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온스 ‘점안액 저점도 기술’ 특허 취득
정재로 기자
2019.11.28 17:03:14
전문 기술력 집약…고농도 HA 점도↓· 수분유지능↑

[정재로 기자] 휴온스는 ‘고농도 히알루론산 또는 그의 염을 함유하는 점안 조성물’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기술은 기존에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시판 점안액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는다.

안구건조증 치료제에 많이 쓰이는 히알루론산은 일반적으로 농도가 증가하면 수분유지능이 증진되지만, 고분자 물질의 특성 때문에 동시에 점도도 증가하게 된다. 이는 안구건조증 환자에게 자극을 줄 수 있고, 자극이 없더라도 눈을 깜박일 때 끈적하거나 뻑뻑한 느낌을 주는 단점 때문에 사용자의 불편을 초래해 왔다.


이번에 휴온스는 0.3% 이상의 고농도의 히알루론산 점안액의 수분유지능은 높이고 점도를 낮출 수 있는 ‘점안액 저점도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이 기술은 글로벌 안과 기업 알콘 ‘카이닉스3’에 적용되는 등 기술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의료 현장에서도 높은 수분유지능에 대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추후 해외개별국 출원을 진행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휴온스가 개발, 제조하는 다양한 점안제의 효능·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