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방그룹 3세, 입사 1년 만 ㈜세방 이사회 입성
최보람 기자
2023.02.23 17:11:28
이상웅 회장 아들 이원섭 상무, 사내이사 오를 전망
(세방 홈페이지 캡처)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로케트 배터리'로 유명한 세방그룹의 승계작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지난해 입사한 오너 3세 이원섭 상무가 곧장 그룹 주력사인 ㈜세방의 이사회 멤버로 발탁, 경영일선에 나선 까닭이다.


23일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세방은 내달 24일 열릴 정기주주총회에서 이원섭 상무를 사내이사에 선임하는 안건을 다룰 예정이다.


1991년생인 이 상무는 이상웅 세방그룹회장의 아들로 조지워싱턴 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삼정KPMG를 거쳐 지난해 세방그룹에 입사했다. 둥지를 튼 지 1년 만에 사내이사까지 초고속 승진을 거듭한 셈이다.


이와 관련 ㈜세방 관계자는 "이 상무는 삼정KPMG에서 4년여 간 근무하면서 어느 정도 경영수업을 받았다"며 "해외사업 및 투자 담당임원으로 회사의 장기적 성장과 기업가치 극대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세방 3세 이원섭 '대관식'에 소액주주 '부글' 세방리튬배터리, 추가 유증 가능성…오너 출동? 세방 3세 이원섭 '인큐베이터 후보' SLB 치솟은 ㈜세방 주가, 3세 이원섭 승계 걸림돌?

재계는 최근 세방그룹의 행보를 고려했을 때 이 상무의 이사회 입성은 시간문제였단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상무가 작년 세방그룹 경영전략실장으로 입사한 후 연말 임원인사에선 ㈜세방, 세방전지, 세방리튬배터리 상무에 오르는 등 그룹 전반에 대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었단 점에서다.


3세 경영이 본격화된 만큼 재계의 다음 관심사는 세방그룹 오너일가간 지분승계 작업이 언제 벌어질지에 쏠리고 있다. 현재 세방그룹의 지배구조는 이상웅 회장→이앤에스글로벌 및 ㈜세방→세방전지 등 계열사 형태로 구성돼 있다. 이원섭 상무가 온전히 승계를 하려면 부친이 들고 있는 ㈜세방(17.99%) 및 이앤에스글로벌(80%) 지분을 넘겨받아야 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