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이브이시스와 EV 충전기 사업 확대
그룹 차원 모빌리티 사업 육성…전국 영업망·인프라 연계, 편의·접근성 높이기
(제공=롯데렌탈)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롯데렌탈이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 이브이시스와 전기차 충전기 사업 협력을 확대한다.


29일 롯데렌탈에 따르면 양사는 전기차 충전 사업 관련 시너지 창출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롯데그룹이 핵심 신사업으로 육성 중인 모빌리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 및 충전소 운영을 위한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추진하는 한편, 전기차 충전 인프라 운영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의 전기차 충전 및 렌탈 플랫폼과 전기차 고객 연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브이시스는 롯데이노베이트(옛 롯데정보통신) 산하 전기차 충전 통합운영 플랫폼 기업이다. 이브이시스의 전기차 충전 통합운영플랫폼 'EVSIS(이브이시스)'는 애플리케이션, PC 웹, 충전기를 통합 연결해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 충전소 검색부터 예약, 결제,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운영자에게는 웹상의 플랫폼으로 운영관리, 원격제어, 모니터링, 실시간 장애 관제, 정산 등을 모두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롯데렌탈은 이번 협력이 자사가 주력하고 있는 친환경차 렌탈 및 리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브이시스는 현재 전국 도심 인접 지역에 4000기 이상의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충전기 7500기를 추가 보급할 예정이다. 업계 최대 규모의 롯데렌탈 전국 영업망과 이브이시스의 충전 인프라를 연계한다면 전기차 고객의 EV 충전 서비스에 대한 편의성과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롯데렌탈은 그간 축적해 온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한 신규 고객 유치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양사 플랫폼이 연동되면 양사의 전기차 및 충전 이용 고객 풀이 확대되고, 렌터카 및 충전 할인 등 서비스 혜택 역시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전기차 보급 및 고객 경험 확대에 주력하며 녹색 모빌리티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 역시 전기차 사업 고도화의 일환"이라며 "국내 충전기 시장 1위 사업자인 이브이시스와의 협력을 통해 전동화 전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