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그라운드엑스, 클립에서 월렛커넥트 지원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그라운드엑스, 클립에서 월렛커넥트 지원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월렛커넥트(Wallet Connect) 기능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월렛커넥트는 블록체인 지갑과 디앱(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 프로토콜이다.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지갑 간 연동을 일일이 개발할 필요 없이 하나의 프로토콜로 연결하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이번 월렛커넥트 지원으로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를 비롯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클립으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게 됐다.



더 샌드박스, 2023 에비츄 아이디어톤 개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서울시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동사경센터)와 함께 '2023 에비츄 아이디어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고 7일 밝혔다. 참가자는 더 샌드박스의 '복스에딧(VoxEdit)'과 '게임메이커(Game Maker)'를 이용해 '에비츄' 캐릭터를 주제로 메타버스 게이밍 콘텐츠를 제작하면 된다. 참가 접수는 지난 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더 샌드박스 네이버 공식 카페나 동사경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아이디어톤 행사는 오는 11월 1일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네오 르네상스관에서 진행된다. 아이디어톤 수상팀은 동대문구 기반 창업팀으로 선정돼 창업을 위한 무료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멋쟁이사자처럼, K-디지털 트레이닝 단기 심화 과정 훈련기관 선정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단기 심화 과정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멋사는 선정된 총 9개 기관 중 프론트엔드 과정과 백엔드 과정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오는 9월 중 모집을 거쳐 총 240명의 수강생들에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단기 심화 과정은 기존 K-디지털 트레이닝을 수료한 인원이나 동일한 수준의 역량을 갖춘 인원만 참여할 수 있으며 내일배움카드 소지자만 신청 가능하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한국판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신기술 분야에서 활약할 실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멋쟁이사자처럼, 프로덕트 매니저 부트캠프 모집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 오는 10일까지 '이커머스 취업을 위한 프로덕트 매니저 부트캠프'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적자원 관리기술 기업 원티드랩과 협업을 통해 이뤄진다. 대상은 만 이커머스 PM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 서울 시민 25명이다. 교육은 총 15주간 주3회 오프라인 전일제 교육으로 이뤄지며 청년취업사관학교 금천캠퍼스에서 진행된다. 멋사는 UX(사용자 경험) 설계·MVP(최소 기능 제품) 제작 등 프로젝트 중심의 학습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