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티저 공개 外
이효정 기자
2023.04.17 11:30:07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티저 공개


컴투스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 티저를 공개하고 올 상반기 내로 출시하겠다고 17일 밝혔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레트로 감성으로 향수를 자극하는 대표 BI와 함께 집토끼∙시드∙펭귄 등 원작 인기 캐릭터가 등장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컴투스는 원작의 아기자기한 감성과 편리한 조작감, 높은 몰입감 등 인기 요소는 살리고 게임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미니 게임을 비롯한 재미 요소를 다양하게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4월 중 사전예약 등을 통해 올 상반기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미니게임천국'의 본격적인 출시를 준비한다. 새로운 미니게임천국은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온보딩해 웹3.0 게임으로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SSS펀드' 공개


위메이드가 게임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SSS펀드(Streamer Supporting System Fund)'를 17일 공개했다. 위메이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 위메이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트리머, 스트리머를 후원하는 서포터가 상생하는 후원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인게임 상품 결제 금액에 비례하는 후원 포인트 '시드(SEED)'를 받게 된다. 시드를 SSS펀드에 등록된 스트리머 별 코드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여러 스트리머를 동시에 후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SSS펀드 스트리머 자격은 최소한의 참여 조건만 충족하면 누구에게나 주어진다. 후원금 규모와 스트리머가 받은 시드 수량 등은 SSS펀드 공식 사이트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된다. 스트리머는 자신의 시드 비율과 수령 예상 후원금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SSS펀드 첫 시즌은 오는 27일 MMORPG '나이트 크로우' 출시에 맞춰 약 2개월간 진행된다.

관련기사 more
크로니클·제노니아 흥행 여부에 달려 준비 중인 두번째 퀀텀점프 넥슨, '메이플스토리' 20주년 이벤트 진행 外 컴투버스, 가상 오피스 비주얼 영상 공개 外

넷마블문화재단,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2일 넷마블 본사에서 아현산업정보학교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한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 도모와 진로 설계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참가 신청에 선정된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실시한다. 이번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에는 아현산업정보학교 게임제작학과 및 e스포츠학과 학생 41명이 참여했다. 


NHN두레이, '2023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기업 선정


엔에이치엔 두레이(NHN Dooray!, 이하 NHN두레이)는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사업에서 올인원 협업툴 '두레이'는 혁신역량강화 분야의 ICT솔루션 서비스로 낙점됐다. 이번 선정으로 디지털 전환을 희망하는 중소 관광기업에게 두레이의 프로젝트, 메신저, 메일, 드라이브 등 다양한 협업 기능들을 제공한다. 147여개의 관광 관련 기업이 약 50억원 규모의 혁신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받게 된다. 협업툴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은 지급받은 바우처 포인트를 활용해 두레이를 이용할 수 있다. 두레이는 다수 파트너와 공동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각종 변수에 적시 대응이 필요한 관광 및 여행 업계 특성에 최적화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