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GC녹십자, 항히스타민제 '알러젯 연질캡슐' 출시 外

◆GC녹십자, 항히스타민제 '알러젯 연질캡슐' 출시

알러젯 연질캡슐(제공=GC녹십자)

[딜사이트 이상균, 최광석, 엄주연 기자] GC녹십자는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알러젯 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펙소페나딘염산염 이하 펙소페나딘)로 졸음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빠른 알레르기 치료제이다. 또한 연질 캡슐 형태로 정제대비 생체 이용률이 높은 점도 장점이다. 특히 반감기가 길어 효과가 오래 지속되며, 20캡슐 대용량 포장으로 최대 10일간 복용이 가능하다. 알러젯 연질캡슐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재채기, 콧물, 코막힘, 꽃가루, 집먼지 등에 의한 코의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1캡슐에 60mg 함량으로 1일 최대 120mg인 2캡슐까지 복용 가능하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알러젯 연질캡슐은 최대 10일간 복용이 가능한 만큼 알레르기 염증, 증상 조절 등과 같은 지속 유지 치료에 더욱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엔케이맥스, '타우 2024 글로벌 컨퍼런스' 초록 채택



엔케이맥스는 관계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이 '타우 2024 글로벌 컨퍼런스(Tau 2024)'에 참가해 SNK01(자가 NK세포치료제)의 알츠하이머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타우 2024 글로벌 컨퍼런스는 바이오젠, 에자이 및 릴리 등의 글로벌 제약회사가 후원하는 학회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회에서 발표하는 초록은 '확장된 비유전자 변형 자연살해세포(SNK01)로 치료된 알츠하이머병 피험자의 CSF 및 혈장 타우 단백질 및 인지 기능에 대한 유익한 효과'로 SNK01가 알츠하이머병에서 나타나는 유의미한 효과에 대한 내용이다. 한편, 엔케이젠 바이오텍은 지난해 말 미국에서 알츠하이머 임상 1/2a상 첫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중간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고상석 대표이사 취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취임식 사진.(제공=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자회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가 고상석 연구원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현재 부산 명지지구에 1만평 규모의 새로운 항체신약연구원(IDC) 완공을 앞두고 경영 의사 결정의 효율화 및 신약개발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격 결정됐다. 출범과 함께 고상석 대표는 췌장암 항체신약을 비롯한 파이프라인 개발을 더욱 가속화하고, 기존 서석재 대표는 IDC 신규사옥 건립을 마무리하고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로의 발전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고 대표이사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개발 중인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의 치료표적인 PAUF 단백질을 2009년 세계 최초로 발견했다. PAUF 유전자의 발암성을 처음으로 규명한 뒤 이를 표적으로 하는 항암치료제를 연구해 췌장암 항체신약과 진단에 이르는 상용화를 주도하고 있다. 그는 2019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과학자문위원을 시작으로 2021년부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의 대표 원장직을 수행했다.  고상석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풀밸류체인의 첫 단추가 될 부산IDC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새로운 산학연 비즈니스 모델을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동제약,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리뷰 이벤트 진행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자사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의 멀티 비타민·미네랄 제품인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과 관련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리뷰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네이버 쇼핑 '일동제약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에 해당 제품을 구매한 후 섭취 후기 등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가 이뤄진다.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은 에너지 충전을 위한 21가지 영양소를 한 병에 담은 제품으로, 용기 속에 들어 있는 정제와 액상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는 2중 복합 제형이다.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대사 등에 필요한 비타민 B군(비타민 B1·B2·B6·B12,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오틴, 엽산)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고함량 포함돼 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C와 비타민 E,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 D 외에 비타민 A, 비타민 K 등이 들어 있다. 비타민 외에도 마그네슘, 아연을 비롯해 셀렌, 크롬, 몰리브덴, 철, 구리, 망간 등과 같은 각종 무기질(미네랄)이 함유돼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CMO 위탁사 임상 2상 IND 승인



강스템바이오텍은 최근 CDMO(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사업 위탁사인 클립스비엔씨(대표 지준환)가 윤부줄기세포치료제 임상 2상을 위한 IND(임상시험계획) 변경 승인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강스템바이오텍의 CDMO 사업 중 첫 번째 IND 승인 사례로 회사는 해당 치료제의 CMO(의약품 위탁생산)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위탁사의 윤부줄기세포치료제는 유전적 또는 외상, 감염, 수술적 손상, 콘택트 렌즈 착용 합병증 등의 후천적 요인으로 윤부(각막과 흰자 경계에 위치한 조직)에 광범위한 손상이 생기는 난치성 질환인 윤부줄기세포 결핍증 치료를 목표로 한다. 아울러 이번 변경 승인으로 임상 2상에 대한 임상시험용의약품(IP) 제조소가 강스템바이오텍의 GMP센터로 변경됐다. 이에 회사측은 추후 임상시험 또한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제조소이자 CMO 서비스 수탁자로서 업무를 지원하고 상업화를 위한 생산공정 최적화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앞선 성과와 그간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사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조속한 치료제 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 출시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10월 스틱 젤리 제형의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장기간 사용함으로써 아이 눈에 쌓이는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차즈기 추출물은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이다. 차즈기 추출물의 쓴 맛을 잡기 위해 설탕과 감미료 대신 부원료 과일 농축액을 담아 풍부한 딸기맛을 구현했다.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구매 시 최대 30% 할인 및 미니막스 전 제품 고객 대상 에코백을 증정한다.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참여 댓글을 남긴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50명을 선정, 배송비까지 무료로 신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바이오노트, 고양이 레트로바이러스 2종 검사 카트리지 선봬

브이체크 M FIV/FeLV.(제공=바이오노트)

바이오노트는 현장용 분자진단장비 '브이체크(Vcheck) M10' 전용 고양이 면역결핍바이러스(FIV)·백혈병바이러스(FeLV) 검사 카트리지 제품 '브이체크 M FIV/FeLV'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브이체크 M10은 기존 별도 장비로 진행되던 핵산 추출과 핵산 증폭(PCR)을 한 장비로 통합한 자동화 장비다. 검사 과정이 간편해 일반 동물병원 수의사도 별도 교육 없이 동물병원 현장에서 PCR 검사를 할 수 있다. 기존 1~3일 소요되던 PCR 확진 검사는 제품 카트리지를 통해 30분~1시간 안에 진행 가능하다. M10 장비는 8개의 채널 확장을 통해 연구소(Lab)부터 대형·소형 병원까지 규모별로 고객이 최적화해서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FIV와 FeLV 검사 카트리지 출시에 이어 이번 달부터 해당 제품 해외 수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올해 출시 예정인 '다이어리아(Diarrhea) 8종' 등 분자 진단 검사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바이오제약, 판독AI 오톰에 20억원 전략적 투자


동구바이오제약 향남 공장(제공=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은 저선량 엑스레이(X-Ray) 의료기기 전문기업 오톰에 전략적인 투자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투자는 20억원 규모로 이뤄지며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을 통해 지분을 확보한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예방-진단-치료-관리의 토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 4월 의료용 인공지능 플랫폼 개발 기업인 메디컬AI의 투자에 이어 이번 투자를 단행함으로써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의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라오스, 베트남, 몽골 등 기 구축된 동아시아 거점 및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 휴대용 엑스레이와 다양한 진단 소프트웨어의 아시아권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중국 등 아시아권은 수요에 비해 현저히 낮은 판독 및 진단의료기기의 보급률로 향후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는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투자를 통해 토탈헬스케어 사업 중 디지털 헬스케어의 영역을 한층 더 넓히고 있다"며 "향후 AI, 원격 진료 등 다양한 영역에서 디지털 기술의 적용을 확대해 토탈헬스케어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MPO, 제10회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 개최


제10회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제공=한미약품)

한미약품과 MPO는 지난달 25일 경기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장애아동 예술교육 기금 마련을 위한 '제10회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MPO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 의사들이 모여 1989년 창단한 오케스트라로 10여년 전부터 한미약품과 함께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를 열어왔다. 올해 콘서트에는 '음악을 통한 사랑나눔' 취지에 공감한 많은 관객들이 공연장을 찾아 의사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빛의 소리를 감상했다. 한미약품과 MPO는 이번 공연을 통해 매칭펀드 형식으로 조성한 '빛의 소리 희망기금'을 더사랑복지센터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등 2개 단체에 후원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아동들이 정서적 안정을 얻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미그룹의 메세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임직원 소통 어플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임직원 소통용 어플리케이션 'SKON'(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임직원 소통용 어플리케이션 'SKON'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앱·소프트웨어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으로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SKON은 지난해 국내 앱 평가 시상식인 '스마트 앱 어워드'에서 업무관리 분야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품에 안으며 우수성과 편의성, 활용성을 검증받았다. SKON은 사내 업무 처리 및 임직원 소통을 위한 그룹웨어로 전자결재, 시설예약, 복리후생 신청, 커뮤니티 활동 등 임직원들의 업무 편의성과 근무 만족도를 높여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SKON은 SK에 ON(접속)하다는 의미를 담아 이름 붙여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에도 업계 선도적인 디지털 리더의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다양한 창구를 활용해 임직원과 대중과의 소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최저가 이벤트 진행

에너씨슬 퍼펙트샷.(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프리미엄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의 3월 최저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고3 PICK, 에너지 비타민'으로 자리매김한데 이어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8개월 만에 200만병을 빠르게 돌파했다.대웅제약은 입학과 개학 시즌인 3월 한달 간 새로운 시작을 확실히 응원하고자 역대급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따라 대웅제약 공식 건강몰에서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30개입을 회원가 기준 최대 할인 가격인 7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30개입 이상 구매 시 대웅제약 건강몰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 이상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비타민 B군 8종 모두 최적 섭취량을 함유하고, 밀크씨슬을 식약처 기준 일일섭취량 130mg까지 꽉 채운 것이 핵심이다. 라인업으로는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이 있다.


◆동아참메드,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 '이디 와입스 플러스' 출시


이디 와입스 플러스(제공=동아에스티)

동아참메드는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 '이디 와입스 플러스(ED WIPES Plus)'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디 와입스 플러스는 염화벤잘코늄과 4중 복합 효소(프로테아제, 알파-아밀라아제, 리파아제, 셀룰라아제)로 구성된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다. 항생제 내성세균(MRSA), 반코마이신 내성장구균(VRE) 등 다양한 약제 내성균주에 대한 검증된 소독력으로 각종 병원성 세균과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소독한다. 또한 DDAC(염화디데실디메틸암모늄), PHMB(염산폴리헥사메틸렌 비구아니드), 페놀계, 염소계, 이소프로필알콜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인체 안전성이 확보됐다. 특히 동아참메드의 이디 와입스 플러스는 감염병 예방용 방역소독제 중 국립환경과학원의 최신 승인 규정에 부합해 자사제조 승인을 받은 최초의 제품이다. 동아참메드는 동아에스티 계열사로 이비인후과용 진료장치, 의료용 영상 장치 등을 생산 및 판매, 수출하는 참메드 사업과 의료용 감염관리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메디컬 헬스케어 기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4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