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머니팁]
KB국민은행, '엔화 환율 적중 챌린지' 이벤트 外

◆ KB국민은행, '엔화 환율 적중 챌린지' 이벤트

제공=KB국민은행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KB국민은행은 22일까지 엔화 환테크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해 '엔화 환율 적중 챌린지 with 바로보는 외화통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로보는 외화통장'은 환율 변동에 따른 실시간 수익률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환테크 전용 통장이다. 외화 입출금 시 USD는 90%, JPY, EUR은 80%의 환율 우대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영업점 창구 방문없이 모바일뱅킹으로 간편하게 통화별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또한 환전한 외화를 KB국민은행의 환전 서비스 '외화머니박스'에 입금하면 가까운 영업점에서 외화 수령이 가능하며 외화 현금수수료도 면제된다.


이번 이벤트는 '바로보는 외화통장'을 보유하거나 가입 가능한 국내 거주 중인 한국인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바로보는 외화통장'으로 원화 10만원 이상 외화를 입출금하고,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22일 최종 고시되는 엔화 예상 환율 구간을 선택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 중 예상 환율 구간을 맞춘 고객 500명을 추첨하여 환전 및 해외송금 시 사용 가능한 KB금융쿠폰 1만원권을 추가 지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환테크에 관심이 높은 고객분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로블록스에 게임 '우리 타워 디펜스' 론칭

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이 '로블록스'에 게임콘텐츠 '우리 타워 디펜스'를 시범 서비스 방식으로 론칭했다. 우리 타워 디펜스는 적들로부터 공격받는 여러 개의 섬을 지키는 게임이다. 적의 이동 경로를 따라 다양한 타워를 배치해 적을 방어하며, 임무를 수행하면 재화를 획득해 추가로 타워를 지을 수 있다. 특히 청소년들이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경제지식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게임을 즐기면서도, 다양한 경제, 사회, 환경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내년 1월 말까지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2월부터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이벤트도 함께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 앱 새단장

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NH올원뱅크'를 전면 개편했다. 메인화면에 마이데이터를 연계해 전 금융기관 자산·소비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개편했다. 또한 부동산·자동차·경제뉴스 등 다양한 생활 콘텐츠를 제공해 비금융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증권·카드·보험 등 농협금융 계열사별 대표자산을 바로 확인하고, 그룹사의 대출상품을 통합으로 조회하여 최적의 대출을 추천해 주는 다모아대출 서비스 등 금융계열사의 주요 핵심서비스도 제공한다.연말에는 미성년자의 금융편의 강화를 위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통한 비대면 계좌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기능 제공 등 미성년자 특화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NH올원뱅크 앱 하나로 금융뿐만 아니라 여행·부동산·자동차 등 일상 생활 속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토스 앱에서 택시, 전기자전거 및 킥보드 이용 가능


제공=토스

토스는 앱을 통해 각종 이동수단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동수단은 ▲택시 타기 ▲전기자전거 타기 ▲킥보드 타기다. 번거로운 절차 없이 이동수단의 호출이나 대여부터 결제까지 토스 앱 내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다.


토스를 이용한 택시 타기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출발지는 서울 전 지역, 인천공항, 광명시, 위례신도시 등이다. 특히 원활한 배차와 합리적인 비용을 위해 실시간 수급을 분석하여 할인 또는 할증이 산정되는 '탄력 요금제'가 적용된다. 예상 금액은 택시 호출 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토스의 택시 타기 서비스는 현재 VCNC가 운영하는 콜택시 서비스인 타다(TADA)와 연계되어 있어 5인용 택시(타다 넥스트)와 고급 택시(타다 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타다 앱을 통한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전기자전거는 지바이크(지쿠), 킥보드는 올룰로(킥고잉)와 제휴하여 해당 업체가 제공하는 개인형 이동수단을 토스 앱에서도 빌려 탈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정기 구독형 유료 회원제인 토스프라임 이용자가 토스를 통해 해당 이동수단을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의 최대 4%까지 적립 혜택을 받게 된다.    


토스 관계자는 "지난 10월 코레일 기차 예매를 비롯해 자동차검사 예약 등 공공 교통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이제는 더 다양한 교통 선택지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택시, 전기자전거 및 킥보드 제휴사를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삼성화재, 월 3000원대 운전자보험 출시

제공=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자사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3300 플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자동차 사고와 관련된 비용 손해를 보장한다. 가입하면 ▲운전자 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비용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 핵심 보장인 운전자 비용 담보 및 교통사고 후유장해를 월 3300원으로 보장한다. 기존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이 상품에 가입하면 매달 보험료 5%를 할인받고 사고 시 함께 보상 접수를 할 수 있다.


부가 서비스로는 '착한 드라이브'와 '착한 걷기'가 제공된다. 모바일앱을 통해 안전운전 및 걷기를 실천하면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로 혜택을 돌려준다.


적립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쓸 수 있다. 특히 운전자보험 외 개인용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여행자보험 등 보험료를 결제할 때도 사용이 가능하다. 


◆ 롯데카드,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 출시

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디지로카 파리'는 국내 모든 가맹점 및 해외 모든 이용금액의 0.7% 할인 혜택을 실적에 관계없이 제공한다. 주요 온라인 쇼핑몰(쿠팡/네이버페이/11번가/G마켓/옥션/SSG.COM) 2% 기본 할인과 대상 온라인 쇼핑몰의 멤버십 구독료 정상이용가 결제 시 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디지로카 런던'은 국내 모든 가맹점 및 해외 모든 이용금액의 0.7%를 기본으로 캐시백해주고 일시불 이용 후 5일 이내에 즉시 결제하면 1%를 더 캐시백해준다. 즉시 결제는 카드결제일 전에 이용 대금을 미리 내는 것을 말한다. 일주일 동안 이용한 금액을 다음 주에 자동 출금해 주는 '위클리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해도 1% 추가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디지로카 모나코'는 디지로카 파리의 온라인 쇼핑몰 할인 혜택에 주요 온라인 업종 할인을 추가해 디지털 통합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카드 상품이다. 국내 모든 가맹점 및 해외 모든 이용금액의 1%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주요 온라인 쇼핑몰 2% 기본 할인과 대상 온라인 쇼핑몰의 멤버십 구독료 정상이용가 결제 시 3%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배달앱(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이동통신(SKT·KT·LG U+) 업종 각각 5% 할인 및 스트리밍(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왓챠·멜론·지니뮤직) 50% 할인 매년 롯데상품권카드 5만원권 제공 혜택도 포함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금융가 머니팁 5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