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LG전자, '해상도∙주사율 전환' 게이밍 모니터 출시 外

◆LG전자, '해상도∙주사율 전환' 게이밍 모니터 출시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한보라, 손명박 기자] LG전자는 고사양 게임을 쾌적하게 즐기는 'LG 울트라기어 올레드(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 '32GS95UE'은 세계 최초로 한 대의 모니터에서 고주사율 모드(FHD∙480Hz)와 고해상도 모드(4K∙240Hz)를 전환하며 즐기는 '듀얼 모드'를 VESA로부터 인증받았다. 32형 4K 올레드 패널에는 빛 반사를 줄여주는 AGLR(Anti-Glare & Low-Reflection)를 적용했다. 최대 0.03ms GTG(Gray to Gray) 응답속도를 지원해 빠른 게임 화면도 매끄럽고 선명하게 표현한다. LG전자는 커브드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2종을 함께 선보인다. 800R(반지름 800mm 원이 휜 정도) 곡률의 WQHD 해상도 화면과 21대 9 화면비를 적용해 시청 거리가 가까운 책상 위에서도 한눈에 화면 전체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45형 커브드 올레드 모니터, 27형 올레드 모니터도 함께 출시된다. 출하가는 각각 ▲32GS95UE '199만원' ▲27GS95QE '149만원' ▲34GS95QE '189만원' ▲39GS95QE은 '249만원' ▲45GS96QB '259만원'이다.


◆삼성월렛, 1020세대 맞춤형 프로모션 실시


삼성전자가 1020세대 고객 맞춤형 '삼성월렛' 프로모션을 1일부터 진행한다.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삼성월렛에서 '삼성페이 충전카드'를 신규 발급한 만 14세 이상 만 19세 이하의 고객에게 5000원을 즉시 충전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만 7세부터 만 16세까지 발급 가능한 '토스 유스카드' 를 삼성월렛에 등록하고 결제한 고객에게는 4월 한 달간 최초 1회에 한해 '토스머니' 2000원을 지급한다. 삼성전자는 1020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와 협업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CU 편의점과 제휴해 삼각김밥 할인·룰렛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삼성월렛의 '선물하기' 메뉴를 통해 선착순 1만명에게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SK하이닉스, 업계 최초 네온 가스 재활용 기술 개발


SK하이닉스가 국내 반도체용 특수가스 기업 TEMC와 협업해 반도체 업계 최초로 네온(Ne) 가스 재활용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국제 정세 불안으로 인해 수입에 의존해 온 네온의 수급 불확실성이 커지자, 회사는 국내 소부장 기업과 함께 재활용 기술 개발에 나서 1년 여 만에 성과를 이루어 냈다. 앞서 SK하이닉스는 지난 2월 '재활용 소재 사용 중장기 로드맵'을 발표하고, 2025년까지 재활용 소재 비율 25%, 2030년까지 30% 이상으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이번 네온 재활용 기술 개발은 이 로드맵을 실현해 가는 의미 있는 성과가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네온은 희귀 가스 중 하나로, 반도체 노광공정에 필수적인 엑시머 레이저 가스(Excimer Laser Gas)의 주요 성분이다. 네온은 레이저 광원으로 활용할 때 화학적으로 분해되거나 변형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한 번 사용한 네온은 불순물 제거 등의 분리 및 정제만 거치면 재활용이 가능하다.


◆포커스미디어, 광명시와 층간소음 주거환경 개선


국내 1위 엘리베이터TV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광명시와 '공동주택 층간소음 등 주거환경 개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명시 관내 공동주택 입주민에게 유익한 생활정보 영상 콘텐츠 제공 및 층간소음 방지물품 지원으로 공동주택 생활환경 개선에 힘쓴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입주민 주목도가 높은 디지털 옥외광고(DOOH)인 엘리베이터TV로 광명시민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 영상을 이달 29일부터 7월 21일까지 송출한다. 광명시는 시민 생활에 도움되는 정책과 안전·재난 정보를 포커스미디어코리아에 제공하기로 했다. 광명시가 운영하는 '광명시 층간소음갈등해소지원센터'는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개발한 층간소음방지 뭄뭄실내화 300켤레를 구입해 이웃 간 배려하는 공동체 사회 만들기 프로그램에 활용하기로 했다.


◆감성 가전 '모드비', 김치에디션 냉장고 출시


드비(Modevi)가 1일 감성 가전 브랜드 김치에디션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런칭한 '모드비'는 MZ세대와 1~2인 가구를 위한 가전 브랜드로, '나만의 가전, 나만의 공간, 나만의 모드'라는 라이프스타일을 담았다. 모드비 김치에디션 냉장고는 용도와 재료에 맞게 분리 보관이 가능하도록 냉장고, 냉동실, 스마트 보관실로 구성된 트리플 스페이스를 탑재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활용도를 높였다. 스마트 보관실은 김치의 종류와 염도에 따라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최상의 맛을 보존할 수 있어 김치 보관에 특화된 공간이다. 사용이 편리한 4.5ℓ 김치통 4개를 증정해 스마트 보관실 상부의 2칸을 김치 보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100ℓ 대용량으로 냉장실 모드에서는 2℃로 설정되며, 냉동실 모드에서는 -18℃~-24℃까지 온도 설정이 가능한 전환 기능을 제공해 육류, 생선, 음료, 신선식품 등의 다양한 식음료를 보관할 수 있다.


◆SKT, AI 개발 생태계 발전 위한 '데보션 오픈랩' 신설


SK텔레콤은 SK그룹의 대표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DEVOCEAN)'의 스터디 프로그램 '데보션 오픈랩(DEVOCEAN OpenLab)'을 신설, 스터디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데보션'은 SKT와 SK하이닉스, SK㈜C&C,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SK ICT패밀리사 AI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기술 인재간 소통과 공유를 위한 디벨로퍼 릴레이션(Developer Relations) 채널로, 지난 2021년 론칭됐다. SKT는 '데보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데보션 전문가가 주도하는 AI 중심의 스터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과 공유를 기반으로 하는 건강한 성장 개발 문화를 구축 하고자 '데보션 오픈랩'을 신설했다. 스터디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데보션에서 활동중인 AI전문가들이 '데보션 오픈랩'에 직접 참여할 것이라 설명했다. '데보션 오픈랩'은 4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동안 ▲생성형 AI ▲OpenLLM, ▲LLMOps 등 AI 관련 주제를 중심으로 ▲백엔드(Backend), ▲네트워크(Infra) 등 AI 개발자에게 필요한 총 10개의 스터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SKT, '에이닷' 모든 스마트폰 고객으로 확대


SK텔레콤은 AI 개인비서 '에이닷' 내 전화 서비스를 고도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통역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SKT는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전화 서비스를 론칭함으로써 하나의 앱을 통해 통화녹음 및 요약, AI 제안 같은 전화 기본 기능은 물론 지난해 12월 에이닷 아이폰 버전(iOS)에서 처음 제공했던 통화 중 실시간 통역을 제공하는 '통역콜' 서비스를 출시한다. 기존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제공되던 '통화 요약' 서비스가 SKT 고객 대상의 전화 서비스로 변경된다. SKT 고객은 에이닷 전화 서비스에 신규 가입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타 통신사 고객은 전화 서비스는 이용이 불가능하지만 기존처럼 '통화 요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법인 고객들도 개인인증이 된 법인폰이라면 에이닷 전화에 가입하여 통화 녹음 및 요약, AI 제안, 통역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에이닷 전화 업데이트에는 'AI 스팸 표시' 기능이 포함됐다. 


◆KT, 4월 봄맞이 멤버십 전 등급 혜택 강화


KT가 '달.달.혜택', 'Y포차', '달.나.라 티켓' 등 모든 등급에서 사용 가능한 4월 멤버십 프로모션 혜택을 1일 공개했다. 달달혜택은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까지 3종류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달에는 달달혜택에 'CJ컬렉션'을 새롭게 추가했다. ▲뚜레쥬르 ▲빕스 ▲더플레이스 ▲CJ더마켓 ▲N서울타워 등 CJ 브랜드 할인을 제공하는 'CJ컬렉션'은 기존 달달초이스에 더해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CJ와 함께 다른 브랜드를 고른다면 4월엔 최대 2개의 달달초이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KT는 ▲블루보틀커피 ▲롯데리아 ▲배스킨라빈스 ▲피자헛 ▲크리스피프레시 등 외식과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한국민속촌 ▲아쿠아플라넷 ▲오디티모드 등 여가, ▲SSG.COM ▲GS더프레시 ▲신세계면세점 ▲원스토어 ▲글라이드 등 쇼핑까지 총 25개의 브랜드 혜택을 엄선했다.


◆LS일렉트릭, 초격차 솔루션 대거 공개

LS일렉트릭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스마트 전력·에너지 전시회 '한국전기산업대전(SIEF)·한국스마트그리드엑스포(KSGE) 2024'에 동시 참가한다고 밝혔다. LS일렉트릭은 90부스(810㎡)에 '고객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갑니다'를 주제로 ▲LS일렉트릭 50주년(LS History) ▲핵심 솔루션 ▲파트너십 등 3개 존(ZONE)을 구성하고 차세대 스마트 전력 사업을 이끌어 갈 전략 솔루션과 글로벌 사업 전략을 대거 공개한다. LS일릭트릭은 세계 최고 수준의 직류(DC)•교류(AC) 제품 기반 차세대 스마트 배전 솔루션을 전면 배치하고, 미국, 동남아 등 중심의 글로벌 전력 시장 확대 전략을 소개한다. 국내 중전 기업 유일 UL인증 배전반과 함께 ▲스마트 스위치기어(switchgear) ▲직류(DC)배선용차단기(MCCB; Molded Case Circuit Breaker) ▲직류(DC)릴레이(Relay) ▲직류(DC)개폐기(Switch-Disconnector) 등 차세대 전력 시스템 풀 패키지를 공개한다. 송·변전부터 배전에 이르는 전력계통 전체에 적용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력 솔루션 기술력과 공급 역량도 함께 강조한다.


◆스테이지엑스, 28GHz 리얼 5G 데이터 '무료제공'

스테이지엑스가 각종 수수료와 유통구조를 간소화해 고객 맞춤형 통신서비스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은 서상원 스테이지엑스 대표가 7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베서더 서울에서 진행된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28GHz 통신 사업 전략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스테이지엑스]

스테이지엑스는 내년 상반기 중 전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8Ghz 서비스 생태계가 시장에 안착할 때까지 핫스팟 내 해당 주파수 기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스테이지엑스 가입 고객은 2025년 상반기 부터 28GHz 핫스팟 지역 내에서 기존 5G보다 현저히 빠른 속도의 리얼 5G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장소는 지하철, 공항, 공연장 및 인구 밀집지역과 같이 주파수 회절과 반사가 적어 28GHz 주파수 활용성이 뛰어난 지역이다. 지하철의 경우 서울 교통이용 통계보고서에 따르면 일평균 이용건수는 565만 5000건, 이용시간은 35.8분으로 이용자와 체류시간 모두 높은 지역이다. 스테이지엑스는 지하철의 28GHz 백홀 와이파이 구현을 위한 기지국 설치 우선순위를 높여 검토 중이다.


◆웨이브, 연간 이용권 프로모션 진행 '33% 할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가 2주간 봄맞이 12개월 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역주행 기록을 세운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부터 연애 리얼리티의 신드롬을 세우고 있는 '연애남매', 걸그룹 카라의 여행 이야기를 담은 '나만 없어, 카라' 등 다양한 신작 콘텐츠를 1년 내내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이용권은 스탠다드(Standard, 2회선)와 프리미엄(Premium, 4회선)이다. 가격은 각각 스탠다드 8만7500원, 프리미엄 11만1500원으로 약 33%의 할인 혜택이 적용됐다. 프리미엄 12개월권의 경우 월 비용은 약 9292원으로 4명이 동시에 이용할 경우 1인당 월 2323원의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다. 스탠다드 12개월권 또한 월 비용 7300원, 2명 동시 이용 시 1인당 3650원이다. 월 평균 금액으로 환산 시 12개월 중 4개월이 무료 제공되는 혜택이다.


◆NHN아카데미, 사람인과 업무협약 체결


엔에이치엔은 NHN아카데미가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과 '우수 SW 인재 채용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HN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과 사람인의 채용 지원 서비스 간 연계 프로그램 구축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사람인은 NHN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을 이수한 수료생들의 취업 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기업 인사담당자가 사람인 인재풀에서 구직자 검색 시 NHN 아카데미 수료생을 우선 노출하고 ▲수료생 정보에 '아카데미 수료 태그'를 표시하는 등의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에게 NHN아카데미 수료생 채용을 장려할 예정이다. NHN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으로 각 지역에서 발굴 및 교육한 수료생들을 개발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과 연결해 지역별 IT산업을 넘어 IT 생태계 전반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설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재계는 지금 9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