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IBK투자증권과 금융협력 맞손
금융 및 사업 전반 협력 약속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왼쪽)과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이 27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호반그룹)


[딜사이트 김정은 기자] 호반그룹이 IBK투자증권과 업무협약(MOU)을 맺어 금융과 사업 전반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호반그룹은 지난 27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IBK투자증권과 업무협약식(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 서정학 IBK 투자증권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부동산금융 ▲기업금융 ▲자금운용·조달 ▲호혜적 투자 ▲기업간 거래 확대 등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호반그룹은 최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 금융업이 중요해짐에 따라 국내 유일한 국책은행 계열 증권사인 IBK투자증권과 MOU를 체결했다.


특히 IBK투자증권이 국내 최고의 중소기업 특화 증권사로 알려진 만큼 중소기업과 협업할 경우에도 자문을 구할 수 있다. IBK투자증권은 기업공개(IPO) 및 인수‧합병(M&A), 사모펀드 빛 신기술투자조합 결성 등에서 호반그룹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은 "경영 불확실성이 커지는 어려운 시기에 IBK투자증권과 체결한 MOU를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양사가 가진 강점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해 상생의 새로운 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