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대한항공, 200대째 보잉 항공기 도입 外
◆대한항공, 200대째 보잉 항공기 도입


[딜사이트 류세나, 권준상, 정혜인 기자] 대한항공이 지난 14일 미국 보잉사로부터 B777-300ER 항공기 1대를 신규 도입했다. 이 항공기는 대한항공이 도입한 누적 댓수 200대째 보잉사 제작 항공기다. B777-300ER 기종만으론 25대째 항공기이자, 대한항공 보유 기종 중 최다 운영 항공기이다. 대한항공은 1971년 B707-3B5C 항공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48년간 총 200대의 보잉 항공기를 도입했다. 대한항공은 현재 119대의 보잉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도입한 B777-300ER 항공기는 200대째 보잉 항공기를 기념하는 ‘200th AIRCRAFT’ 문구를 기체 앞부분에 래핑해 인천~후쿠오카 노선에 운항을 시작했으며 샌프란시스코, 오사카, 하노이 등지에도 투입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이 2009년 국내 처음 도입한 B777-300ER 항공기는 291석급 규모의 중대형기로 연료 효율성이 향상돼 기존 항공기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약 26% 줄어들고 소음도 한층 낮아진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다. 또한 비행 단계, 기내 서비스 단계에 따라 최대 21종류의 LED 컬러 조명으로 안락하고 편안한 객실 분위기를 제공한다. 이 항공기에는 코스모스위트(일등석), 프레스티지슬리퍼(프레스티지석), 뉴이코노미(일반석) 등 차세대 명품 좌석들이 장착돼 있다. 좌석에는 최첨단 주문형 오디오비디오(AVOD) 시스템을 통해 영화, 단편물, 음악, 항공기 외부 조망 카메라 서비스, 오디오 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한항공은 현재 보잉 항공기 119대, 에어버스 항공기 49대 등 168대로 전세계 44개국 124개 도시에 운항하고 있다.


쌍용차, 전국 대리점 대표들과 CEO 간담회 실시



쌍용차는 예병태 사장이 잇달아 임직원 대상 간담회를 가진 데 이어 전국 대리점 대표들과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열린 경영과 소통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2일부터 한 달 간 서울을 시작으로, 인천 광주, 춘천 등 전국 9개 지역본부 내 대리점 대표들을 직접 만나 CEO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2018년 사업성과, 2019년 경영 현황과 사업 비전, 개선사항과 아이디어 공유 등의 시간으로 이뤄졌다. 쌍용차는 흑자 전환을 이루고 내실을 다지며 ‘작지만 강한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내수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통한 판매 확대가 중요한 만큼 고객 중심의 마케팅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기아차, ‘THE K9 골프 인비테이셔널’ 참가자 모집



기아차가 6월10일 인천시 서구 소재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K9 멤버십 고객 골프대회 ‘THE K9 골프 인비테이셔널(THE K9 Golf Invitational)’에 참가할 고객을 모집한다. THE K9 골프 인비테이셔널은 1세대 K9 출시 이듬해인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대회로,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을 구매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오너로서의 자부심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THE K9 골프 인비테이셔널은 제33회 한국여자오픈(6월13일~16일)에 앞서 경기 공식 코스인 ‘미국-아시아 코스’를 먼저 경험할 수 있어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행사로, 추첨을 통해 총 120명의 고객을 선정해 18홀 라운딩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THE K9 골프 인비테이셔널 대회에서는 ▲개인 우승자·준우승자 시상뿐 아니라 ▲홀인원, 롱기스트(드라이버 거리를 제일 멀리 보내는 사람), 니어리스트(티샷한 볼이 그린 위에 올라가 홀컵에 가장 가까이에 붙인 사람) 등 코스 내 다양한 이벤트 홀을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THE K9 골프 인비테이셔널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22일부터 28일까지 THE K9 멤버십 컨시어지에 전화를 통해 응모하거나, 기아차 공식 홈페이지, 기아차 레드멤버스 홈페이지, 한국여자오픈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벤투스 S1 에보3’, ‘아우토빌트’ 2019 타이어 테스트서 ‘최우수’ 등급 획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초고성능 타이어(UHPT) 신제품인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가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실시한 2019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53개 브랜드 제품 중 공동 3위에 오르며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벤투스 S1 에보3는 젖은 노면 제동 테스트에서는 전체 평가 대상 중 최고점을 받았으며, 주행 안정성, 제동력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로 벤투스 S1 에보3에 새롭게 적용돼 조향 성능, 제동력, 접지력, 마일리지, 승차감 등 전반적인 성능을 동시에 향상시킨 최신 타이어 기술과 디자인의 우수성이 입증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벤투스 S1 에보3는 고강도 첨단섬유인 아라미드(Aramid) 소재 보강벨트와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HSSC)’ 적용으로 접지력과 마일리지를 향상시켰으며,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interlocking)’ 구조의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 디자인과 타이어 안쪽과 바깥쪽의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In-outside dual pitch)’ 디자인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높이고 소음을 최소화시켰다. 이번 아우토빌트 테스트는 전 세계 53개 브랜드의 타이어를 대상으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평가하는 1차 테스트를 진행하고, 상위 20개 타이어에 대한 2차 종합 테스트를 거쳐 최종 순위와 등급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테스트 결과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미쉐린, 굿이어 등 6개 브랜드 제품이 최우수 등급으로 분류됐다.


효성화학, 차이나플라스서 세계 1등 제품 선봬



효성화학이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플라스틱·고무 산업 박람회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가했다. 차이나플라스는 세계 3대 플라스틱 소재 박람회 중 하나로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서 효성화학은 베트남에서 생산할 예정인 폴리프로필렌(PP) 신규 제품들을 시장 출시에 앞서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식품 용기와 기저귀용 부직포, 마스크 필터와 포장용 필름 등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생활 용품의 소재들이다. 베트남에 LPG 저장탱크부터 탈수소화(DH) 공정까지 PP 일관생산체제를 구축 중인 효성화학은 올해 안으로 연간 생산량 30만톤의 공장을 짓고, 2020년까지 30만톤 규모의 공장을 추가로 완공해 PP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효성화학은 자사의 PP 브랜드 ‘토피렌(Topilene®)’도 선보였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토피렌 R200P’는 냉온수 공급용 파이프의 재료로, 경제성과 친환경성, 화학적 안정성이 뛰어나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 블레이즈’는 시즌 6-3 지역 ‘죄악의 화산’과 신규 몬스터 ‘나락의 악마’를 최초로 선보인다. 신규 지역 공개와 더불어 ‘드래곤 버스터’를 모든 유저들에게 일괄 지급한다. ‘드래곤 버스터’는 별도 ‘파츠’를 통해 추가 강화할 수 있다. 신규 신위 동료 2종 ‘라스(궁수)’와 ‘그리드(소환사)’를 선보이고, ‘오디세이 임무 시스템’, ‘가이아의 혼 시스템’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선데이토즈, ‘디즈니팝’에 ‘알라딘’ IP 덧입혀



선데이토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이 영화 ‘알라딘’ 개봉에 맞춰 해당 IP를 활용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디즈니팝’은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IP를 활용한 이야기와 꾸미기, 코스튬, 퍼즐 블록 등을 선보이며 지난 4월 출시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디즈니팝’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화의 배경과 같은 사막의 마을을 배경으로 마을을 꾸밀 수 있게 된다. 알라딘, 램프의 요정 지니 등 새로운 캐릭터 코스튬 29종이 등장하는 점은 이번 업데이트의 이색 재미로 꼽힌다.


KT, ‘융합보안실증센터’로 5G시대 IoT 보안 강화



KT가 5G 시대에 IoT 단말의 보안 강화를 위한 단말 보안성을 검증하고 최신 보안 취약점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융합보안실증센터’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KT는 보안위협으로부터 사전에 보안성이 검증된 IoT 단말을 제공하기 위해 KT 과천타워에 ‘융합보안실증센터’를 열었다. ‘융합보안실증센터’에서는 중소기업 제품을 포함한 유·무선 IoT 단말의 설계 및 출시 이전 단계에서부터 철저한 보안 검증을 수행할 수 있다. KT는 단말 보안 취약점 자동 검증 솔루션인 ‘기가 시큐어 봇(GiGA Secure Bot)’을 개발해 체계적인 보안 검증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했다. ‘기가 시큐어 봇(GiGA Secure Bot)’은 단말의 접근통제, 계정관리 등의 보안기능 검증뿐만 아니라 권한 탈취, 정보 유출, 단말 원격조정 등의 보안취약점을 자동으로 검출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KT는 향후 출시되는 IoT 단말의 보안검증에 ‘기가 시큐어 봇(GiGA Secure Bot)’ 솔루션을 활용해 보안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새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



LG전자가 22일 824리터(L)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신제품(모델명 J822MT75)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1시간에 한 번씩 자외선(UV) LED로 자동으로 살균하는 ‘셀프케어’ 기능을 탑재해 더욱 위생적이고, 고객이 언제든지 직접 셀프케어 버튼을 눌러서 살균할 수도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LG전자에 따르면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물과 얼음이 보다 깨끗하다. 이 제품은 상온에서 얼음을 만들고 보관하는 일반 얼음정수기와는 달리 냉동실과 동일한 온도에서 얼음을 만들기 때문에 얼음이 깨끗하면서 오랫동안 단단하게 유지된다. 물과 에너지를 덜 소모하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류세나 기자 cream53@paxnetnews.com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정혜인 기자 hijung@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