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송홀딩스, 트레이딩 사업 호조..실적 개선
박제언 기자
2019.11.14 13:48:38
3분기 누적 매출 1759억..전년比 30.4% 증가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4일 13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신송그룹의 지주사인 신송홀딩스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커졌고 수익성도 좋아지고 있다.

신송홀딩스는 14일 발표한 분기보고서에서 올해 연결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 1759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대비 30.4% 증가한 액수다.


매출 증가만큼 수익성 개선도 눈에 띈다. 신송홀딩스는 3분기 누적 영업손실이 23억원으로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다. 다만 지난해 같은 기간 40억원의 적자보다 절반 가까이 줄이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당기순손실도 지난해 같은 기간 146억원보다 100억원이상 개선된 12억원으로 대폭 감소했다.


신송홀딩스의 실적 개선은 곡물 트레이딩 사업에 기인한 것이다. 곡물 트레이딩 사업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29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3.4%나 증가했고, 영업적자 폭은 지난해 3분기 누적 37억원에서 올해는 10억원으로 크게 줄었다.


또 다른 핵심인 식품사업 부문은 3분기 누적 매출 379억원을 거둬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영업적자는 3억원에서 9억원으로 확대됐지만, 신송식품 천안공장 노조가 올해 1분기에 전면 파업을 벌인 여파를 고려하면 향후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관련기사 more
신송그룹, 구조조정 단행···해외부문 신송산업으로 통합 신송홀딩스, 30억 규모 자사주 매입한다

타피오카 전분을 생산하는 캄보디아 공장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가동되면서 올해 3분기 누적 7억원 가량의 매출을 거뒀지만 베트남 등 동남아 현지의 카사바(타피오카 원료) 원료가격의 불안정성 등으로 아직까지 정상적인 수익성을 확보하지는 못했다.


신송홀딩스 관계자는 “수익성 부문에서 다소 아쉬움이 있으나 트레이딩 사업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어 조만간 수익성도 확보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식품사업 부문도 올해 파업 영향을 고려하면 자체적으로는 선방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며 “트레이딩 사업과 함께 내년부턴 본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캄보디아 공장에 대해서는 “현지 카사바 원료 가격 불안정성이 유지되고 있지만, 타피오카 전분 수요 확대 등 사업 전망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단기 실적에 일희일비하기보다는 길게 보고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