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트웍스, 티웨이항공 케이터링 물류 고도화
전국 5개 센터 물류 자동화 시스템 공급…재고 정확성 향상 기대
티웨이항공 인천 신규 케이터링센터 조감도. (제공=한국네트웍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 한국네트웍스가 국내 LLC(저비용항공사)인 티웨이항공 케이터링 센터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한국네트웍스는 티웨이항공의 5개 케이터링 센터(인천·대구·청주·제주·부산)에 창고 관리 시스템(WMS)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 제공을 통해 티웨이항공의 물류 공정 개선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는 7월 완공 예정인 인천 케이터링 센터에는 항공 물류 서비스에 특화된 WMS 외에도 ▲물류 설비 통합 관제 시스템(WCS) ▲디지털 상품 피킹 시스템(Digital Picking System) ▲디지털 상품 분배 시스템(Digital Assorting System) 등이 연계된 최신 물류 자동화 시스템이 도입된다.


해당 시스템은 실시간 물류 데이터 제공으로 업무 흐름의 가시성을 확보해 재고 관리 정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오피킹(물건을 잘못 가져오는 것) 확률을 크게 낮추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센터 운영 시 기존 작업 방식 대비 출고 처리 능력은 2.5배로 증가되는 동시에 투입 인력은 22% 감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럽 취항 노선에 대한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과 향후 노선 확장에 따른 물동량 대응 역량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한국네트웍스 관계자는 "오랜 물류사업 경험으로 완성된 통합 물류 솔루션과 물류 자동화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