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플러스운용, AI 전문인력 모집
자회사 알파브릿지와 동시 채용...퀀트·데이터사이언스 분야 우대
경기도 성남시 판교역 인근에 위치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본사 전경. (사진=딜사이트)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이 AI(인공지능) 운용 고도화를 이끌 인재 모집에 나선다.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이 자회사인 알파브릿지와 함께 AI 전문인력을 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총 5개 부문 ▲인공지능상품 기획자 ▲데이터 엔지니어 ▲RA백엔드 개발자 ▲RA 모델 설계 ▲RA 엔지니어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수학, 물리, 금융공학, 통계, 회계, 퀀트, 데이터사이언스 등의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인력을 우대한다.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은 2017년 데이터와 알고리즘에 의해 운용되는 알파로보 펀드를 출시할 만큼 AI 활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알파브릿지는 지난 2022년 에셋플러스운용의 사내 인공지능운용 벤처부문을 법인화해 설립된 곳이다. 투자 플랫폼인 '탱고픽'을 통해 투자전략 실험 및 검증, 모의 포트폴리오 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탱고픽은 투자자들 간에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서의 기능도 한다.


채용 기간은 이달 13일부터 26일까지이며 회사 홈페이지 또는 채용 전문사이트인 사람인을 통해 지원가능하다.


에셋플러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펀드 운용은 자산운용시장의 판도를 뒤바꿀 것"이라며 "미래혁신의 탐험에 인공지능분야의 열정과 넘치는 끼를 가진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