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광림, 베트남 건설전문기업과 파트너쉽 계약 체결…동남아 진출
배요한 기자
2015.10.08 11:59:00

[배요한 기자] 파트너쉽 체결로 동남아지역 건설장비 판매 유통망 확대 기대


크레인 및 특장차 제조업체인 광림(대표 이인우)은 베트남의 글로벌기업인피코(FICO)그룹의 관계사인 피코서비스앤트레이딩과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광림은 러시아와 중국에 이어 동남아시아까지 시장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피코서비스앤트레이딩은 2007년에 베트남의 국영기업인 비나코민(VINACOMIN, 베트남 천연자원 개발공사)가 최대주주로 투자하여 출범한 기업으로서, 현재는 베트남 건설부 산하에서 건설자재의 생산과 판매, 각종 사회간접자본 부분 등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글로벌기업인 피코그룹의 관계사로 성장한 회사이다.

관련기사 more

이 회사는 건설장비의 수입, 판매뿐 아니라 하노이 소재 호텔과 레스토랑, 웨딩홀을 직접 운영하기도 하는 등 부동산 개발관련 각종 사업들에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림 관계자는 “이번피코서비스앤트레이딩과의 파트너쉽 계약을 통해 베트남에서 광림의 특장차와 크레인을 판매할 수 있는 전국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게 되었다”면서 “특히 피코서비스앤트레이딩은 베트남의 군부대, 공안 및 정부와 긴밀한 관계가 형성되어 있어 이를 활용할 경우 광림의 매출증대에 지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를 계기로 향후 베트남 건설 및 특장차시장은 물론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주변국들까지도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