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쿠팡, 난치병 환아 위한 소원성취 행사 열어 外

◆쿠팡, 난치병 환아 위한 소원성취 행사 열어


[딜사이트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쿠팡이 지난 21일 고척스카이돔에서 메이크어위시 코리아(Make-A-Wish Korea)와 함께 난치병 아동의 특별한 소원을 이뤄주는 위시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쿠팡은 14명의 난치병 아동 및 청소년을 초청해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척수성근위축증 ▲횡문근육종 ▲뒤센근이영양증 ▲골육종 등 희귀 난치병을 앓고 있는 환아들이 대상자로 선정됐다. 쿠팡 관계자는 "난치병과 싸우고 있는 아동들이 대한민국 최초로 국내에서 치러지는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개막전을 직관하게 돼 기쁜 마음이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2024 그린페어' 진행


파리바게뜨가 가볍고 건강한 한 끼를 제안하는 '2024 그린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그린페어는 '내가 그린 Green Day(그린 데이)'를 주제로 바쁜 일상에서 가볍고 건강한 한 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제품군을 출시한다. 먼저 '건강한 샐러드랩' 시리즈 4종을 선보인다. 제품은 ▲건강한 불고기에그 샐러드랩 ▲건강한 치킨커틀릿 샐러드랩 ▲건강한 치폴레치킨 샐러드랩 ▲건강한 크랩 샐러드랩 등이다. 샐러드랩 전 제품은 매콤 새콤한 맛의 스위트 칠리 또는 이국적인 풍미의 치폴레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나아가 아삭한 야채에 단백질을 곁들여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와 샐러드도 선보인다. ▲건강한 통밀빵 튜나&햄치즈 샌드위치 ▲당근라페 치킨 샐러드가 있다.


◆이마트, 수입과일 가격 안정화에 동참


이마트가 바나나, 오렌지 등 수입과일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 먼저 이마트는 지난 20일부터 수입과일 매출 1, 2위 품목인 '바나나'와 '오렌지'를 정상가(19일 기준)에서 추가 20% 인하했다. 주요 품목으로 ▲스위티오 바나나·감숙왕 바나나' 1송이를 4280원에 ▲미국산 네이블 오렌지(7-11입)을 9980원에 판매 중이다. 또 22일부터 파인애플·망고·망고스틴 등 수입과일을 최대 20% 할인한다. 주요 상품으로 ▲디럭스 GOLD 파인애플을 16% 할인한 4980원에 ▲페루산 애플망고(2입)을 15% 할인한 1만1900원에 ▲태국산 망고스틴(500g)을 10% 할인한 898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4월 중순부터 시즌이 시작되는 뉴질랜드 키위, 5월 중순 시작되는 미국산 체리 역시 당초 계획 물량보다 더 확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또 향후 이외 다양한 품목에 대해서도 할인행사를 진행하여 고객들의 과일 구매 부담을 완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아워홈 인더박스, 봄 신메뉴 '프로틴 UP 시리즈' 출시


아워홈이 브랜드 인더박스에서 신메뉴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 7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다. 신메뉴는 ▲장트리오 치킨 ▲치미추리소스 치킨 ▲담백치킨 ▲데리야끼 생선구이 ▲연어스테이크 ▲훈제오리 ▲꽁보리현미밥과 돼지불백 총 7종이다. 이번 신메뉴는 4월 1일부터 인더박스가 입점된 사내식당 내 테이크아웃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고 제공 메뉴는 점포별 상이하다. 향후 '랩(Wrap) 시리즈'를 추가해 단백질 메뉴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한혜숙 아워홈 CX마케팅부문장은 "고단백 제품 수요 증가 트렌드에 맞춰 간편한 한끼 식사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도시락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식 메뉴를 쉽고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진행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새학기 맞이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더프페) 기획전을 이달 26일까지 진행한다. 더프페 기획전은 매월 20일부터 일주일간 CJ더마켓에서 판매 중인 800여 가지 상온과 냉장(신선식품)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에선 ▲비비고 총각김치 1.5kg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3.3kg ▲비비고 순살 고등어구이 60g 등 비비고 인기 제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햇반 백미 ▲발아현미밥 ▲흑미밥 등 210gX36개 묶음은 46~50% 할인 판매하며 ▲햇반소프트밀 크림 수프 제품들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 500gX2개 묶음 제품 역시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기획전 기간 동안에 6만원 이상 구매 시 10% 중복 할인이 가능한 할인쿠폰이 매일 제공된다. 또한 첫 구매 고객에게는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15% 중복 할인 쿠폰이 주어진다.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하천 정화 활동 펼쳐


오비맥주가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3개 생산공장 인근 하천에서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매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청주, 광주, 이천 3개 공장 인근 하천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청주공장에선 21일 오전 청주시 무심천 일대에서 플로깅과 EM 흙공 던지기 활동을 실시했다. 또 이천공장은 임직원 대상으로 제품의 ▲원료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모든 과정에서 사용되는 물의 총 사용량을 알아가는 물발자국 게임과 소프넛(무환자나무의 열매)을 이용한 천연세제 만들기 부스를 운영했다. 아울러 광주공장은 22일 영산강유역환경청에서 주최하는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물 관리 협력 활용' 세미나와 광주 광산구 황룡강 일대 장록습지에서 실시하는 정화활동에 참여한다. 


◆LF 마에스트로, 편집샵 '랜덤워크'와 협업 컬렉션 출시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가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하며 올 봄 패셔너블한 2030대 남성 고객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클래식 의류 편집샵인 랜덤워크(Random Walk)와 콜라보한 이번 컬렉션은 마에스트로에서 주력으로 하는 클래식 남성 스타일에 새로운 디자인을 접목한 트렌디한 캐주얼 라인들로 구성했다. 일본 타키사다 나고야(Takisada Nagoya), 이태리 레다(REDA) 등 유명 고급 원단을 사용했고 마에스트로 특유의 깔끔한 실루엣이 합쳐졌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블랙 싱글 3버튼 자켓 ▲스트레이트핏 팬츠 그리고 라이트하게 가공된 울소재를 사용해 봄가을 활용도가 높은 ▲프렌치워크 자켓 ▲클래식한 맥코트 등 총 7종의 품목이며 콜라보 제품인 만큼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랜덤워크 매장 3층에서 제품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가 진행된다. 오는 3월 31일까지 LF몰 기획전 내 구매 시 12%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셀라피, '에이리페어 데일리 수딩 선크림' 출시


에이블씨엔씨의 저자극 더마 브랜드 셀라피(Cellapy)가 자외선 차단은 물론 진정과 보습, 피부 장벽 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에이리페어 데일리 수딩 선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에이리페어 데일리 수딩 선크림은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UV차단막을 형성하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과 민감성 자극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SPF50+와 PA++++자외선 차단 지수 검증을 완료했고 제품 사용 직후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율이 176% 증가했다. 또한 더 고운 입자와 셀라피 최적의 배합기술이 더해져 백탁 없이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셀라피만의 에이리페어 더마 콤플렉스(A.Repair Derma Complex™)를 적용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감을 선사한다. 셀라피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까지 신제품 '에이리페어 데일리 수딩 선크림'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2024년 반려해변 정화활동 시작


하이트진로가 지난 20일 하이트진로 제주지점과 제주시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 20명이 제주시 조천읍 닭머르 해안과 인근 해안도로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제주지점은 아라종합사회복지관과 지난해 3월 지역사회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정기적으로 물품을 후원해오고 있다. 제주공항과 가깝고 일몰이 아름다운 장소로 알려지면서 제주 닭머르 해안은 최근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어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높아진 곳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5월 닭머르 해안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6월과 9월 정화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분기별 1회, 연간 총 4회 닭머르 해안 정화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서울 최초 팩토리아울렛 선봬


이랜드리테일이 서울 강동구에 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을 신규 오픈했다. 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은 서울에 최초로 오픈하는 팩토리아울렛으로 지상 1층에서 4층까지 200여 개 브랜드로 구성됐다. 주요 브랜드는 여성복과 남성복을 비롯해 10여 개 카테고리 매장으로 조성됐다. 층별 구성은 ▲1층 팩토리관 (슈즈 팩토리, 진(Jean) 팩토리, 캐주얼 팩토리, 글로벌 스포츠) ▲2층 여성관 (S쏠레지아, 미니멈, CC콜렉트, EnC, 리스트, JJ지고트, 쉬즈미스) ▲3층 숙녀 &골프관(LF종합관, 크로커다일레이디, 루이까스텔), 제화(소다, 탠디, 에스콰이어, 엘칸토, 남성 잡화) ▲4층 글로벌&아동관 (폴로 키즈, 타미힐피거 키즈, 이랜드 키즈 셀렉트샵 키즈덤, 아동 슈즈 팩토리, 락앤락 상설매장)으로 이뤄졌다. 특히 국내 유통 업계 최초로 150㎡ 규모의 '스케쳐스 팩토리' 입점에 이어 화장품 편집샵 형태의 '코스메틱 팩토리'까지 선보였다. 오는 4월에는 '뉴발란스 팩토리'와 '뉴발키즈 팩토리'가 5월 초에는 애슐리퀸즈 매장이 추가 입점한다.


◆오뚜기, '수자원 보호' 행보 눈길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물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오뚜기가 용수 재이용 등을 통해 물 사용량을 저감하고 폐수 오염 정도를 낮춤으로써 수질 오염 개선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뚜기는 식품업계 특성상 물 사용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수자원을 절약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오뚜기 최대 생산기지인 충북 음성 소재의 대풍공장에서 깨끗하게 정화된 폐수의 일부를 활용하여 폐기물 감량화 설비의 세척수로 재이용함으로써 폐수처리장에서 사용되는 용수를 절감하고 있다. 이외 하천 정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그 예로 안양공장 직원들이 지난해 학의천 일대 정화활동을 실시해 수질 정화를 위한 환경보호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오뚜기센터 역시 2014년부터 강남구청과 1사 1하천 운동을 시작했으며 2010년부터 매월 점심시간에 오뚜기센터와 탄천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며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 기획


우아한청년들이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분기별 공동캠페인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봄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캠페인을 통해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적용되는 도로법규나 계절별 안전교통수칙을 등을 알려 안전한 배달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며 공단의 감수를 거치는 만큼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회사는 봄철 배달 시 라이더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핵심정보를 전달한다. 대표적으로 ▲올해 3월부터 후면 무인단속장비로 이륜차 안전모 미착용 정식단속 시행 ▲어린이 보호구역 '노란색 횡단보도'서 각별히 주의 ▲우회전 통행시 전방 차량신호 적색이면 일시정지 후 서행 등이 있다. 또한 계절별 안전교통수칙으로 ▲봄맞이 운송수단과 안전장비 정기점검 ▲미세먼지 대비용 보건용 마스크 착용 등을 엄선했다. 우아한청년들은 공단과 선별한 정보를 가독성을 높인 카드뉴스로 전달한다.


◆BBQ, 유기견 돌봄 봉사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국제 강아지의 날(3월23일)을 맞아 22일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반려동물 테마파크 '반려마루'를 방문해 유기견 돌봄 봉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BBQ는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유기견 인식 개선과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BBQ 임직원 10여명은 유기견들이 머무는 견사를 청소하고 강아지들의 건강 상태를 살필 예정이다. 또한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며 사회성 적응 훈련도 진행할 계획이다. 반려마루는 반려동물 관련 종합 교육을 진행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으로 400여 마리의 유기견을 보호하고 있다. BBQ는 지난해 12월에도 임직원 20명이 방문해 견사 청소 및 정비 작업, 목욕, 산책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해당 활동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유기견 3마리를 입양해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BBQ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돌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