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두나무, 업사이드 아카데미 출범 外

◆두나무, 업사이드 아카데미 출범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와 함께 웹3(Web3)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업사이드(UPSide) 아카데미를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업사이드 아카데미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보안 전문가를 육성할 방침이다. 동시에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는 데 주력한다.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2차 캐릭터 명 선점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4일 오전 11시 시작됐다. 캐릭터명 선점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정식 출시 이후 사용할 캐릭터명과 서버를 결정하는 이벤트로 공식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신규 불사형 정령 '조앤'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4일,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불사형 정령 '조앤'을 업데이트했다. '조앤'은 시대의 혁명을 이끌었던 연금술사의 마검 '아조트 검'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에덴에서 손꼽히는 명의이자 정령 연합군의 의료 컨설턴트다. 이 정령은 적의 피해를 증가시키고,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등 전반적인 전투를 지원한다.


◆코빗 리서치 센터 "이더리움, 자산 토큰화 측면에서 주도권



코빗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이더리움의 적정 가치를 평가 분석한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주요 특징을 2가지로 제시했다. 우선 이더리움은 코스모스, 아발란체 등 다른 모듈러 블록체인 대비 레이어2 생태계가 고도화돼있다는 것이다. 이더리움의 레이어2 생태계 성숙도는 수치상으로도 확연히 드러난다. 이더리움 레이어1을 제외한 이더리움 레이어2만의 합산 Bridged TVL이 디파이라마 기준 390억 달러(3월 28일 기준)를 기록하며 타 레이어1 네트워크의 TVL을 크게 웃돌았다. 


◆카카오, 카카오톡 '펑'에서 '요즘 춘식이' 연재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 '펑'에서 춘식이가 만든 세상에서 제일 짧은 소식지 '요즘 춘식이'를 연재한다고 4일 밝혔다. 춘식이가 에디터로 변신해 춘식이의 일상과 카카오프렌즈의 소식을 전하는 콘텐츠로, 펑 게재 시점부터 48시간 동안 볼 수 있다. 카카오에 따르면 '요즘 춘식이'는 카카오톡 '펑'에 등장하는 '춘식이' 채널에서 오늘부터 2달 간 비정기적으로 게재된다.  


◆위메이드, 리볼브 게임즈와 '본스앤블레이드' 위믹스플레이 온보딩 



위메이드는 4일 리볼브 게임즈의 '본스앤블레이드'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스앤블레이드는 가위바위보와 주사위를 이용해 전투하는 전략 카드 게임이다. 게임 기축 토큰인 'RPG'를 스테이킹하면 다양한 특성을 가진 캐릭터 NFT가 주어진다. 이용자는 모은 캐릭터 NFT로 전투에 승리하면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M, 올해 첫 국제 대회 '2024 PMGO' 메인 이벤트 개막 



크래프톤은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 메인 이벤트를 오는 5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4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50만 달러(약 6억 7000만 원) 규모이며, 메인 이벤트 우승팀 지역에는 오는 7월 개최 예정인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2024 PUBG MOBILE WORLD CUP)' 참가 시드가 한 장 더 부여된다. 메인 이벤트에는 글로벌 초청 7개 팀을 비롯해 예선을 통해 직행한 1개 팀과 사전 경기를 통과한 8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엠게임의 장수 게임 라피스·드로이얀, 27·22주년 이벤트 



엠게임은 장수 온라인게임 '라피스'와 '드로이얀'이 각각 서비스 27주년, 22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엠게임의 첫 온라인게임인 '라피스'는 지난 1997년 4월 '다크세이버'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지난 2005년에는 게임 그래픽 및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서비스명을 '라피스'로 변경한바 있다.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위메이드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4일 시작한다. '나이트 크로우'는 오는 25일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대규모 정복 전쟁 '크루세이드'와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를 추가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예약자들에게는 오는 25일 문자를 통해 쿠폰을 발송한다. 쿠폰에는 일정 기간 동안 수집 효과를 주는 기간제 영웅 등급 장신구와 물약 등이 담겼다.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구글 매출 TOP10 달성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출시 일주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순위 TOP10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지난 28일 국내 서비스 시작 직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게임 순위 20위권에서 시작해 꾸준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4월 24일 첫 대규모 테스트 



크래프톤이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의 첫 대규모 테스트를 오는 24일 시작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베타 테스터 모집은 공식 홈페이지의 신청 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이달 4일 목요일부터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2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