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앱토스 재단,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맞손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앱토스 재단,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맞손


앱토스 재단과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웹3.0 대중화를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웹3.0 프로젝트 엑셀러레이팅 ▲아시아 최초 무브(Move) 언어 개발자 커뮤니티 조성 ▲아태 지역 해커톤 개최 등과 관련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양 사는 아시아 최초로 무브 개발자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협력한다. 무브는 앱토스 자체 개발 프로그래밍 언어로 접근과 사용이 쉽고 타 프로그래밍 언어 대비 보안성이 뛰어나다. 앱토스 재단은 생태계 발전을 위해 보조금을 지원하고 앱토스만이 줄 수 있는 전문적인 도움과 조언을 적극 제공한다.



메타보라, '여가친화인증' 기업 선정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메타보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 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여가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가친화인증 제도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도록 여가시간, 비용, 프로그램, 시설 등을 지원하고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메타보라는 여유로운 출퇴근 문화, 재충전 지원, 가족 친화적 제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메타보라는 캐주얼 게임 개발과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BORA)'와 NFT 거래 및 토큰 변환, 디파이 등 GameFi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보라'를 상장시키는 등 각종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여가고 있다.



위메이드 '위믹스 챔피언십 2023' 성료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기반 골프 대회 '위믹스 챔피언십 2023(WEMIX Championship 2023)'을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믹스 챔피언십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정규대회가 끝난 이후 펼쳐진 왕중왕전 대회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렸다. 위메이드는 대회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입장권은 각종 바우처까지 포함된 '티켓 NFT' 형태로 제작했다. 대회 총 상금 규모는 100만 위믹스(WEMIX)로 최종 우승자에게 25만 위믹스가 포함된 상금 NFT가 수여됐다. 최종 우승은 이예원 선수가 차지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 중남미 진출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가 중남미 지역에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11개 메인넷을 지원하는 국내 최다 멀티체인 지갑이다. 중남미 내 부리또 월렛 애플리케이션(앱)에는 현재 지원 중인 기본 서비스 외에 가상자산을 사고팔 수 있는 '온앤오프 램프(on&off ramp)' 기능이 연내 추가될 예정이다. 중남미 내 다수 국가들에서 가상자산을 법정화폐로 취급하는만큼, 거래 기능까지 확대해 시장 수요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의 송금 지원 및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를 바탕으로 유저 확보에 적극 나선다.



디스프레드, 창립 4주년 첫 기념식 개최


국내 웹3.0 컨설팅 업체 디스프레드가 창립 4주년을 맞이해 첫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예준녕·정금산 디스프레드 공동대표를 비롯해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부서별 성과와 내년도 로드맵을 제시했다. 디스프레드는 솔라나를 비롯해 스택스, 아스타 네트워크, 앱토스, 파일코인 등 다양한 해외 프로젝트들이 국내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왔다. 디스프레드는 웹3.0 컨설팅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리서치랑 온보딩 플랫폼 제품 개발 및 밸리데이터를 담당하는 '디스프레드 랩스'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