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엑스플라,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 상장 ​外

◆엑스플라,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 상장


[딜사이트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의 거버넌스 코인 '엑스플라'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에 공식 상장됐다고 25일 밝혔다. 비트겟은 2018년 설립된 싱가포르 가상자산 거래소로 일 평균 거래대금은 100억달러(약 13조3200억원)에 달한다. 엑스플라는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웹3 영향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이번 비트겟 상장은 올해 초 엑스플라가 제시한 'The Next XPLA'의 이정표 중 하나"라며 "지속적인 거래소 상장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동시에 보안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베타 테스트 일정 공개


크래프톤은 산하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베타 테스트의 진행을 알리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이번 베타 테스트는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테스터 모집은 4월 4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마비노기 영웅전' 이상균 디렉터 영입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상균 디렉터를 전격 영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디렉터는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크리에이티 디렉터 겸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로 이름을 알렸으며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등을 거친 게임 개발자다. 이 디렉터는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로 합류해 액션에 특화된 신규 프로젝트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박성준 스튜디오장은 "이 디렉터는 뛰어난 게임 개발력뿐만 아니라 치밀한 세계관을 설계하고 아름다운 미장센을 갖춘 아트를 만들어 내는 등 여러 방면에서 내러티브 역량을 보유한 인물"이라며 "그와 함께 이야기 중심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여러 방향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 행사 성황리 마무리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가 오프라인 행사 및 오케스트라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가디언 테일즈'는 지난 23일 서울 남산 국립극장에서 개발 방향성을 설명하는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대표 배경음악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였다. 해당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명이 참석했으며 참석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방송도 동시 송출했다.


◆낚시의 신, 10주년 기념 낚시 정보 공유 앱 '어신'과 제휴 이벤트


컴투스는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10주년을 기념해 낚시 정보 공유 앱 '어신'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낚시의 신에서 올린 조업 성과를 '어신' 앱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3월 31일까지 낚시의 신 플레이 중 낚시 성공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어신' 앱 속 피싱그램 게시판에 '#낚시의신10주년' 태그를 붙여서 올리면 된다. 컴투스는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기념 굿즈, 쿠폰 등을 제공하며 10명에겐 최고급 낚싯대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 판매 시작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공식 아트북을 전자책 형태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아트북은 게임에 등장하는 소환사와 소환수, 풍경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책으로 미공개 소환수 일러스트 및 원화가들의 특별 축전 등이 담겨있다. 5월 31일까지 국내의 경우 컴투스 스토어에서 계정당 1회 한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해외에선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 DLC를 통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레이븐2 티저 사이트 오픈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이븐2'가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사이트에서는 레이브2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티저 사이트 외에도 공식 카카오톡 및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고, 해당 공식 채널을 활용해 개발현황, 콘텐츠 등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FC 온라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KT 롤스터 우승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그랜드 파이널에서 KT 롤스터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는 KT가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4대 1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넥슨에 따르면 KT 롤스터는 지난 시즌에 이어 두 시즌 연속 팀우승과 개인전 우승자 배출에 동시 성공하는 대기록을 달성했으며, 총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됐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파이널 트레일러 영상 공개


하이브IM은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정식 출시에 앞서 파이널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실제 인게임 요소만 활용해 구성했으며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컷신과 플레이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하이브IM은 영상 공개를 기념해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영상 이벤트 게시글을 리트윗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할 계획이다.


◆NHN링크, '귀멸의 칼날' OST 주인공 내한 콘서트 티켓 단독 판매


NHN링크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에서 25일 오후 6시부터 일본 유명 가수 리사(LiSA)의 내한 콘서트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리사는 애니매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 무한열차편'의 주제가로 빌보드 글로벌 8위에 오른 스타 가수로 오는 7월 20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내한 콘선트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서 회원별 1인 2매까지 가능하다. NHN링크 관계자는 "일본을 넘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리사의 첫 단독 내한 콘서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컨택센터 플랫폼 '센터플로우'로 서비스명 변경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AI 컨택센터 플랫폼의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로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서비스명인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에서 '센터플로우'로의 변경은 '사람을 중심에 두고, 막힘없이 유연한 업무 흐름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신호준 AICC팀장은 "리테일, 이커머스, 의료, 공공 부문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컨택센터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며 "기업 규모나 산업군에 상관없이 기업·기관들이 상담 업무를 효율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센터플로우'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AI 컨택센터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1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