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화證, 인니 칩타다나증권·자산운용 658억 인수
한경석 기자
2023.06.15 18:00:22
디지털경제 가속화 동남아 금융시장 공략 박차
이 기사는 2023년 06월 15일 17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화투자증권 본사 전경(사진=한화투자증권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658억원을 들여 인도네시아 칩타다나증권과 칩타다나자산운용을 인수한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은 칩타다나캐피탈이 보유한 칩타다나증권 주식 2억8000만주를 492억8000만원에 취득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칩타다나자산운용 주식 4000만주(80%) 역시 165억4400만원에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시킨다. 취득 예정 일자는 2개 회사 모두 내년 3월 29일로 기존 보유 현금을 통해 취득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달 중 해당 금융회사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양국의 금융당국 승인을 거쳐 이르면 연내 인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칩타다나증권과 칩타다나자산운용은 인도네시아 내 재계 6위인 '리포그룹' 계열 금융회사다. 리포그룹은 은행·의료·유통 등 다양한 사업 군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 중인 동남아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어린이 그린 리더' 사회공헌 활동 한화투자증권, IPO 실적 바탕 2Q 흑전 성공 한화證, 칩타다나증권·자산운용 인수…"해외 공략"

한화투자증권은 앞서 글로벌 진출을 위해 설립한 해외법인 '파인트리증권'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 발을 내딛었다. 지난 2019년 4월 베트남 현지 'HFT증권' 인수를 시작으로 11월 싱가포르에 신설 법인을 설립했다. 


한화투자증권의 베트남 법인은 비대면 플랫폼과 투자 소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인 '파인엑스'를 활용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등 현지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진출 후 3년 만인 2021년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싱가포르 법인 역시 동남아에서 유망한 대체투자상품, 비상장회사 등을 발굴해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인도네시아 진출로 기존 한화금융 계열사들과의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2013년 영업을 시작한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과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3월 리포그룹 산하 리포손해보험 지분 62.6%를 인수한 바 있다.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는 "세계에서 4번째로 많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고 평균 연령이 30세로 디지털에 익숙한 인도네시아 금융 시장이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다"며 "베트남, 싱가포르에 이어 인도네시아 진출을 통해 동남아를 대표하는 디지털 금융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