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미래에셋운용 인도법인, 280억 물류센터 투자
범찬희 기자
2023.09.06 11:02:50
'아마존 풀필먼트 물류센터'… 올해 1월 비완디 물류센터 이어 두 번째
인도 뭄바이에 위치한 '아마존 풀필먼트 물류센터' 전경. (출처=미래에셋자산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이 2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집행하며 올해 두 번째 물류센터 딜(Deal)을 성사시켰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도법인이 뭄바이 지역에 위치한 4만6450m² 규모(약 1만4051평)의 물류센터 투자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월 비완디 지역에 있는 물류센터에 210억원을 직접 투자한 이후 성사된 두 번째 딜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280억원 규모로 투자한 두 번째 물류센터는 '아마존 풀필먼트 물류센터'다. 뭄바이 지역에 위치한 2개의 아마존 풀필먼트 물류센터 중 하나로 인구 2000만명의 경제 수도 뭄바이의 핵심 물류센터로 평가받고 있다.


비완디는 뭄바이 외곽에 위치한 핵심 물류거점으로 주목받는 지역으로 글로벌 대기업들의 물류센터가 밀집해 있다. 이번 투자로 인해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의 비완디 지역 총 투자 규모가 약 7만5000m²(약 2만2687억원)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빨래터에 가린 인도의 힘 미래에셋운용, 'ETF·글로벌' 주역 최고경영진 영전 삼성 VS 미래에셋, ETF 신상품 '맞불' 미래에셋운용, KB은행과 '자산배분형 펀드' 맞손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은 지난 2006년 뭄바이에 법인이 설립된 후 2008년 1호 펀드를 출시했다. 지난달 말 기준 순자산(AUM)이 23조원 규모로 15년 만에 인도 현지에서 9위 운용사로 성장했다.


현재 인도 내 유일한 독립 외국자본 운용사로서 펀드 운용 및 자문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인도증권거래위원회로부터 운용지주사 체제로 전환을 승인받아 비은행금융회사(NBFC·Non-Banking Financial Company), VC(벤처캐피털)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관계자는 "인도의 빠른 경제성장을 고려하면 물류센터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인도 내 물류센터시장의 핵심투자자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물류센터 외 핵심 도심 지역(CBD)의 상업용 부동산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