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外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0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았던 신규 직업 '흑마법사'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게 된 점이다. '흑마법사'는 일반 공격으로 '증오'를 축적하고, 상황에 따라 '증오'를 폭발시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새로운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다. 또한, '폭발' 기반의 스킬은 광역 공격에 특화돼 화려하고 경쾌한 사냥이 가능하다.


◆위메이드, MLB와 '판타스틱 베이스볼' 정식 라이선스 계약 



위메이드는 신작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의 해외 서비스를 위해 미국프로야구(MLB)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운드원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판타스틱 베이스볼'은 한국, 대만, 미국 등 전세계 야구 리그를 통합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CGV와 콜라보 캠페인 전개 



넷마블은 20일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CGV와 콜라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F&B 상품과 한정 굿즈들을 선보인다. 먼저, 신메뉴로 ▲쿵야 양파사워크림 팝콘 ▲쿵야 양파크림 새우스낵 ▲쿵야 현미동동 식혜 등 총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 '컴프매 LIVE 2024', 시즌 개막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는 에이스 프로젝트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4(컴프매 LIVE 2024)'에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베테랑 선수' 카드가 새롭게 도입됐다. 베테랑 선수는 매 시즌 33세 이상의 선수들 중 능력치 70 이상의 선수에게 적용된다. 해당 선수에게는 육성 포인트를 투자해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코치로 베테랑 선수를 기용하면 1군 선수들에게 보너스 효과가 부여돼 더욱 다양한 팀 구성이 가능해진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1000일 기념 이벤트 선봬 



카카오게임즈는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 회사는 ▲1000일 기념 출석·교환 이벤트 ▲오딘의 석상 버프 ▲대륙 침략자 & 축제의 피날레 도전 미션 ▲로스크바의 깜짝 푸시 이벤트 2개 ▲로스크바의 특별 핫타임 등을 선보인다.


◆코드, 마인드시프트와 AML 파트너십 체결 



빗썸·코인원·코빗의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와 가상자산 수탁 사업자인 마인드시프트가 국내 고위 공직자에 대한 필터링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시장 도입 확대를 위한 MOU를 맺었다.마인드시프트는 2023년 국내 고위 공직자 필터링에 대한 시장의 필요성을 고려해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출시했다.코드는 가상자산사업자인 회원사들이 회원 중에 고위 공직자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회원 가입 시 고위 공직자를 선별할 수 없다는 점이 보완사항이라고 판단했고, 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레이더시프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사전등록 혜택 제공 



넷마블은 5월 중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네오가 개발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인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위메이드, UAE 개발사 2곳과 블록체인 게임 계약 



위메이드가 아랍에미리트(UAE) 개발사 인프티 아트, 파이 소프트웨어와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프티 아트는 캐릭터 장난감 대체불가토큰(NFT)을 판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알토이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알토이즈에서는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수집용 NFT와 게임에서 사용하는 유틸리티 NFT 등을 판매한다. 유틸리티 NFT는 추후 게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2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