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라인, 글로벌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라인 넥스트' 법인 설립 外
이 기사는 2021년 12월 16일 18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라인, 글로벌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라인 넥스트' 법인 설립


라인이 글로벌 NFT(대체불가능토큰) 생태계 구축을 위한 '라인 넥스트'를 한국과 미국에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 법인은 블록체인 플랫폼 전략 및 기획을 담당하고 미국 법인은 글로벌 NFT 플랫폼 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라인은 해당 플팻폼을 통해 다양한 국가 및 지역의 기업과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NFT 마켓을 구축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일반 사용자들이 NFT를 거래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생태계도 조성할 계획이다. 라인 넥스트 대표는 라인 앱 프로덕트를 총괄한 고영수 최고 프로덕트 책임자(CPO)가 맡게 됐다.

증권플러스,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치료제 공급 기대' 설문조사 결과 공개


두나무가 자사 소셜 트레이딩 주식 플랫폼인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코로나 치료제 공급' 관련 설문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총 4867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코로나 치료제 공급과 지배구조 단일화가 셀트리온 주가 하락세를 끝낼 것인가라는 질문에 59.1%가 반등한고 답했다. 반면 40.9%는 아직 멀었다고 답변했다. 한편 셀트리온은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의 공급계약 체결과 출하를 본격화했고 지주회사 통합으로 지배구조를 개편했다.



페이코인, 대규모 프로모션 시작


페이코인 운영사 다날핀테크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5대 편의점과 주요 대표 브랜드에서 페이코인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다. 우선 국내 5대 편의점 가맹점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할 경우 할인과 페이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편의점은 CU와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다. 그리고 패스트푸드 브랜드에서도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된다. 해당 브랜드는 버거팅과 도미노피자, KFC, 매드포갈릭, 피자알볼로, 멕시카나다. 이밖에도 이번 페이코인 프로모션 혜택은 커피 브랜드와 문화 레저 브랜드 가맹점 등에서도 마찬가지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메타파이, 12월 NFT 라인업 공개.. 한정판 NFT '메타드롭' 진행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NFT(대체불가능토큰) 플랫폼에서 12월 NFT 라인업을 공개했다. 제일 먼저 아티스트 '마이큐'의 음원 NFT가 지난 14일부터 시작되고 있다. 다음주에는 팝아티스트 '찰스장'의 NFT 작품이 예정되어 있다. 12월의 마지막 메타드롭 작가는 일렉트로니카 그룹 '캐스커' 융진의 한정판 NFT 곡이다. 메타드롭은 메타파이에서 아티스트 NFT 작품을 공유하고 그걸 경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의미한다.   



세종텔레콤, 부동산 블록체인 서비스 '비브릭' 앱 출시


세종텔레콤이 부동산 간편 투자 앱 비브릭을 지난 15일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 비브릭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에서 실증 중인 '부동산 집합투자 및 수익배분' 서비스다. 앱 이용자는 투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앱 회원 가입 후 부산은행 계좌를 연결하거나 비대면 계좌 개설이 필요하다. 비브릭 앱의 첫번째 상품인 빌딩 1호와 투자 공모는 내년 1월에 공개될 전망이다. 그리고 세종텔레콤은 비브릭 앱의 메타버스 가상공간 '팝업 스퀘어'를 부산 광안리에 마련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