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건설, '인니'서 건설기능인력 양성·채용
김진후 기자
2019.09.17 11:49:53
11월까지 네 차례 총 100명 교육...자카르타 현장 우선 채용 예정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센터'를 개설하고 1기 2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건설기능인력 양성센터는 해외 현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일정기간 건설관련 이론과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현지 사업장 채용을 알선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포스코건설은 기능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해외 현지 지역사회는 양질의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지속가능형 비즈니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포스코건설이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센터를 통해 인도네시아 현장에서 직접 교육 후 채용한다. 출처=포스코건설.

인도네시아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센터는 2주 동안 ▲전기 ▲설비 ▲조적(組積) ▲용접 ▲안전 분야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양성센터는 1기에 이어 올해 11월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100명의 초급기능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에게는 교육수당을 포함해 작업복과 숙식, 각종 교육 기자재를 제공한다.


포스코건설은 교육수료생들을 자사가 자카르타에서 시공 중인 '라자왈리 플레이스' 현장 협력회사에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이 2017년 9월 1330억원에 수주한 '라자왈리 플레이스'는 자카르타 중심업무지구의 옛 포시즌 호텔을 개축(改築)하는 사업이다. 55층 아파트 1개동과 27층 오피스 1개동을 신축한다. 준공은 내년 9월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해외 현장에서 공종별로 전문인력을 채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협력회사들의 인력수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해외에서도 글로벌 기업시민활동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베트남 연짝현에서 용접직업학교를 운영해 180여명의 기능인력을 배출했다. 지난해에는 미얀마에서 60명의 건설기능인력을 양성하기도 했다. 포스코건설은 동남아국가에서 지속적으로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센터를 운영해 초·중급 기능공을 양성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