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그룹, 홀딩스·생명과학 대표 변경…전문경영 강화
조직개편과 임원인사 후속 조치… "안정적 성장 이어나갈 계획"
차성남 JW홀딩스 신임 대표(왼쪽)와 함은경 JW생명과학 신임 대표(제공=JW그룹)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JW홀딩스와 JW생명과학이 대표이사를 변경하고 전문경영인 체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JW홀딩스는 27일 열린 정기주주총회 이후 이사회를 열고 차성남 JW생명과학 대표를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JW생명과학도 이날 이사회를 개최하고 계열사인 JW메디칼 함은경 대표를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JW홀딩스는 한성권 대표이사 체제에서 차성남 대표이사 체제로, JW생명과학은 차성남 대표이사 체제에서 함은경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된다. 


차 대표이사는 1985년 서울대 약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JW중외제약에 입사한 이래 생산, 경영기획 부문에서 경력을 쌓아왔다. 2007년부터 2015년까지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의 생산본부장, JW중외제약 경영기획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5년부터 JW생명과학 대표이사를 맡아왔다. 2022년에는 JW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앞으로 지주사 JW홀딩스 대표이사직과 함께 JW바이오사이언스, JW생활건강 대표이사를 겸직한다.


함 대표이사는 1986년 서울대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그해 JW중외제약에 입사했다. JW중외제약 개발팀장, 수액마케팅팀장을 거쳐 JW중외제약 비서실장, JW홀딩스 JW경영기획실장, JW생명과학 경영기획실장 등을 역임했다. 이후 2017년부터 2021년까지 JW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2020년부터 JW메디칼 대표이사를 맡아 왔다. 앞으로 JW생명과학과 JW메디칼 대표이사를 겸직한다.


지난 2018년부터 JW홀딩스 대표이사를 맡아 왔던 한성권 대표는 이번 임기를 끝으로 JW그룹 부회장직으로 승진한다.


JW그룹은 이번 대표이사 변경 공시에 대해 "지난해 12월 진행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의 후속 조치로서 대표이사 선임이 이뤄졌다"며 "그룹 내 다양한 주요 사업과 성과를 이끌어왔던 전문경영인의 배치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JW그룹은 시장 경쟁력과 R&D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분야별 전문가를 전진 배치하는 한편, 지주사와 각 사업회사 간 전문경영인 보직 순환 시스템을 통해 그룹 차원의 시너지 극대화에 집중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