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 스타트업 투자유치 돕는다 外
이호정, 전세진, 최보람 기자
2019.11.07 09:21:08

◆롯데, 스타트업 투자유치 돕는다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최보람 기자] 롯데액셀러레이터는 7일 ‘엘캠프 부산(L-CAMP BUSAN) 1기 데모데이’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엘캠프 부산’은 롯데액셀러레이터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종합지원 프로그램인 ‘엘캠프’를 서울·경기권에 이어 부산·경남지역을 중심으로 운영한 사례다. 엘캠프 부산은 1년 단위 기수제로 운영되며 1기에는 10개 기업이 선발돼 지원을 받았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2000만원의 창업지원금, 사무 공간, IT·법무 등의 경영지원,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했다. 이날 열리는 데모데이에는 롯데그룹의 신사업 담당 임직원, 부산광역시 관계자, 국내외 투자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투자여부 및 협업방안을 타진한다.


◆올리브영, 용인에 수도권 통합물류센터 구축


관련기사 more

CJ올리브영은 경기도 용인에 수도권 매장과 온라인몰 물류를 담당하는 통합물류센터를 오픈하고 7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측은 새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물류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수도권 통합물류센터의 면적은 7만2000㎡(약 2만1800평)로 축구장 9개 크기에 달한다. 헬스앤뷰티(H&B)스토어 업계 최대 규모다. 이 곳은 기존 경기도 군포 복합물류센터를 확장 이전한 것으로, 4개동에 분산됐던 물류 시설을 지상 4층 규모의 단일 건물로 통합해 효율을 높였다.


◆CJ제일제당,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서 ’비비고’, ‘햇반’ 알리기 나서



CJ제일제당은 오는 10일까지 중국 상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 참여해 대규모 홍보관을 운영하며 ‘비비고’, ‘햇반’ 등 대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국가회의전람센터 내 CJ그룹관에서 ‘비비고존’과 ‘햇반존’을 운영한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시식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별도의 시식대도 마련했다.


◆오비맥주, 서울 강동구서 ‘패밀리토크’ 찾아가는 공연 선봬



오비맥주는 오는 9일 오전 11시 서울 강동구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 ‘패밀리토크’의 연극 공연을 상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을 주제로 한 창작연극 ‘가족사진’과 가족소통 전문가 임영주 박사의 ‘토크 콘서트’로 구성된다. ‘패밀리토크’는 오비맥주가 2015년부터 펼치고 있는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이다.


◆풀무원, 협력기업과 상생협력 공로 인정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풀무원식품은 중소벤처기업부·동반성장위원회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9년 동반성장 주간행사 기념식’에서 ‘자발적 상생협력 유공 단체’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국산 농산물 판매 확대·농업인 실익 증진을 통한 국가 경쟁력 향상 ▲정부 및 자체 상생협력 과제 추진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1번가, 송가인 2020 포토 달력 선물세트 단독 예약 판매



11번가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2020년 포토 달력 선물세트를 온라인 단독으로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송가인 포토 달력 선물세트는 송가인이 팬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월별로 담은 포토 스토리 벽걸이 달력, 지난 3일 열린 송가인의 첫번째 리사이틀 공연실황을 사진에 담은 탁상달력, 친필 새해 인사를 담은 감사카드와 3장의 포토카드 및 다이어리, 메모지, 전신년력 등 실용적인 아이템 7종으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기금 조성 동참



아모레퍼시픽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과 R&D 투자기반을 강화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기금 조성 협약’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내년부터 3개년동안 5억1000만원씩, 총 15억3000만원을 출연하고 정부와 협력기업의 출연금, 부담금 등을 더한 총 사업규모 51억원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 CJ ‘올리브마켓’ 리뉴얼...큐레이션으로 승부수


CJ몰은 7일 올리브마켓을 리뉴얼 오픈하고 특장점인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한 차별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CJ몰은 이번 개편을 통해 신 소비주도층으로 떠오른 3040세대 밀레니얼 맘의 유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상품 정보와 가격이 중심이던 기존 디스플레이를 변경해 SNS나 잡지를 보는 듯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 ‘윈터키즈패션’ 오픈, 최대 75% 할인



쿠팡은 ‘윈터 키즈 패션’ 프로모션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코트, 패딩 등 280여개의 겨울 아이용 패션 아이템을 최대 75% 할인한다. 쿠팡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총 ▲헤지스키즈 ▲월튼키즈 ▲카파 ▲밀크마일 ▲리바이스키즈 ▲키스포 ▲위시키즈 등의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현대홈쇼핑은 ‘2019 동반성장 주간행사 기념식’에서 열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유공 포상에서 ‘자발적 상생협력(단체)’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올해 유동성 및 판로지원 등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들의 공로를 인정받아 TV홈쇼핑 업체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현대홈쇼핑은 올해 초부터 업계 최초로 TV·데이터방송(플러스샵)·온라인(현대H몰)과 거래하고 있는 모든 중소협력사(4250개사)의 판매대금 지급 주기를 기존 10일에서 5일로 앞당겨 지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무이자 대출 사업’도 업계 최대 규모로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해 중소협력사의 R&D(연구개발)을 돕는 ‘성장 사다리’ 역할도 했다.


◆동서식품, 한정판 ‘맥심X키티버니포니 스페셜 패키지’ 출시



동서식품은 디자인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 BUNNY PONY)’와 손잡고 ‘맥심X키티버니포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맥심X키티버니포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