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에이티세미콘, 2015년 M&A 시너지 본격화[유안타證]
노거창 기자
2014.11.12 08:07:00

[노거창 기자] 유안타증권은 12일 에이티세미콘에 대해 2015년 M&A 시너지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관심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재윤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21억원, 70억원을 기록하여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수익성 측면에서는, 구 세미텍과 합병 후 지속적인 비용구조 개선 작업이 이뤄졌고 그에 따른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되기 시작했다"며 "매출액 성장은 주요 고객사인 SK하이닉스의 지속적인 가동률 상승과 신규 고객 대상 Turn-Key Solution 매출액의 점진적인 확대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모회사 에이티테크놀러지의 기존 주력 사업인 테스트 장비사업은 최소화시키고, 최근 반도체 장비 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테스토피아를 인수, 합병을 결정하면서 안정적인 이익 창출 기반을 마련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에이티세미콘은 후공정 Turn-Key Solution을 기반으로 올해 들어 해외 신규 고객 4곳을 확보하면서 2015년 실적 성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2015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800억원, 170억원으로 각각 18%, 74% 늘어나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관련기사 more

아울러 "2015년에도 주력 고객사인 SK하이닉스의 후공정 물량 증가가 지속될 것이고, 올해 확보한 신규 고객 대상 매출액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확산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