 양일간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헥슬란트, 브릿지코드 가상자산 세무회계 위한 협업 나서 


택스테크 스타트업 브릿지코드(대표 박상민)는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대표 노진우)와 가상자산 과세에 대한 회계, 세무기능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릿지코드는 IT 기반 기업형 재무 관리 서비스인 '파트너스'와 가상자산 포트폴리오 관리부터 세금, 회계 처리까지 가능한 '비트폴리오' 등을 서비스 중인 스타트업이다.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 가상자산사업자(VASP)의 50%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브릿지코드와 헥슬란트는 점점 커지고 있는 가장자산 회계 시장의 원활한 세금 신고를 위하여 원스톱 회계, 세무 기능 개발에 협업이 이루어진다. 나아가 현재 가상자산을 다루는 관련 기업에게 세무 컨설팅을 지원 및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