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삼성, 올 HBM 최대 출하량 '2.9배'로 상향 外
이 기사는 2024년 03월 27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 올 HBM 최대 출하량 '2.9배'로 상향…차세대 16단도 예고 [서울경제]

삼성전자가 올해 고대역폭메모리(HBM) 출하량이 지난해보다 최대 2.9배로 늘릴 수 있음을 내비쳤다. 당초 올해 HBM출하량을 전년 대비 2.5배 정도 계획하고 있음을 밝힌 적 있는데, 고객사 수요에 맞춰 더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엔비디아의 HBM 검정 통과를 앞둔 삼성전자가 기존 생산 목표를 공격적으로 수정한 게 아니냐는 분석도 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8단의 HBM은 물론 12단 HBM까지 비슷한 시기에 납품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놓고 있다.


한미반도체, 美 마이크론에 HBM TC본더 공급 임박 [지디넷코리아]

한미반도체가 미국 주요 D램 제조업체 마이크론을 신규 고객사로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구체적인 장비 발주는 올 2분기 공급 가능성이 유력하다. 구체적인 PO(구매주문)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마이크론이 초도 계약부터 물량 확보에 적극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업계가 추산하는 올해 전체 수주 규모는 1000억원 대 이상이다.


LGU+, 기업전략TF 신설 B2B 판 키운다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가 올해 기업간거래(B2B) 사업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업부문장 내 전략전담 조직(TF)를 신설했다. 지속 성장 중인 B2B 사업에서 효율적인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싱크탱크',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는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올해를 'B2B 성장 원년'으로 보고 있는 가운데, 기업인프라부문에서 성장률을 얼마나 끌어올릴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인력운용 효율화" LGD, LG전자·엔솔 등 전환배치 추진 [이데일리]

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미래 투자동력 확보를 위해 유상증자를 실시한 데 이어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전환 배치를 추진하는 조직 재정비에 나선다. 올해 흑자전환과 재무건전성·체질개선 등 과제를 안고 있는 만큼 이러한 전환배치 결정을 내린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해엔 인력 효율화를 위해 일부 생산직의 희망퇴직이 진행된 바 있다.


'올 2분기 출시' 기아 EV3, NCM 배터리 탑재한다 [이데일리]

기아가 올해 상반기 출시할 예정인 중소형 전기 SUV 'EV3'에 이른바 삼원계라 불리는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를 탑재한다. 당초 시장에서는 중저가 가격대로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중국산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실상은 예측과 달랐다. 올해부터 LFP 배터리 차량에는 보조금을 차등 지원하도록 바뀐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연말에 출시 예정인 중소형 전기 세단 'EV4'에도 NCM 배터리가 들어갈 가능성이 커졌다.


삼양 까르보불닭, 노르웨이서 '리콜' 조치 [매일경제]

삼양식품의 까르보불닭 일부 제품이 유럽 국가에서 회수 조치를 받았다. 회수 대상은 벨기에에 수입된 후 노르웨이로 유통된 까르보불닭 일부 제품이다. 회수 이유는 통관 문제인 것으로 보인다. 제품을 유럽연합(EU) 국가에 납품할 때 나라별로 필요한 승인 절차가 있는데 일부가 누락된 상태로 제품이 풀린 것.


국세청, 애경케미칼 세무조사 착수 [조선비즈]

국세청이 애경케미칼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애경케미칼은 지난 2021년 애경유화와 에이케이켐텍, 애경화학 3사가 합병되어 새로 출범한 애경그룹의 석유화학 법인이다. 5년만에 돌아오는 정기조사지만 지난 2022년 애경그룹의 또다른 계열사인 애경산업에 대한 특별 세무조사가 이뤄진 후에 진행되는 것이어서 그룹측은 긴장하는 분위기다.


개발자도 재택근무 끝…카카오 전면 출근 전환 [서울경제]

카카오에서 부분적으로 재택근무를 하던 조직들도 내달부터 전면 사무실 출근으로 전환된다. 정신아 대표 내정자가 28일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취임하는 가운데 본격적인 쇄신 작업을 앞두고 전 직원을 한 곳에 모아 효율적인 업무 관리를 하려는 의도로 분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2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