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연내 상장' Arm, 최소 10조 원 조달한다
심두보 기자
2023.03.06 09:00:21
미국 증시에서만 진행... 다만 거시경제 상황은 변수
이 기사는 2023년 03월 0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Arm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팹리스의 팹리스라고 불리는 Arm이 상장을 통해 대규모 자금을 조달해요. 6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Arm은 올해 미국 증시에서 최소 80억 달러를 조달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우리 돈으로 10조 4000억 원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규모입니다. 이 상장 작업을 위해 Arm은 4월 말 비밀리에 서류를 제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장 시기는 올해 말로 추정되고 있고요.


또 Arm은 영국 증시에는 상장을 진행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Arm의 르네 하스 CEO는 3월 2일(현지시간) "올해 미국에서만 상장을 추진하는 것이 회사와 주주를 위한 최선의 길이라고 소프트뱅크와 Arm은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정부는 오랜 기간 영국의 대표 반도체 기업인 Arm의 자국 내 상장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요. 결국 실패하게 된 것입니다. 다만 하스 CEO는 영국 내 일자리를 늘릴 수 있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Arm이 향후 런던 증시에 2차 상장을 고려할 가능성은 아직 남아있습니다. 소프트뱅크는 2016년 Arm을 320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당시 소프트뱅크는 영국 정부에 본사를 타국으로 이전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Arm의 상장 후 기업가치는 50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시장은 관측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초대형 상장인 셈이죠.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 때문에 전 세계 상장 시장은 위축되어 있는데요. Arm의 상장 추진은 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Arm이 지금의 계획대로 상장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여러 투자은행들은 증시가 하반기에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도 크기 때문이죠. 즉, 경기가 되살아나는 시기가 늦춰진다면, 이에 따라 Arm 상장 일정 역시 미뤄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작된 ARM의 블록버스터급 상장 깜짝 파트너십 발표한 인텔·ARM Arm, 중국한테 기술 안 판다 퀄컴·인텔 고위급 영입한 Arm "상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