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아데나소프트,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류석 기자
2020.12.08 14:11:04
정승우 대표 등 주요 경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딜사이트 류석 기자] 소프트웨어(SW) 업체 '아데나소프트웨어(이하 아데나소프트)'는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승우 아데나소프트 대표(사진)와 주요 경영진은 회사를 대표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도 받았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1964년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매년 수출 성과와 경제발전에 공로가 있는 기업과 개인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2016년 문을 연 아데나소프트는 '핀테크(FINTECH)' 솔루션 개발 업체다. 핀테크 기업들이 IT와 금융을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사이트 제작, 고객관리(CRM), 외환 거래, 트레이딩, 위험 관리 솔루션 등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영국, 스위스 등 외환 관련 금융, 핀테크업체들이 주요 고객이다. 


또 자회사 '유핀테크허브'를 통해 해외 송금 서비스도 출시하는 등 서비스 확장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진행한 프리IPO(상장 전 자금조달) 과정에서 투자자들로부터 약 1500억원 수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매출의 대부분이 수출을 통해 나오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 118억원, 영업이익 87억원을 기록, 영업이익률이 약 80%에 이른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200억원을 돌파, 영업이익률은 작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데나소프트, 상장예심청구 제출…IPO시장 흥행할까 '예비 유니콘' 아데나소프트, 한투證 주관계약 체결 유핀테크허브, 종합 핀테크 기업 도약 추진 '핀테크 솔루션' 아데나소프트웨어, 390억 프리IPO 단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