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LG생건, 'CNP' 모델 베이비몬스터 발탁 外

◆LG생건, 'CNP' 모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발탁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의 모델로 걸그룹 베이비몬스터를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 CNP는 피부 전문가의 노하우를 응집한 기술력 갖춘 제품으로 화장품 시장에서 더마코스메틱 카테고리의 성장을 주도해왔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11월 데뷔 이후 보컬과 랩, 퍼포먼스, 비주얼까지 겸비해 차세대 K팝 기대주로 평가 받는 베이비몬스터를 모델로 선정했다. 베이비몬스터 이미지가 CNP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발탁했다. 베이비몬스터는 데뷔곡 'BATTER UP'으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K팝 데뷔곡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2억뷰를 돌파하는 등 독보적인 '괴물 신예'로 평가받고 있다.


◆'골프존 차이나 2024 사업전략' 中관심 눈길


골프존 차이나가 지난달 발표한 '골프존 차이나 2024 핵심 사업전략'이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에 보도되며 관심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골프존에 따르면 중국 현지 주요 매체인 인민일보, 중국일보, 신화통신 등은 중국 정부의 스포츠 관련 정책안과 중국 시장 트렌드인 '디지털 산업화'와 일맥상통하는 골프존 차이나의 사업 전략 발표에 대해 지난달 말부터 약 일주일간 비중 있게 다뤘다. 골프존 차이나의 올해 사업전략 주요 내용은 ▲디지털 스포츠 장비인 '휴대용 골프 시뮬레이터' ▲디지털 골프 경기장인 '골프존파크'와 '시티골프' ▲디지털 골프 경기인 스크린골프 토너먼트 대회 '골프존 차이나 오픈' 개최이다.


◆현대백화점, 전통공예 브랜드 '채율' 선물세트 선봬


현대백화점은 오는 9일까지 압구정본점에서 수공예 전문 브랜드 채율의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채율은 한국의 미(美)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수공예 브랜드다. 빈 살만 사우디라아비아 왕세자, 베르나르 아르노 LVMH그룹 회장 등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이 소장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는 새로운 한 해 시작을 기념하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복을 기원하는 선물을 주고받는 전통적 명절의 의미를 살려 채율 선물세트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소중한 가치와 섬세한 수공예 제품의 희소성을 담은 선물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이 마련됐다.


◆BBQ, 2월 포장 주문 3000원 할인 프로모션


BBQ가 자사앱 회원을 위한 포장 주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오는 8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포장 주문할 경우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를 포함한 포장 주문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행사 기간 BBQ앱에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 쿠폰함에 발행된다. ID당 1회 사용이 가능하다. 다른 프로모션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정판 뷰티 제품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설 명절과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한정판 뷰티 제품을 선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스위스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SWISS PERFECTION)은 청룡의 기운을 담은 설 명절 프리미엄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 오리베(ORIBE)는 청룡의 해를 맞아 중국계 호주 아티스트 크리스춘(Chris Chun)의 작품 '청룡과 작약'을 담은 한정판 매그니피센트 볼륨 세트를 선보인다. 이탈리아 피렌체 800년의 헤리티지를 담은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Santa Maria Novella)는 명절 선물용 설 기획세트 2종과 구매 제품별 사은품을 준비했다.


◆남양유업, '친환경 컵커피' 판매 30만개 돌파


남양유업은 친환경 컵커피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가 지난해 출시 이래 판매량 30만개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선보인 이번 제품은 국내 최초 흘림방지 이중리드를 적용, 플라스틱 빨대와 캡을 제거해 보다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분리수거가 가능하다. 회사에 따르면 고객들은 "기존 제품보다 분리수거가 한결 수월해졌다", "마실 때 흘러넘치지 않는 게 신기하고 기특하다" 등의 호평을 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그란데'와 '천연수'를 무라벨 패키지로 출시해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부산 탑마트'에 위스키 시음 행사


골든블루는 인터내셔널은 탑마트 부산 신평점에서 위스키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과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올드캐슬(Old Castle)'이 시음 행사 주인공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신년을 맞아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서원유통에서 운영 중인 탑마트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기반의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1981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77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마트 내 위치한 주류 매장에 매대를 설치하고 시음 행사와 함께 제품 판매 및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명절 전 협력사 조기대금 지급


이디야커피가 설 명절을 앞두고 약 30억원 규모의 협력사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이디야커피는 2016년부터 매년 설, 추석 등 명절에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해 상생 경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설 명절에도 파트너사 약 80개 업체를 대상으로 당초 지급일보다 20여일가량 앞당겨 대금을 지급한다. 지난 9년 동안 이디야커피가 협력사에 전달한 누적 조기 지급액은 700억원이 넘는다. 이디야커피는 명절 전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으로 협력사들의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매년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고 있다.


◆홈앤쇼핑, '나인웨스트 앵클부츠' 특별 방송


홈앤쇼핑은 1978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시작된 글로벌 신발 브랜드 '나인웨스트 앵클부츠'의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나인웨스트 앵클부츠는 스트레츠 타입으로 몸판 전체에 양가죽 스트레치 가죽을 사용해 내 발에 맞게 편안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안쪽 지퍼 방식을 채택해 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으며, 흘러내릴 걱정이 없도록 락 집업을 사용했다. 나인웨스트 앵클부츠의 홈앤쇼핑 판매가는 77000원이다. 모바일 앱 결제 시 6만원대 특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백화점 입점 브랜드로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에서 동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나인웨스트 앵클부츠의 홈앤쇼핑 생방송은 2월 2일 밤 10시 45분이다.


◆도미노피자, 'Big 3 할인혜택 Day' 진행


도미노피자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Big 3 할인혜택 Day'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Big 3 할인혜택 Day는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어플) 회원을 대상으로 배달 및 포장주문 시 5000원을 추가하면 주문한 피자 가격 이하의 피자를 1판 추가 제공한다. 이 외에도 배달비 무료 쿠폰, 포장 할인 40%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대한민국 경기 진행 당일 오전 9시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모든 피자 1+1은 1회 주문 당 2판까지 적용 가능하다.


◆LF 아떼, 립밤 '스윗 부케' 한정판 에디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아떼 립밤 '스윗 부케(Sweet Bouquet)'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떼 립밤 스윗 부케 에디션은 페이퍼 콜라주 아트 전문 전유리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었다. 부케를 연상하게 하는 패키지에 사랑과 축하의 꽃말이 가득 담긴 플라워 토퍼를 함께 증정한다. 구성품은 아떼의 어센틱 립밤 혹은 에어리 립밤 총 10종 중 원하는 컬러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미니사이즈 립밤(4호)를 함께 증정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주문 시 립밤 캡에 원하는 문구도 각인 할 수 있어 이니셜이나 간단한 메시지를 함께 담아 선물할 수 있다. 가격은 2만5900원이며 LF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풀무원, '현미 부각' 2종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엄선된 원재료에 부각 명인의 노하우를 담아 바삭하고 고소한 '현미 부각' 2종(김, 다시마)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명인이 만든 고소한 현미 부각(40g/4500원)'은 식품명인 제 25호 오희숙 명인과 함께 만든 현미부각이다. 까다롭게 엄선한 김, 다시마에 찹쌀 풀을 입혀 말린 뒤 튀겨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정성스럽게 만들어 원재료 고유의 영양은 보존하면서 고소하고 아삭한 식감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 땅에서 자란 품질 좋은 찰현미와 찹쌀로 만든 현미찹쌀을 사용해 섬유질이 풍부하고 씹었을 때 더욱 찰기 있고 바삭하다.


◆오아시스, 설날에도 새벽배송…기획전 진행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설 명절 당일에도 새벽배송한다고 2일 밝혔다. 설 전날인 9일 저녁 11시까지 주문하면 10일 새벽에 배송받을 수 있다.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는 설 전날까지 당일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울시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강동구, 경기도 ▲성남시 ▲용인시 ▲수원시 ▲하남시에서 오후 5시 전에 주문하면 당일 저녁 11시까지 배송받을 수 있다. 정육‧수산‧청과‧건강식품 등 오랜 기간 고객에게 사랑받은 상품을 엄선해 준비했다. ▲명절 선물 스테디셀러 '무항생제 생생한우 효(孝)세트' ▲수작업으로 껍질을 제거한 '유기농 공주정안 깐밤' ▲한 마리씩 정성스럽게 낚은 왕특대 '제주 청정 손질 은갈치' ▲저온에서 48시간 진하게 내린 '풍기 6년근 홍삼'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소노인터내셔널, 설 연휴 프로모션…특별 메뉴도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리조트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콘텐츠들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는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를 연다.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퓨전 레스토랑 '더 로딘'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고급 수제 약과와 스크래치 복권 2매가 담긴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스크래치 복권을 긁으면 ▲더 엠브로시아 아메리카노 2잔 교환권 ▲조식뷔페 할인권 ▲오션월드 할인권 ▲스노위랜드 할인권 등 일곱 가지 혜택 중 한 가지에 당첨된다. 새해맞이 떡만둣국도 판매한다. 9일과 10일 양일간 '더 로딘'의 점심 특선 메뉴로 제공되며 가격은 9000원이다. 같은 기간 조식뷔페 '더 엘테이스'에서는 떡국, 갈비찜, 나물, 전, 유과, 식혜 등의 명절음식 스테이션도 별도로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1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