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쿠팡 '로켓배송' 직거래 재개
박성민 기자
2024.01.12 09:28:36
납품 단가 갈등, 철수 4년9개월만…1월 중순부터 순차적 입고
LG광화문빌딩 전경. (제공=LG생활건강)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LG생활건강이 쿠팡 '로켓배송' 직거래를 재개하며 두 회사 간의 다툼이 일단락됐다. 앞서 2019년 납품 단가 인하 문제로 갈등을 빚은 지 약 4년 9개월 만이다.


LG생활건강은 자사 생산 제품들을 1월 중순부터 쿠팡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엘라스틴, 페리오, 테크 등 생활용품과 코카콜라 등 음료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화장품의 경우 오휘 등 럭셔리 브랜드는 뷰티 브랜드 전용관인 '로켓럭셔리'에 입점할 예정이다. MZ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CNP 등 프리미엄 브랜드는 로켓배송으로 만날 수 있게 된다.


앞서 2019년 LG생활건강은 납품가격 협상 중 쿠팡으로부터 '납품 중지' 처분에 반발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한 이후 쿠팡에서 철수했다. 쿠팡이 다른 쇼핑몰보다 낮은 가격에 제품을 납품할 것을 요구하고, 판촉비를 떠넘기는 등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는 이유에서였다. 

관련기사 more
'K팝x코카콜라' K-Wave 출시 "한국의 맛 담았다" 코카콜라, 글로벌 신제품 'K-Wave' 한정판 출시 LG생건, 미운오리에서 다시 백조로 쿠팡, 신규 물류센터에 7240억원 투입…'쿠세권' 가속

공정위는 2021년 쿠팡에 과징금 33억원을 부과했지만, 쿠팡은 공정위의 판단에 불복해 행정소송을 제기(2022년 2월)했고, 현재까지 소송이 진행 중이다. LG생활건강과 쿠팡간 거래도 4년 넘게 중단됐다.


쿠팡은 각 제조사 상품을 직매입해 배송하는 로켓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쿠팡은 현재 직매입 비중이 96% 이상으로 로켓배송으로 판매하는 상품 대부분을 제조사로부터 직접 사오는 만큼 매년 업체들과 납품 가격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향후에도 고객들이 좋은 품질의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