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CJ온스타일, 'CJ온큐베이팅' 3기 모집 外

◆CJ온스타일, 'CJ온큐베이팅' 3기 모집


[딜사이트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CJ온스타일이 30일까지 유망 헬스앤뷰티(H&B) 브랜드 발굴·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Onstyle+Incubating)'의 3기 브랜드를 모집한다. CJ온큐베이팅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TV커머스·유튜브 등 CJ온스타일의 멀티채널을 통한 판로 확대와 브랜드 통합 마케팅·제품 품질 개선 등과 같은 전방위적 지원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3기 CJ온큐베이팅은 지원 혜택이 한층 강화됐다. 최종 선발 브랜드에게 최대 4억원의 창업지원금과 지분 투자 검토 우선권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출 연계 등 K-브랜드 고속 성장을 돕기 위한 지원도 마련했다. 


CJ온스타일만의 탄탄한 브랜드 육성 벨류 체인을 구현한 것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CJ온큐베이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회사소개서와 제품, 서비스와 관련된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5월 4주차에 최종 선발사를 발표한다.


◆유니클로, 2024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 진행


유니클로(UNIQLO)가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2024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로 인해 기성복을 이용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폼 의류를 지원하는 활동이다. 


한국뇌성마비복지회 산하·협력기관 소속 보조공학사와 사회복지사, 재단사가 참가자와의 상담을 거쳐 맞춤형 리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니클로는 2024년 캠페인을 위해 한국뇌성마비복지회 측에 1억7000만원 상당의 의류와 기부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2024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은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총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4월18일부터 5월17일까지 사업 참여 접수를 받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한국뇌성마비복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F&F,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선봬


F&F가 지난해 9월 F&F, 효성티앤씨와 '제주 해양 폐플라스틱 자원순환 시스템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브랜드 콜라보를 추진했다. 


협약을 바탕으로 제주개발공사는 제주 해안가 주변의 투명 PET병 등 폐플라스틱 수거를 담당하고 이를 효성티앤씨가 리사이클 원단으로 제작했다. 또 F&F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브랜드를 통해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반팔 티셔츠 4종으로 탄생하게 됐다. 이번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티셔츠에 사용된 폐플라스틱은 총 2톤 분량으로 전량 제주 바다에서 모았다. 


티셔츠 디자인은 제주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래픽 아티스트 그룹 '메인크루(MANECREW)'와 협업하며 더욱 의미를 높였다. 해당 제품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식품업계 리걸테크 발전 앞장


풀무원이 '풀무원 헬스케어 식품 맞춤 법규 검토 자동화 지원 시스템'을 개발해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은 이를 토대로 헬스케어 식품에 관하여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높은 기대에 부응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의 '헬스케어 식품 맞춤 법규 검토 자동화 지원 시스템'은 헬스케어 식품(건강기능식품, 특수영양식품, 특수의료용도식품)에 기재된 세부 표시 사항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법적 기준에 맞춰 비교 검증해 주는 자동 관리체계다. 


이 시스템은 풀무원이 앞서 도입한 법규 통합 관리시스템 'PRIS'(Pulmuone Regulation Integrate System)에 더해져 전체 식품군의 표시 심의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은 앞으로 헬스케어 식품에 대해 더욱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신뢰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서식품 '제25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신진서 9단 우승


동서식품이 후원하는 '제25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신진서 9단이 김명훈 9단을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신진서 9단은 9일에 진행된 결승 1국에서 김명훈 9단을 상대로 174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다. 이어 15일 오후 2시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결승 2국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김명훈 9단을 꺾고 최종 승리를 거두었다. 이로써 신진서 9단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우승자 신진서 9단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0만원이, 준우승자 김명훈 9단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200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29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다.


◆코스맥스,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보고서' 선봬


코스맥스가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연중 캠페인을 통해 발안천 생태 환경의 변화를 전달하기 위해 발간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수질 환경 변화다. 


지난해 4월 첫 수질 조사에서 발안천의 화학전 산소요구량(COD)는 6으로 '약간 나쁨 수준'을 보였다. COD 수치는 수질 오염을 유발하는 유기물이 많을수록 높게 나타난다. 질소 총합은 '보통', 전반적인 수질은 '보통~약간 좋음' 수준으로 조사됐다. 


수질 조사 이후 코스맥스 임직원들은 수질정화에 도움을 주는 EM흙공 던지기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등 하천 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에 따라 최종 수질 조사에선 COD 수치는 4(좋음 단계)로 낮아졌으며 전반적인 수질도 '매우 좋음' 수준을 기록했다. 아울러 1급수에 서식하는 모래무지도 관찰됐다. 코스맥스는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꾸준히 수질 정화 활동과 유해식물 제거 등을 통해 발안천 환경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돌아온 플랫치노' 3종 판매량 급증


이디야커피가 1일 선보인 '돌아온 플랫치노' 3종이 출시 15일 만에 판매량 15만 잔을 돌파했다. 


돌아온 플랫치노는 과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메뉴로 이디야커피가 창립 23주년을 기념해 기간 한정으로 재출시한 제품으로 ▲피스타치오 매직팝 플랫치노 ▲배 플랫치노 ▲자두 플랫치노 3종으로 구성됐다. 


'피스타치오 매직팝 플랫치노'는 입안 가득 톡톡 튀는 팝핑캔디와 고소한 피스타치오의 풍미가 특징이며 '배 플랫치노'는 나주 배의 시원하고 청량감 넘치는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자두 플랫치노'는 자두 과육 본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돌아온 플랫치노 3종은 출시 이후 일평균 1만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여름시즌 판매량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CJ푸드빌, LG유플러스 고객 대상 프로모션 진행


CJ푸드빌이 통신사 LG유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LG유플러스의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통해 통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뚜레쥬르는 베이커리 브랜드 중 단독으로 행사에 참여하며 17일 단 하루 동안 최대 35% 할인된 금액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23일에는 빕스와 더플레이스에서 최대 40% 할인 가능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30일까지 빕스·더플레이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등급별 할인 혜택은 상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 CJ푸드빌의 외식브랜드는 처음으로 LG유플러스와 상시 제휴 할인에 나선다.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이라면 월 1회 최대 15%의 상시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 유데미, 웹엔지니어 양성 취업 부트캠프 실시


웅진씽크빅의 유데미(Udemy)가 풀스택 개발자(웹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취업 부트캠프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부트캠프는 실제 서비스 구현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JAVA 언어의 기초 과정과 실무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는 프로젝트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풀스택 개발자 양성을 위해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포함시킨 점이 특징이다. 커리큘럼은 기초 학습, 1:1 로드맵 설계가 이뤄지는 4개월 동안의 정규 교과와 현직 개발자 멘토링이 포함된 2개월간의 실무형 스프린트(Sprint) 프로젝트로 구성했다. 


웅진씽크빅은 5월 3일까지 유데미 큐레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부트캠프 참여자를 모집하고 같은 달 20일부터 10월 25일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내일배움카드 소지자에 한해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커리큘럼은 온라인 실시간 교육과 유데미 강의 학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실시한다.


◆교촌, '제10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티켓 증정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10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개막에 앞서 주문 고객 대상 갤러리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은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치킨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다음달 3일~5일 '제10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대회의 갤러리 초대권을 무료로 증정한다(가맹점별 확보 수량 소진 시까지 주문 1건당 2매 한정 제공). 갤러리 티켓은 현재 '티켓24' 사이트에서 일일권 정가 기준 장당 2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유료 티켓 구입 시 현장에서 대회 로고가 새겨진 장우산을 선착순 증정한다.


◆KT알파, 골프 브랜드 '젝시오(XXIO) 어패럴' 신상 공개


KT알파가 4월 말 국내 최초 젝시오 골프웨어 라인업을 선보이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4월 26일부터 주요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2024년 S/S시즌 신상품에 대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 동탄점(4월26일),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5월1일), 롯데백화점 인천점(5월3일)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S/S시즌 선보이는 상품은 뛰어난 기능성과 메탈릭한 컬러, 미니멀한 디자인 중심의 '퍼포먼스 라인'과 모던하고 트렌디한 디자인 중심의 '스포라이프 라인'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라인인 바람막이부터 티셔츠를 비롯해 팬츠·스커트·모자·장갑 등 골프를 즐기면서도 누구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