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온,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ON다' 론칭 外

◆롯데온,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ON다'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롯데온이 25일부터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온(ON)다'를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온에서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상온상품을 구매하면 다음 날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롯데온 내 '내일온다' 전용관을 운영하고 가공식품·생활용품·주방용품·반려동물용품 등 1만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평일 오후 4시까지 구매하면 김포 온라인 전용 센터에서 모든 상품을 한 번에 담아 전국 어디든 다음 날까지 택배로 배송해준다. 롯데온은 단독 상품과 혜택 중심으로 준비했다. 롯데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PB상품인 ▲오늘좋은 ▲요리하다 ▲콜리올리 등을 비롯해 '공구핫딜' 상품까지 마트 단독 상품의 모든 재고를 확보해 상품 다양성을 높였다. 롯데온은 '내일온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30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권원강 교촌 회장, 2030사원과 소통의 장 가져


권원강 교촌그룹 회장이 23일 경기도 성남시 교촌그룹 판교 신사옥에서 20~30대 사원들로 구성된 '주니어리더 그룹'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20~30대 MZ세대 총 12명으로 구성된 '주니어리더 그룹'은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교촌의 가치체계를 정립·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권 회장은 '진심 어린 대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자리에서 자신의 MBTI부터 인기 숏폼 영상과 판교 신사옥 '최애장소', 자신의 경영철학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의 장을 펼쳤다. 아울러 권 회장은 직원들에게 소스사업과 친환경 포장재 사업 등 장기적인 신사업 계획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또 친환경 포장재 역시 규모가 큰 시장임을 강조하며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맘스터치, 日시부야점 일주일간 1만6000명 방문


맘스터치가 16일 일본 도쿄 시부야구에 문을 연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에 일주일간 총 1만60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했다고 25일 밝혔다. 맘스터치 정식 진출에 대한 일본 고객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이었다. 공식 오픈 전날인 15일 밤 10시부터 오픈런 고객들이 '시부야 맘스터치'를 찾았다. 16일 공식 오픈 당일에만 약 3500명이 방문하는 등 일주일 동안 약 1만6000명의 고객이 온 것으로 집계됐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현재 온라인 사전 예약과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식 오픈 전부터 이미 2주 치 사전 예약석인 1만3000석이 조기 매진됐다. 16일 정식 오픈 이후에도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현장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등 뜨거운 고객 반응이 지속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몰, 대형 포켓몬 타운으로 단장


롯데월드타워·몰이 롯데그룹의 프로젝트 '포켓몬 타운 2024 with LOTTE'의 일환으로 26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대형 포켓몬 타운으로 꾸며진다.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는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물산 ▲롯데웰푸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호텔롯데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그룹 전사 차원의 첫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청과 협업해 전시·팝업스토어·체험·관람 등 포켓몬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공간에 모았다. 행사 기간 동안 석촌호수 동호에는 약 16m 높이의 거대한 포켓몬 '라프라스'와 '피카츄'의 대형 아트벌룬이 세계 최초로 전시된다. 아울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는 다양한 포켓몬 상품들을 만날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오리지널 아트MD는 행사 기간 동안에만 판매되는 한정 상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스맥스바이오, 미국 세미나 성료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COSMAX BIO)가 '아마존 미국 진출 원스톱 솔루션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16일 열린 세미나는 코스맥스바이오와 한국 판매자의 아마존 판매를 지원하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가 함께 온라인 웨비나 형식으로 개최했다. 이밖에 미국 수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드 파트너스(KORD Partners)와 아마존 물류 대행을 맡고 있는 삼성SDS 관계자도 연사로 나섰다. 세미나는 코스맥스바이오의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트렌드 발표로 시작했다. 이후 아마존 글로벌셀링에서 직접 구체적인 아마존 건기식 진출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코드 파트너스에선 미국 건기식 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 인허가 절차를, 삼성SDS는 해외 배송 서비스 시스템과 절차에 대해 설명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향후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전담 매니저를 배정해 실제 입점부터 판매활성화까지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쿠팡, 인기 나들이 상품 최대 80% 할인


쿠팡이 5월 봄 나들이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 파격 할인가에 선보이는 '봄나들이 스타일링'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국내외 여행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성비 캐리어와 백팩을 모두 모았다. ▲쌤소나이트 ARQ 여행가방 69/25(20만원대) ▲아메리칸투어리스터 ZORK 2.0 백팩(10만원대) ▲플리거바이제너럴아이디어 시즌5 캐리어(15만원대) 등이 대표적인 상품들이다. 와우회원에게 최대 20%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도 200여개 마련했다. '쥬시쥬디' 티셔츠와 맨투맨, '슈펜' COMFY EZ 워킹화, '트립고' 젤리빈 여행용 캐리어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아울러 쿠팡은 다양한 코너를 구성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요즘 뜨는 패션 키워드별·인기 브랜드별·봄나들이 추천 아이템 등 코너가 운영된다.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오픈 6주년 이벤트 진행


동서식품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6주년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오픈 6주년 기념 이벤트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9일 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맥심플랜트에서 제조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샵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친환경 커피 연필과 카누 호환 캡슐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재고 소진시에는 행사가 종료된다. 또한 6주년 이벤트 인증샷을 개인 SNS 스토리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카누 바리스타 머신'을 증정한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식물성 크림치즈' 2종 론칭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을 출시했다. 대상다이브스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비건 라이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맛은 무화과, 블루베리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식물성 무화과 크림치즈'는 국산 무농약 무화과로 만든 잼을 넣어 달콤함을 더했고 무화과다이스를 사용해 과육의 식감을 살렸다. '식물성 블루베리 크림치즈'는 캐나다산 야생 블루베리로 만든 잼을 사용해 상큼하고 풍부한 과육의 맛이 일품이다.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은 베이글과 식빵 등에 발라 먹거나 크래커에 곁들여 간단한 와인 안주로 즐기기 좋다. 합성보존료·합성착색료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소비기한도 냉장 보관 기준 9개월로 넉넉하다.


◆CJ제일제당, '동치미물냉면' 맛·패키지 리뉴얼


CJ제일제당이 본격적인 여름에 앞서 '동치미물냉면'의 맛과 패키지를 전면적으로 리뉴얼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치미물냉면'은 제주산 겨울무로 담근 동치미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육수에 동치미 함량을 높이고 레몬즙을 더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구현했다. 또한 최고 수준의 면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온에 볶은 메밀을 활용해 더 쫄깃한 식감과 구수한 메밀향을 살렸다. 제품포장 디자인도 바꿨다. 냉면이 떠오르는 시원한 푸른색을 바탕으로 제품명과 이미지 크기를 키워 '깊고 시원한 육수'라는 특장점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동원F&B, 초간편 비빔밥 '양반 비빔드밥' 6종 선봬


동원F&B가 비벼져 있는 초간편 비빔밥 '양반 비빔드밥' 6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양반 비빔드밥은 100% 국산 쌀로 지은 밥과 풍부하게 담긴 각종 자연재료들이 이미 비벼져 있는 형태의 상온 즉석밥 제품이다.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의 비법 소스와 다양한 재료를 꽉 채워 넣어 입안 가득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와 파우치 등 두 가지 형태로 마련됐다. 700W 전자레인지 기준으로 용기는 2분 30초, 파우치는 1분 30초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다. 또한 상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용기 타입 3종은 ▲매운참치 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돌솥 비빔밥 등이며 파우치 타입 3종은 ▲참치김치 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짜장밥 등으로 구성됐다. 용기 타입에는 숟가락과 참기름 별첨이 들어있어 간편하면서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한식의 맛과 품질을 기반으로 보관, 조리까지 간편한 '양반 비빔드밥'을 해외로 적극 수출해나갈 계획이다.


◆CJ온스타일, '헬씨페스타' 개최


CJ온스타일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혜택과 신규 브랜드·신상품 등을 대폭 확대한 건강식품 행사 '헬씨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5월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모님부터 성인·어린이까지 연령대별 건강 선물 준비에 최적화됐다. 다양한 인기 상품을 10% 기본적립에 13대 브랜드 더블적립·경품·룰렛이벤트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 프로그램 운영 범위도 육아·패션·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 고객층 대상으로 넓혔다. 신규 브랜드와 신상품도 강화했다. 이번 행사 연령대별 신상품 중 '정관장 진생필' 상품을 최초 공개한다. 여기에 '동가게' 프로그램 단독으로 글루콘산 마그네슘 영양제 '프레스샷'을 병당 최저가로 구성했다. '건전지'에선 독일 직수입 마그네슘·아연셀렌 바이오렉트라를, '뉴페이스'에선 구전녹용을 선보인다. 업계 내 국내 처음 선보이는 ▲하루틴 리포좀 멀티비타민 ▲미국 아마존 액상비타민 1위 메리루스 ▲독일직수입 11비타민 프루츠 미니 등도 병당 최저가· 단독 구성 등의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연작, 고가 라인 '알파낙스'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 然作)이 25일 고가 스킨케어 라인 '알파낙스(ALPHANAX)'를 론칭한다. 연작은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을 겨냥한 만큼 개인별 맞춤형 피부 진단과 상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 단독 상품으로 출시된다. 알파낙스는 극한 환경에서 생존하는 강인한 생명력의 원료들을 상징한다. 알파낙스 라인에는 안티에이징 효능이 뛰어난 원물들이 조합된 알파낙스™ 콤플렉스(Alphanax™ Complex)가 함유돼 있다. 연작의 알파낙스 라인은 더블세럼과 크림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더블세럼 35만원대, 크림 30만원대다. 연작의 알파낙스 라인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대구점 ▲센텀시티점 ▲대전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전국 6개 매장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7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