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태광그룹 티시스, 유태호 대표이사 선임
박휴선 기자
2023.08.29 13:26:14
계열사 흥국생명 출신…태광산업 홍보 임원도 지내
유태호 티시스 신임 대표이사. (제공=태광산업)

[딜사이트 박휴선 기자] 태광그룹 인프라·레저 계열사 티시스가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대표이사로 선임된 유태호 대표이사는 태광그룹의 생명보험 계열사인 흥국생명 출신이다. 


29일 티시스는 유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유 신임 대표는 1980년 흥국생명에 입사한 뒤 총무, 부동산 자산관리 임원을 거쳤다. 2002년 태광산업으로 자리를 옮겨 총무, 부동산 자산관리, 홍보 담당 임원 등을 지냈다. 


티시스는 1981년 설립한 태광관광개발 주식회사를 모태로 하고 있으며, 2018년 사명을 티시스로 변경했다. 티시스는 현재 정보기술(IT), 고객상담서비스(CS), 부동산관리, 건설, 레저, 식음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현재 티시스는 주류 도매업을 영위하는 메르뱅과 장애인 고용 사업장인 큰희망의 지분을 각각 100%씩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말 티시스 부동산 중개법인을 신규 출자·설립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태광 "회장 공백 기간 前경영진의 전횡" 이호진 전 회장 압수수색, 태광 신용도 영향은 태광그룹 세화미술관, '귀맞춤' 전시회 개최 태광그룹, '미래위원회' 출범…ESG 경영체계 구축

티시스는 지난해 말 3990억원의 매출과 영업이익 380억원을 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0.35% 줄었고, 영업이익은 11.44% 늘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9% 증가했다. 지난해 말 기준 티시스의 매출 중 67%인 2665억원은 내부거래를 통해 발생하고 있다. 


한편 티시스의 모회사인 태광산업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875억원, 영업손실 265억원을 내며 적자폭을 키웠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액은 16.9% 줄었고 영업손실은 78억원에서 크게 확대됐다. 같은 기간 순이익도 42.8% 줄어든 75억원에 그쳤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부터 업황 악화와 전방산업 부진이 지속 이어지면서 실적 둔화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