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연내 햇반 미강추출물 국산화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1.06 10:25:20

CJ제일제당, 연내 햇반 미강추출물 국산화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CJ제일제당이 햇반 미강추출물 100% 국산화 추진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해 9월 햇반 전용 국산 미강추출물 기술 개발을 완료해 시범 적용한 데 이어, 올해 1월부턴 전체 중 20% 물량에 적용한다. 올해 1분기 내에는 햇반 전체 물량의 50%까지 국산 미강추출물 적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미강추출물은 쌀겨에서 뽑아낸 식품 원료다. 밥의 맛과 향을 유지하기 위해 햇반 제품에 0.1% 미만 극소량 첨부된다. CJ제일제당은 국산 미강추출물 제조업체 생산 규모 확대 일정에 맞춰 연내 100% 국산화를 완료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국내 1등 양반김 넣은 ‘개성 김만두’ 출시

동원F&B가 설 명절을 맞아 왕교자 만두에 ‘양반김’을 넣어 더욱 고소한 맛을 살린 ‘개성 김만두’를 출시했다. ‘개성 김만두’는 좋은 원초만을 골라 두 번 구워 더욱 바삭한 국내 1위 조미김 브랜드 양반김의 ‘양반 들기름김’ 제품을 만두소에 넣은 제품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다가올 설 명절에 간편하게 만둣국을 끓여 즐길 수 있도록 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이라고 말했다. ‘개성 김만두’의 가격은 385g 2봉 묶음 8980원이다.


하이트진로, 필리핀 법인 설립으로 현지 공략 본격화

관련기사 more


하이트진로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 해외법인 하이트진로 필리핀을 설립하고 현지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필리핀은 지난해 7월말 사업허가증을 취득하고 10월 수입인허가를 받아 영업을 시작했다. 지난달엔 해외전용상품 딸기에이슬 등 1만3000여상자를 초도 수출하기도 했다. 필리핀 법인은 2016년 베트남 법인설립 이후 3년만에 설립된 곳으로 일본, 미국, 중국, 러시아, 베트남에 이은 6번째 해외 법인이다.


이디야커피, 2020년 설 선물세트 4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설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 ‘비니스트 라떼 세트’, ‘이디야 블렌딩티 세트’, ‘비니스트 텀블러 세트’ 총 4종으로 구성되었다. 이디야커피의 인기 MD 제품을 각기 다른 조합으로 실속 있게 구성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최근 홈카페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드립커피와 텀블러 등의 제품도 포함됐다. 가격대는 1만8000원에서 2만9000원까지이다.


홈플러스, ‘더 스토리지’ 2·3호점 연달아 오픈



홈플러스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선보인 도심형 개인 창고 서비스 ‘더 스토리지 위드 홈플러스(THE STORAGE with Homeplus)’를 부산 서면점과 수원 원천점에 연달아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가 점포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선보인 ‘더 스토리지’는 계절 가전이나 의류, 이불, 취미 용품, 소규모 사무실의 각종 서류나 비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개인 창고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최소 1개월 단위로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스몰 5만9000원, 미디엄 8만9000원, 라지 13만9000원이다. 장기 고객이 많기 때문에 3/6/12개월 단위로 약정 할인도 제공된다.


◆오뚜기, 열라면과 텐바이텐 컬래버레이션한 ‘화끈팩’ 출시



㈜오뚜기와 디자인 감성채널 텐바이텐(10x10)이 함께 제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화끈팩’을 출시했다. ‘화끈팩’은 작년 리뉴얼 되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오뚜기 ‘열라면’을 모티브로 한 위트 있는 디자인과 스토리로 꾸민 핫팩 세트로 완성했다. 오뚜기 열라면 봉지 디자인의 핫팩 봉지를 열면 라면 면발 모양의 핫팩이 들어있다. 텐바이텐 온라인몰에서 한정수량으로 단독 판매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과 구매자 선착순 300명에게 오뚜기 로고가 새겨진 젓가락을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톰과 제리’ 캐릭터와 협업한 신년 제품 출시



파리바게뜨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럭키2020(LUCKY2020)’을 주제로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美 워너 브라더스의 장수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톰과 제리’를 그래픽과 패키지 디자인에 접목했다.  생쥐 캐릭터인 ‘제리’가 좋아하는 것으로 설정된 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올해 설부터 과일세트 ‘올 페이퍼 패키지’ 구현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부터 사과·배 등 과일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소재의 완충재를 재활용이 쉬운 종이 소재로 바꾼다고 밝혔다.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포장재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이번에 교체하는 포장재는 과일이 서로 부딪혀 흠이 생기지 않도록 개별로 감싸는 ‘완충 받침’이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에 전체 과일 선물세트(3만5000여개)의 30% 수준인 1만개 세트에 우선 도입하고 오는 2021년까지 모든 과일 선물센트를 ‘올 페이퍼 패키지’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크라운해태, 제7회 양주눈꽃축제 눈썰매장 개장



경기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인 ‘양주눈꽃축제’가 열린다. 경기도 양주시의 장흥자연휴양림 일대에서 눈썰매장 개장을 시작으로 오는 2월9일까지 펼쳐진다. 대자연 속에서 신나는 눈썰매는 물론 다양한 눈조각 작품도 감상하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겨울예술 축제다. 눈썰매장 입장료는 소인과 대인 모두 1만2000원이다. 양주시민과 단체(20인 이상), 장애인에게는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제7회 양주눈꽃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2억원 전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해 20주년을 기념해 고객 참여로 조성한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총 2억원을 전국 20곳의 지역사회 NGO 및 기관에 전달을 마쳤다. 해당 기금은 지난해 10월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2달간 크리스마스 프모로션 기간 동안 스타벅스 플래너 제공 및 판매 시 20원, 크리스마스 음료 1잔 판매 시 20원, 크리스마스 원두 판매 시 200원씩을 적립해 최대 2억원의 기금 조성을 목표로 마련되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