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한금융, 기업가 고객 대상 PIB사업 론칭
김경렬 기자
2019.12.18 16:50:54
전담 PB인력 배치…투자컨설팅센터로 지원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신한PWM Privilege 강남센터에서 기업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PIB 센터를 열고 사업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PIB는 PB(Private Banking)와 IB(Investment Banking)를 결합한 용어로 기업가 고객을 대상으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와 기업금융, IB금융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특화 서비스 모델이다.


WM사업부문은 테스크포스(TF)를 꾸려 지난 4개월간 해외 PB 벤치마킹 및 사업성 검토를 거쳤다. 신한금융은 PIB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에 50억 이상의 자산가를 관리하는 신한PWM Privilege 강남센터 내에 BIB(Branch in branch) 형태로 PIB센터를 개점하고 PIB서비스 전담 PB인력을 배치했다.


신한금융은 ICC(투자컨설팅센터)도 신설했다. ICC의 구성원은 투자·포트폴리오 전문가 및 은행·금투 상품 매니저, IB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회계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다. ICC는 PIB 센터 내 동일 공간에서 PIB센터의 고객 관리를 지원하게 된다.


향후 PIB센터 PB팀장과 ICC 전문가들은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기업 고객 스케줄에 맞춰 현장을 방문하는 등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상담과 솔루션을 제안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특화된 PIB서비스 제공을 위해 법무법인 율촌의 상속가업승계팀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가업승계 자문 원스톱 종합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신한금융 측은 "이번에 론칭한 PIB 사업을 통해 ‘창업·벤처 기업 발굴 및 지원’과 ‘혁신 기업 투자 및 유니콘 기업 육성’, ‘창업 기업가 대상 IB금융 및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까지 기업의 성장 단계를 아우르는 혁신금융 서비스 체계를 완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그룹은 1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신한 PWM Privilege 강남센터에서 기업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PIB 사업 론칭 및 PIB 센터 개점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왕미화 신한금융그룹 WM사업부문장(왼쪽 세 번째), 정운진 신한금융그룹 GIB사업부문장(왼쪽 일곱 번째), 최동욱 신한은행 기업그룹장(왼쪽 여덟 번째)과 고객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