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免, 글로벌 관광 활성화 MOU 체결 外

◆롯데면세점, 글로벌 관광 활성화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롯데면세점이 인터파크트리플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22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열린 협약식에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국내 대표 여행·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인터파크'와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을 운영하는 글로벌 여행·여가 서비스 기업이다. 롯데면세점과 인터파크트리플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공동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국내외 롯데면세점을 방문한 인터파크트리플 이용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를 증정한다. 향후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혜택을 마련하는 등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상, 먹거리 판매 플랫폼 '감별마켓' 오픈


대상㈜이 제철별미 큐레이션 플랫폼 '감별마켓'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은 전국 각지의 농·수·축산물 등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 '감별마켓'을 론칭하며 온라인 유통 시장 내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감별마켓'은 '즐길거리가 가득한 제철별미 장터'를 콘셉트로 최신 식품 트렌드와 개인 취향 등을 다각도로 감별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먹거리를 추천하는 플랫폼이다. '감별마켓'은 국내 각지의 농·수·축산물 생산자와의 협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점 생산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입점·운영에 필요한 시스템 구축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연결만 하면 바로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초기 6개월 동안의 플랫폼 이용료까지 전액 감면해 주는 파격 혜택까지 제공한다.


◆동원, 용기째로 즐기는 '양반 뚝배기' 출시


동원F&B가 용기째로 간편하게 즐기는 국물요리 '양반 뚝배기' 3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양반 뚝배기'는 프리미엄 한식 HMR 브랜드 '양반'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양반 뚝배기' 3종은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1인 가구에 맞춰 280g 중량으로 마련됐으며 스푼이 들어있어 간단한 해장용이나 안주로도 즐기기 좋다. '양반 뚝배기'는 ▲소고기 미역국 ▲돼지국밥 ▲대파 사골곰탕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소고기 미역국'은 국내산 미역과 소 양지 육수로 끓여 국물이 부드러운 가정식 미역국이다. '돼지국밥'은 국내산 돼지고기 뒷다리살과 사골 육수·각종 야채 육수가 담겨 국물이 깔끔하며 '대파 사골곰탕'은 소 사골을 12시간 이상 우려 국물 맛이 진하고 고소하다. '양반 뚝배기 소고기 미역국'과 '양반 뚝배기 돼지국밥'의 가격은 3980원이며 '양반 뚝배기 대파 사골곰탕'의 가격은 2980원이다.


◆이랜드킴스클럽, '애슐리 월드델리' 단독 론칭


이랜드리테일이 킴스클럽 내에 총 150여 종의 즉석조리식품을 선보이는 '애슐리 월드델리'를 단독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말 킴스클럽 강서점에서 테스트를 시작한 애슐리 월드델리는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퀸즈에서 선보이는 메뉴를 즉석조리식품으로 상품화한 것이 특징이다. 메뉴 수뿐만 아니라 외식 고물가 시대에 가격까지 균일가로 통일했다. 전 메뉴를 3990원에 부담 없는 가격대로 일원화했다. 특히 이랜드이츠가 가진 외식 브랜드의 조직 역량과 외식 메뉴 개발의 노하우도 강점이다. 외식 메뉴 개발 전담팀을 통해 인기 메뉴를 마트에서 고객에게 그대로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은 강서점 애슐리 월드델리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상반기 내 킴스클럽 강남점에 애슐리 월드델리를 추가로 오픈한다. 이후 연내 킴스클럽에 차례로 델리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디야, '달달커피' 출시


이디야커피가 부드럽고 달콤한 커피믹스 컨셉을 활용한 '달달커피'를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달달커피'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생산한 커피믹스 파우더를 활용한 음료로 이디야커피만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커피믹스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최근 대용량 음료 트렌드를 반영해 라지와 엑스트라 두 가지 사이즈로 운영된다. 이디야커피는 '달달커피'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4월 23일부터 '달달커피' 구매 고객에게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커피믹스 '스페셜 골드블렌드' 스틱 1개를 증정한다. 행사는 증정 재고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유니클로, 2024 상반기 신입사원(UMC) 공개 채용


유니클로(UNIQLO)가 5월 13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UNIQLO Management Candidate, UMC)를 모집한다. UMC는 영업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는 직무다. 이번 공채를 맞아 유니클로는 4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인하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양대학교 등 총 7곳의 대학교에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는 학교별 일정이 상이하며 '상담 부스'와 '런치 설명회'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상담 부스'에서는 채용 담당자와의 대화를 통해 구직자가 평소 궁금해하는 내용과 지원 노하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런치 설명회'에서는 점장·본사 사원·해외주재원 등 UMC 선배들의 매장 직무 경험과 성장 스토리를 접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데이' 진행


신세계푸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SSG랜더스와 함께 '노브랜드 버거 데이'(No Brand Burger Day, NBB DAY)'를 개최한다. NBB DAY는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다. 먼저 NBB DAY 기간 중 인천 SSG랜더스필드 광장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가 진행된다. ▲스트라이크 이벤트 ▲키즈런 게임 ▲추신수 생수 물병 세우기 등이다. 이를 통해 ▲벨크로 캐치볼 ▲문구 세트 ▲노브랜드 버거·브랜드 콜라 쿠폰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행사장을 찾는 모든 고객에게는 노브랜드 버거 캐릭터 '버거버거'를 활용한 타투 스티커와 캐릭터 모자를 증정한다. 경기 종료 후에는 불금파티(3일)와 불꽃놀이(4일), 그라운드 캐치볼(5일)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브자리, '그린스타 인증' 침구 부문 1위 달성


㈜이브자리가 18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 침구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경영인증원(KMR) 발표 그린스타 인증은 상품의 친환경성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품질·원료·에너지 소비·사용자 환경 등 요소에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수여한다. 이브자리는 2007년 침구 업계 최초로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도 자연 소재 침구 제조와 활발한 탄소중립 활동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 온 점을 인정받으며 1위의 자리를 지켰다. 이브자리는 자연 소재가 가진 고유 기능에 주목해 한지·모달·헴프·오가닉 면 등 식물성 섬유를 원료로 한 침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BBQ, 전국 패밀리 간담회 열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경기도 이천시 치킨대학서 진행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패밀리 간담회는 22일까지 19차례에 걸쳐 전국 패밀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올해 예정된 마케팅 활동과 신메뉴 출시 계획을 비롯해 본사와 패밀리의 상생 강화를 위한 운영 정책 등을 논의했다. 특히 패밀리의 동반성장이 가능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4가지 상생방안을 발표했다. 세부내용으로는 ▲가맹사업법 교육 ▲자사앱 매출 활성화 ▲매장 개선 지원 통한 내점 고객 활성화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 등이 있다. BBQ는 패밀리의 점포개선에 대한 본사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조리해 지역사회에 치킨을 전달하는 BBQ의 대표 상생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와 같은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국내 최대 디즈니 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이 26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2층에 디즈니 스토어 6호점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디즈니 스토어 매장은 약 180평(591㎡) 규모로 현대백화점이 현재까지 오픈한 디즈니 스토어 전체 매장 중 면적이 가장 크다. 디즈니 스토어 6호점은 완구와 라이프스타일 상품, 수집 용품 등 1500여 종의 상품과 함께 고객들이 다양한 디즈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매장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디자인한 약 30평(100㎡) 규모의 고객 휴게공간 겸 디즈니 브랜드 체험 공간이 조성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26일 디즈니 스토어 6호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신청 고객과 함께 '상상력의 열쇠'로 매장의 문을 여는 오프닝 세리머니도 진행할 예정이다.


◆소노벨 하이퐁, '김구라의 뻐꾸기TV'와 협업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소노벨 하이퐁과 '김구라의 뻐꾸기TV' 출연진이 함께한 골프 여행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노벨 하이퐁은 소노인터내셔널이 베트남에서 운영 중인 5성급 골프 리조트다. 이번 패키지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3박5일 기간 내 ▲항공권(공항 왕복 송영 포함) ▲호텔 객실 3박 ▲54홀 라운딩(그린피, 카트비·캐디피 포함) ▲호텔식·뷔페식 식사를 모두 포함하며 가격은 1인 139만원이다. 참가자들은 KLPGA 출신 홍진주·양수진 프로가 직접 선보이는 드라이버·아이언샷·벙커샷·퍼팅 등에 대한 3시간 가량의 특별 레슨 프로그램을 받는다. 또한 '김구라의 뻐꾸기TV' 콘텐츠 촬영 기간에 맞춰 출연진 김구라를 비롯한 출연진과 함께하는 저녁 만찬과 사인회·포토타임도 진행된다. 패키지에 대한 세부 스케줄과 예약 문의는 소노벨 하이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위한 '일사천리 아카데미' 진행


홈앤쇼핑이 강서구 마곡동 홈앤쇼핑 본사에서 중소기업 홈쇼핑 진출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 개발 차원에서 기획됐으며 중소기업 홈쇼핑 판로지원이 목적이다. TV홈쇼핑에 입점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아카데미 수업은 ▲TV홈쇼핑 이해 ▲홈쇼핑 품질 준비 ▲방송 심의 이해 ▲배송 프로세스 ▲고객서비스 대응 이해 ▲중소기업상품 박람회 참가 지원 ▲해외판로 지원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7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